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망이 없을 것 같으면 돌아서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3권 PDF전문보기

가망이 없을 것 같으면 돌아서라

이제는 선생님이 이번에 다 얘기했지만 미국도 안 갈 거다 이거예요. 가기는 가지요, 아이들이 있으니. 가서 몇 개월씩 있다가는 그다음에 남미를 개척하고 아프리카를 개척해야 된다구요. 내가 죽기 전에 세계적 기반 안 닦아 놓으면 통일교회 기반을 누가 닦을 거예요? 그렇지요? 선생님이 닦아야 된다구요. 살아 생전에, 영계에 가기 전에 통일족속들이 세계를 어떻게 가야 될 것인가 하는 모든 것을…. 경제 문제부터 전체의 기반을 닦아야 된다구요. 그래서 수산 사업이니 무슨 기계 공업 이니 전부 다 세계적인 정상을 향해서 달리고 있는 거예요.

우리가 앨라배마에서 만드는 배는 일반 여객선하고 다르다구요. 전부다 전자장치로 운항한다구요. 그런 배를 만들고 있다구요. 알겠어요? 대서양, 태평양 같은 데를 나가면 두 달씩, 석 달씩 일할 수 있는 배를 만드는 거예요. 우리 배는 보턴만 착 누르면 어디든지 갈 수 있어요.비행기와 마찬가지입니다. 전부 전자장치를 해 가지고 운전하는 그런 배를 만들고 있다구요. 여기서 보는 그런 배인 줄 알아요? 몇만 톤급의 큰 배를 얼마든지 만든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나는 세상에서 20세기 도깨비예요. 수수께끼 도깨비 인물이라고 하는 거예요. 하는 게 그렇게 많은데 어떻게 혼자…. 미국 사회는 전부 다 분과 제도로 전문화되었는데, 통일교회 문 아무개는 하는 게 하도 많아서, 과학적인 모든 데이타에 의해 가지고 통계를 내 가지고 전세계를 비판하는 자기들 기준으로도 레버런 문은 암만 측정할래도 측정할 수 있는 렌즈나 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이언트 라고 해요. 자이언트가 뭔 줄 알아요? 거인이예요. 여러분들이 한국에서 알고 있는 레버런 문과 지금 서구사회에 닦아 놓은 레버런 문의 기준이 라는 것은 천지 차이예요. 여기 있는 우리 패들도 그렇게 알고 있는데 뭐.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그런 각오를 해야 된다구요.

그래도 서양 사람하고 할래요? 그 말 듣고 가망이 없거들랑 뒤로 돌아 서요. 한국 사람은…. 꼴뚜기 세계에서는 꼴뚜기가 제격이라고 말이예요, 뱁새가 황새걸음 하기 힘들다구요. 여러분들은 뱁새예요, 조그마한 거. 그런데 황새걸음을 할 수 있어요? 날아야 따라갈 텐데…. 세상을 모르니까, 무식한 것들이 유식한 것들보다 낫게 시집가겠다고 하는 거예요. 어떻게 거기에 시집을 가 가지고 산다고 생각하는지, 나 여자들 대담하다고 생각해요. 우리 같은 사람이야 이미 다 결의를 하고 벌써 수십 년 도를 닦은 사람들이니 그렇지만 말이예요, 여러분은 그런 실력도 없잖아요? 가서 남편 발자국이나 따라다니며 살지, 남자를 끌고 가면서 그 일가를 거느리고 살겠다는 배포니 수완이니 그런 무슨 준비가 돼있기나 해요? 없잖아요. 내가 볼 때 여자라는 동물은 아무것도 안 가지고 어떻게 저렇게 대담할까 하는 생각이 든다구요. 그렇다고 낙망하라는 얘기는 아니예요. 잘하라는 얘기예요. 이제 두고 보라구요.

그리고 여러분들은 말이예요, 서양 남자들하고 부부생활 할 때 상당히 고통받는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들 그릇은 작고 그 사람들 그릇은 크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모르겠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모르겠어요? 여러분들 그릇은 어떻다구요? 작고, 그 사람들 그릇은 어떻다구요? 크다구요, 커요. 한국 남자보다 한배 반.은 크다구요, 한 배 반 알겠어요? 남자들 왜 웃어요? (웃음) 길고 크다구요. 다리가 길듯이 말이예요, 그것도 길다구요. 알겠어요?

지금가지 국제결혼 한 동양 여자들의 제일 고민이 그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작은 사람은 절대…. 키가 1미터 65센치 이상 넘지 않고는 참곤란하다 이거예요. 자살할 수도 없고 그러니까…. (이후부터는 녹음이 되어 있지 않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