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나라의 왕자 왕녀가 되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2권 PDF전문보기

하늘나라의 왕자·왕녀가 되는 길

그다음에는 무엇이냐? 그다음에는 무엇이냐? 천자의 도리예요. 알겠어요? 여러분, 이런 말을 처음 듣지요? 성인이 제일 높은 줄 알았더니 성인 자체도 천자가 못 됐더라 이거예요. 하나님이 '내가 너를 사랑하지 않고는 못 산다. 너는 내 아들이다. 영원불변한 내 아들아' 할 수 있는 천자가 못 됐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늘나라에 있어서 왕자 왕녀가 될 수 있는 길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무슨 말인지? 왕자 왕녀가 될 수 있는, 천자가 될 수 있는 그런 길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는 세계해방이라는 말만 하지 않습니다. 지옥까지도 해방해야 되겠다 이거예요.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사랑의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지옥에 간 모든 영인들까지 해방시키겠다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내가 이렇게 걸어가는 생애를 통해서, 이 짧은 생애에 모든 힘을 집약시켜 가지고, 나의 있는 정성을 다 모아 가지고 나라와 민족뿐만 아니라 세계인류, 나아가서 저 영계에 있는 영인들까지 해방시키겠다고 해야 돼요. 그러면 단 시일내에 세계적으로 발전하지 않을 수 없지 않으냐, 이렇게 보는 거예요.

자, 그러면 여러분들에게 효자가 되라고 하는 것은 왜냐? 사랑의 정도(正道)를 통해 가지고 하늘나라의 왕자가 될 수 있는 길을 가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왜 충신이 되라고 하느냐? 성인의 길을 따라서 천자가 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왜 성인의 길을 가라고 하느냐? 그도 역시 성인의 길을 넘어서 하늘나라의 왕자 왕녀가 되게끔 하기 위해서입니다.

왜? 제일 좋은 길이기 때문입니다. 왜 제일 좋으냐? 사랑, 영원불변한 하나님의 사랑을 내가 홀로 가질 수 있고 하나님이 소유한 모든 것을 내것으로 소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 수 있는 내용과 능력을 지닌 것이 사랑입니다. 아무리 창조주가 능력이 많다고 하더라도 내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되면 동등한 자리에 나가요. 그 나라의 대통령이 훌륭하고 그 아내가 아무리 못생기고, 뭐라 할까, 병신 중의 병신이라 하더라도 대통령과 사랑의 관계를 맺게 될 때는 동등한 자리에 나갈 수 있는 권위를 갖는다는 놀라운 사실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그런 관점에서 내 아내를 보고, 천도를 바로 세우고, 이 세계인류 앞에 표상이 되고, 하늘나라에 가서도 모든 남성과 여성을 대해 가지고 천자의 도리를 다할 수 있는 사랑의 질서를 갖추고, 그 예법을 갖춰 가지고 생애 노정을 거치고 와라 이거예요.

그러려니 이러한 등등의 문제를 전부 다 해결해야 되는 것입니다. 인간이 타락된 것도 알고, 인간이 타락했기 때문에 이 재창조과정을 거쳐가야 된다는 것도 알았으니 나에게 가까운 모든 것을 희생시키고, 모든 것을 투입해 가지고 이것을 일으키지 않고는 이 세계는 평화의 세계가 되지 않습니다.

사랑을 빼 놓은 평화의 세계가 필요해요? 평화라는 것은 말이예요, 이건 상대적인 말이예요. 둘이 화(和) 해서 평(平) 이 되는 것이지, 독평(獨平)이 아니라구요, 이게. 행복이란 말을 하는데 혼자 행복해요? 상대와 동등한 자리에 서 가지고 서로 좋아해야 행복하지요. 자유니 무엇이니 해도 사랑 빼 놓고 자유가 있어요? 사랑이야말로 그건 무한정의 자유입니다. 사랑을 가지고 채찍질을 하는 독재자가 되더라도 그건 자랑스러운 거예요. 이런 놀라운 사실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놀라운 사실, 놀라운 사실을 알아야 돼요.

참사랑이 깃드는 곳에는 피곤한 것도 몰라요. 고단하고 고단하더라도 눈물을 한번 흘리고 나면 피곤이 풀린다구요. 배고픈 것도 몰라요. 잠자는 것도 잊어버린다구요. 안 그래요? 여러분, 사춘기에 처녀 총각이 만나면 밤을 새워 가며 속삭거리잖아요? 그 이상이지요.

사람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어떻게 되었느냐? 완성기에 꽃이 피지 못하고 졌다 이거예요. 꽃이 피지 못했다 이거예요. 하나님의 사랑 가운데에서 인간이 모양은 갖추었으되 꽃을 피우지 못했다는 걸 알아야 돼요. 꽃이 피지 못했다 이거예요. 꽃이 피지 못했고, 꽃이 피지 못했으니 열매를 맺지 못했어요. 무슨 열매? 사랑의 열매를 맺지 못했다는 걸 알아야 돼요. 그 꽃향기가 어떻고 그 사랑의 결실이 어떻다는 것을 모른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도 재창조역사 과정을 거쳐 가지고 다시 이것을 수리하려니 이 길을 가지 않고는 인간 완성이 불가능하다 이거예요. 그걸 여러분이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지루한 역사를 연장시켜 나오면서도, 인류를 패망 가운데 몰아 넣으면서도 이 원칙을 따라오게끔 하지 않으면 안 되었던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