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홈 처치를 성공시키지 못하면 천년 한이 남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1권 PDF전문보기

죽기 전에 홈 처치를 성공시키지 못하면 천년 한이 남아

자, 홈 처치가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 「좋은 것입니다」 이 미국의 대통령 자리 열 개 백 개를 주고도 바꿀래야 바꿀 수 없는 자리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그렇게 돼 있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 조그마한 것을 가지고 이 우주, 하늘과 땅, 피조세계와 하나님까지도 낚을 수 있다구요. 낚을 수 있다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됩니다. 선생님은 낚시꾼, 여러분들은 낚시줄, 홈 처치는 낚시 바늘이라는 거예요. 그래 이것을 던지면 세계 인류가 잡히고 하나님이 잡히고 천국이 잡히고 다 잡히는 거예요. 그렇지요? 「예」

내가 튜나 잡을 때 그런 생각을 했다구요. 튜나는 아무것도 아니라구요. 그래도 내가 튜나 잡는데 챔피언이라구요, 챔피언. 그렇지요? 「예」 홈 처치 챔피언이지요? 홈 처치 월드 챔퍼언이라구요. 그래요? 「예」 자 그러면 할 거예요, 안 할 거예요? 「할 거예요」 갈 거예요, 안 갈 거예요? 「갈 거예요」 시집을 먼저 갈 거예요, 홈 처치를 먼저 갈 거예요? 「홈 처치요」 피앙세(fiance;약혼자)한테 전화를 먼저 할 거예요, 홈 처치를 먼저 할 거예요? 「홈 처치요」 아침을 먼저 먹을 거예요, 홈 처치 먼저 할거예요? 「홈 처치요」 잠자리로 먼저 갈 거예요, 홈 처치로 먼저 갈 거예요? 「홈 처치요」 좋아요, 그러면 가 보자구요. (박수)

선생님의 생활철학이 그렇다구요. 자나 깨나 '이 다리야 너 가야 돼, 가야 돼' 이러며 가는 거예요. '이거 안 가겠습니다' 그러면 '에잇, 이놈아! 가야 돼!' 이놈의 몸뚱이가 그러면 '이놈아 가야 돼' 거울을 보고도 '이놈아 가야 돼, 이놈의 자식아!' 그러는 거예요. 거울 보고 그랬다구요. 거울을 보고 '이놈의 자식, 몸뚱이야 가야 돼, 이놈의 자식아!' 그러며 왔다구요. (웃음) 정말이라구요. 내 갈 길이 바쁘다구요, 아주. 내 눈이 볼 길이 바쁘고 내 발이 갈 길이 바쁘다구요. 죽기 전에 못 가면 큰일나요. 죽는 날에는 큰일난다구요. '제발 하나님 나 죽지 않게 해주소! 그때까지 있는 힘을 다하여 승리를 하게 해주소! 못 가거든 죽여 주소' 이러고 왔습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 심정 알겠지요?

여러분들 언제 죽을지 알아요? 언제 죽을지 아느냐구요? 그걸 남겨 놓고 죽는다면 큰일난다구요, 큰일난다는 것입니다. 누가 해주겠어요? 저기 가서 딱 막혀 버리고 여기 가서 딱 막혀 버리고 영계에까지 가서도 막혀 버린다구요. 천년 한이 남는다구요. 억천 만세에 한이 남는다 이겁니다. 그걸 알기 때문에 레버런 문이 이렇게 욕을 먹고 고생을 하고 나오는 거예요. 선생님이 머리도 좋고 참 상당히 명석하고 멋지고 지성적인 사람이라구요. 내가 세상에서 연애를 했다면 아마 세계 일등했을 것입니다. 뭣이든지 할 수 있는 능력이 많은 사람이라구요. 다 하는 거예요. 능력이 없어서 다 버린 게 아닙니다. 우수하다구요. 능력이 많은데, 훌륭한데 버리는 게 그게 원칙이예요. 그게 멋있다구요. 가치와 탕감조건이 많아진다 이겁니다. 알겠어요?

그러니 탕감이라는 말이 얼마나 고마운 말이예요. 여러분들 어저께 탕감이 얼마나 고마운가를 알았지요? 그거 알았어요? 「예」

그러면 나는 이젠 뭐 가도 된다구요. 몇 시야? 「열한 시가 넘었습니다」 어머니가 기다리고 있다구요. 어떻게 할까요? 「가십시요」 (웃음) 그렇게 되면 여러분들이 뭐 어머니를…. 지금 때는 선생님이 어머니를 누구보다도 사랑해야 되고 세계 어느 여자 누구보다도 사랑해야 되고 아들딸을 가인 아벨들보다 더 사랑해야 됩니다. 이 놀음을 해야 된다구요. 이제는 그럴 때가 왔다구요. 이제는 선생님이 돈도 포켓트에 넣고 예금통장도 가질 때가 왔다구요. 알겠어요? 「예」

여러분들도 홈 처치를 하면서 그렇게 하라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그러면 여러분들도 홈 처치의 사람들이 제일 좋은 집을 택해 준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선생님이 살 곳은 세계에서 제일 좋은 왕궁보다도 더 좋은 곳을 여러분들이 만들어 줘야 된다 그말이라구요. 최고의 집이 뭐예요? 백악관이 문제가 아닙니다. 또 루불 박물관이나 무슨 궁전이 문제가 아니라구요. 그 이상 여러분들이 만들어 줘야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렇다고 내가 욕심을 부리는 게 아닙니다. 내가 살 영계는 그 천배 만배 훌륭한 걸 내가 알고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여러분들, 영계 이야기를 좀 해주면 좋겠지요? 「예」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여러분들에게 진리를 열심히 가르쳐 줬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은 선생님한테 참 감사해야 된다구요. 그건 일대에는 남지만 영원히 안 남는다 이거예요. 그러나 진리는 영원히 남는다구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