우주는 방향성과 통일성을 가지고 목적을 향해 나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8권 PDF전문보기

우주는 방향성과 통일성을 가지고 목적을 향해 나가

이상이니 자유니 하는 모든 것은 방향성이 있다구요. (판서하심) 방향성이 있다구요. 이상도 방향성이 있는 것이요, 자유도 방향성이 있는 것이요, 모든 것이 방향성이 있습니다. 우리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도 방향성이 있다구요. 그렇지요? 어디로 가느냐?

개인이 그런 방향성이 있는 동시에 역사도 그런 방향성이 있습니다. 그것이 틀려요, 맞아요?「맞습니다」 하나님도 방향성이 있습니다. 하나님도 섭리의 방향성이 있습니다. 자, 방향성이 있는데, 그 방향성은 그냥 그대로 방향성이냐? 거기에 뭐가 있느냐? 목적이라는 것을 표준하고 방향이 있습니다. (판서하심)

여러분들이 새벽에 일어나 가지고 네 시 반, 네 시에 일어나 가지고 왔다갔다하고, '벨베디아! 벨베디아! ' 하고…. 마음의 방향성을 그렇게 갖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여기에 와 앉아 가지고 정지하는 거예요.여기에 와 가지고 화하는 것이 있다구요. 그 다음에는 여기서 하나되는 거예요. 여기 와 가지고 정착되는데, 정착된다고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구요. 보다 차원 높은 데로 가기 위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반드시 통일성이 있다구요. 하나된다는 거예요. 선생님 말씀을 듣고 새롭게, 또 하나되어 가지고 새로운 방향성을…. 하나되는 거예요. 하나되어 가지고 새로운 방향성을…. 그런 과정을 통해서 발전해 나갑니다. 그래서 개인적 방향과, 개인적 목적과, 개인이 통일되어 가지고 간다는 말이 성립된다구요.

그러면 타락이 뭐냐? 제멋대로다 이거예요. 방향성도 제멋대로고, 목적성도 제멋대로고, 통일성도 제멋대로입니다. 가정도 따로따로고, 수많은 민족도 따로따로고, 나라도 따로따로고, 세계가 따로따로 야단이예요. 야단들이라구요.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에, 물론 인간의 역사도 그렇지만 우주를 되면 그것도 그렇다구요. 힘이 없으면 안 된다 이거예요, 그건 역사시대에도 필요하고, 자연세계에도 필요하다 이겁니다. 따라서는 힘에 의해서 구성됐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오늘날 세계를 보면, 미국과 소련이 대치해 가지고 야단하는데, 힘이 강한 자가 이긴다구요. 그러므로 파워풀(powerful;강한, 강력한) 이라는 것은 어떠한 것이냐? 방향성이 강해야 되고, 통일성이 강해야 됩니다. 그런 결론이 나옵니다. 방향성이 강해야 되고, 그 다음엔 통일성이 강해야 됩니다. 그거 맞아요?「예」

미국은 뭐예요? 제멋대로예요. 제멋대로라구요. 뭐 디스코댄스니 뭐니 하고, 술 마시고 야단이예요. 그런 통일교회는 어떠한 곳이예요? 뭣이 틀려요?「방향성이 강합니다」 그리고 통일성이 강하다구요. 레버런 문하고 하나됐다구요, 여러분의 어머니 아버지하고보다. 그거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 그래 가지고 뭘 해요? 그래 가지고 보다 차원 높은 목적을 향해 발전하는 거예요. (판서하심)

그러면 여기에서 문제 되는 것이 뭐냐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올바른 방향성을 취했느냐? 그러면 이제 여기에서 문제 되는 것이 뭐냐? 에덴 동산에 있어서의 하나님의 디렉션(Direction;방향) 하고 인간의 디렉션이 있었다는 거예요. 그런 개념은 틀림없는 거라구요. 하나님은 이렇게 하자는데 인간은…. 타락은 그렇게 돼서 한 거라구요.

그러면 누가 누구의 말을 들어야 되느냐?「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왜 하나님의 말을 들어야 되느냐?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이 따라오면 될 텐데 말이예요.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서 주체와 대상 관념이 절대 필요하다구요. 주체와 대상 관념이 절대 필요하다 이거예요.

그러면 우리가 그 존재하는 형태에서의 서브젝트(subject;주체)를 따라가야 되느냐, 오브젝트(object,대상)를 따라가야 되느냐 할 때, 오브젝트는 서브젝트를 따라가는 것이 원칙이다 이거예요. 타락은 뭐냐? 이게 뒤죽박죽된 것입니다. 뒤죽박죽.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요전에 무슨 저저, 어디 갔나? 여기 미국 여자가 '여자가 주체지 남자가 뭐야?' 하는 말을 들었다구요. (웃음)

주체는 뭐냐? 보다 많이 갖고 보다 힘센 것입니다. 보다 많이 갖고 보다 힘센 곳에 작은 것은 흡수되기 마련인 것입니다. 이것은 우주의 원칙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우리가 추리해 볼 때, 아하! 우주는 주체와 대상이 있었구나, 방향성이 있었구나, 통일성을 거쳐 가지고 목적을 향해 나가는 우주다 하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구요. 방향성이 있어 가지고 통일성을 통해서 목적으로 나간다 이거예요.

이러한 모든 것을 볼 때에, 힘을 통해서 역사는 수습된다는 결론을 낼 수 있습니다. 그 힘은 그냥 막연한 힘이 아니라구요. 인간세계에도, 여러분들에게도 힘이 필요하지요?「예」 여러 가지 방향의 힘이 필요하다구요. 역사도 힘을 통해서, 자연도 힘을 통해서 구성됐다 이거예요. 힘으로 말미암아 모든 것이 된다는 이런 결론이 나온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