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업을 장악하게 되면 세계 경제권을 장악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6권 PDF전문보기

기계공업을 장악하게 되면 세계 경제권을 장악할 수 있어

그러면 독일을 중심삼고 볼 때 독일의 특제품이 뭐냐 하면 기계라구요, 기계. 또, 그다음에 미국은 뭐냐? 미국은 컴퓨터라든가 항공기계예요. 그것은 세계적이다 이거예요.

자, 그러면 오늘날 전세계에 있는 우리 경제대원들은 어떻게 해야 되느냐? 전자 분야의 일본을 중심삼아 가지고 첨단으로 갈 수 있는, 기술면이나 제작면이나 판매면에 있어서 우리 세계 요원을 일본에 투입해 가지고 세계 첨단의 길로 나가게 밀어 대는 것이 제일 빠른 길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또, 독일이면 독일의 기계공업을 중심삼아 가지고 전통일교회 요원을 투입해서 독일이 갖고 있는 세계적인 기술과 판매기준을 어떻게 확장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다음에 미국의 컴퓨터라든가 항공기술에 대한 것도 마찬가지 원칙입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볼 때, 그러면 지금까지 현대 과학문명을 리드하고 있는 주도적인 품목이 뭐냐? 우리는 경제분야에 있어서 이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구요. 그것은 무엇보다도 기계라구요, 기계. 그리고 전자 생산 시설이라든가 컴퓨터, 항공 시설도 기계문명의 기술을 통해 가지고 장치 설비 시설로서 가능한 것이다, 이렇게 보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기계분야에 있어서 제작과 판매를 세계기준으로 돌파하느냐 하는 문제는 앞으로 세계 경제권을 장악하는 데 중요한 하나의 목표가 되지 않을 수 없다, 이렇게 보는 거라구요. 또, 기계산업을 상대하는 것은 즉각적으로 국가 경영체제의 중추적 위치를 취하는 거예요. 산업체제에 있어서 등골과 같은 거예요. 이 기반이 닦아지면 그다음에 전자사업은 쉽다구요. 그건 아무것도 아니라구요. 연결만 시키면 되는 거예요. 기계하고 전자만 연결되게 되면 컴퓨터라든가 항공 시설은 자동적으로 묶여져 나간다 이거예요. 전기와 연결시키면 컴퓨터는 어려운 문제라고 보지 않는다구요. 컴퓨터라든가 항공 분야도 자동적으로 연결되는 거예요.

그래서 선생님은 여러분들이 알지 못하는 가운데 지금까지 기계산업에 대해서 27년간 준비해 왔다구요. 그래서 통일산업을 만들어 가지고 이제는 우리 자체가 독일 공장과 연결시킬 수 있는, 소화할 수 있는 단계에 왔다구요. 연결시킬 수 있는 기준이 됐다 이거예요. 이제 우리 통일산업의 공업기술을 중심삼고 독일의 기술과 연결시킬 수 있는 시대에 왔기 때문에 독일 공장을 사는 거예요. 독일 공장을 사야 된다 이거예요. 그래서 현재 그것을 하고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