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평화를 갈망하고 있는 오늘날의 세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0권 PDF전문보기

인류의 평화를 갈망하고 있는 오늘날의 세계

여러분께서도 이미 분명히 아시다시피 오늘날의 세계는 점점 더 혼돈한 상태로 빠져 들어가고 있으며, 이에 비례하여 날이 갈수록 인류는 더욱 더 평화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평화는 어떻게 해서 달성될 수 있겠습니까? 오늘날의 세계는 질서가 파괴된 상태에 있습니다. 따라서 평화를 이룩한다는 것은 파괴된 질서의 회복을 뜻하는 것입니다. 질서를 회복하려면 주체와 대상은 그들의 위치를 알아야 하고 상호 통일된 관계를 확립해야 합니다.

평화는 세계적 수준에서만 요구되는 것이 아니라 국가, 사회, 그리고 가정의 수준에서도 마찬가지로 원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개인까지도 마음과 몸 사이의 평화를 갈망합니다. 이러한 평화에 대한 다양한 수준들 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하겠습니까? 먼저 세계평화가 이루어지면, 그 터 위에 국가, 사회, 가정, 그리고 결국에는 개인의 평화도 역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 견해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평화를 이룩하는 데 필요한 순서의 반대입니다. 먼저 개인적인 평화가 실현되어져야 합니다. 그다음에 가정의 평화는 곧 이룩될 수 있으며, 이러한 터전 위에서만이 사회와 국가, 그리고 세계의 평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이 가정의 기본단위이고, 가정은 사회와 국가의 기본단위이기 때문입니다.

흔히 지도자들은 뛰어난 조직과 훌륭한 사상을 통해서 사회질서와 세계평화를 회복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에 있어서 단지 이러한 두 가지 수단만 가지고는 인류의 평화는 절대로 실현될 수 없는 것입니다. UN과 같은 국제기구와 공산주의나 민주주의 등과 같은 사상체계는 모두 그들 나름의 방법으로 세계평화를 실현시키려고 해왔습니다. 그러나 평화는 아직도 요원하며 세계는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혼란상태로 빠져 들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