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하는 모든 것은 영원히 존재하기 위해 주고받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7권 PDF전문보기

존재하는 모든 것은 영원히 존재하기 위해 주고받아야

그럼 서쪽에 간 사람에게 왜 동쪽이 필요하냐? 왜 필요하냐? '뭐 서쪽이 문제지 동쪽은 필요 없다’그러면 좋잖아요. 그거 왜 원하느냐? 그것은 구형을 영원히 보존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쪽에 가 가지고 동쪽을 다 거친 다음에는 남쪽에도 가야 되고, 남쪽을 거친 다음에는 북쪽으로 가야 됩니다.

그거 왜 그래야 되느냐? 여러분들, 여기 남자가 있는데 여자로 태어나서 '난 남자 필요 없어’할지 모르지만, 남자가 왜 필요하냐? 여자가 필요하지, 남자가 뭐 필요해요? 왜 필요하냐? 남자 찾아가는 여자가 '우, 이 남자 내 맘대로 할 거야, 내 마음대로’ 이런다면 이런 사람은 남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이예요. 남자도 그런 사람은 필요치 않다구요. 그런 여자는 남자의 영역으로 갈 길이 없어요. 막힌다구요.

마찬가지예요. 남자가 여자를 원하거든 여자가 원하는 그 기준을 전부 다 이해하고 소화할 수 있어야 그 여자의 경계선을 넘는 거예요. 그래 '당신은 나를 원하고 나는 당신을 원한다’고 왜 그래야 되느냐? 왜 그래야 되느냐? 그럼으로 돈다는 거예요. 그렇게 돌아 가지고 어떻게 해요? 둘이 돌아 가지고 어떻게 해요? 둘이 돌아 가지고 둘이 합하면 딴 목적을 향해서 갈 수 있습니다. 그거 맞는 말이예요?

여자와 남자가 완전히 하나되면 어느 가정에도 갈 수 있고, 어느 사회에도 갈 수 있고, 어느 나라에도 갈 수 있어요. 그럴 수 있다 이거예요. 그럼 그 부부가 가는데 '어, 나 동쪽만 가지, 서쪽은 필요 없소’ 하겠어요? 동쪽에 가던 사람이 서쪽 필요 없다고 하겠어요? 그러면 서쪽이 딱 스톱돼요, 스톱. 거 왜 동쪽 가던 사람이 서쪽이 필요하냐? 아까와 마찬가지예요. 왜 이거 필요하냐? 그거 왜 필요하다구? 본심이예요, 본심.

자, 그거 돌아서 뭘하느냐? 동서남북, 동쪽에서부터 시작한 것이 남쪽으로, 서쪽으로 해서 북쪽으로 가 가지고 돌아서 뭘하느냐? 그럼으로 말미암아 이것이 커졌다작아졌다해요. 모든 것은 숨쉬는 거와 같이 작용을 하고 있다구요. 운동을 한다 이거예요. 그 말은 무슨 말이냐 하면, 밖에서 돌던 것이 안으로 들어가고, 또 안에서 돌던 것은 밖으로 나갈 수 있는 작용을 한다는 거예요, 운동하는 물건이 말이예요. 그런 논리가 거기서 성립되는 것입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런 작용을 해요. 전체가 그래요.

그러면 이 모든 힘이 여기서 출발하면, 동쪽에서 출발해서 서쪽으로 가 가지고 이리 나가게 되면 이것이 이렇게 들어오게 됩니다. 이런 운동이 가능하다구요. 여기까지 가면 어디로 가겠느냐? 센터로 갈 것입니다, 센터로 가서 또 그다음엔 반대로 작용을 해서 나온다구요. 또 이렇게 들어갈 때 동쪽에서 출발한 것이 나올 때는 동쪽에서부터 나오기 시작합니다.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말씀하심) 그래서 그것이 원인을 중심삼고 결과에 연결될 수 있는 내용을 갖고 우주적인 이 환경권을 연결하고 있는 것입니다.

동쪽이면 동쪽이 원인이 되고, 요게 들어갈 때에 동쪽에서 출발해서 들어가면 나올 때도 동쪽으로 나와요. 요게 원인이라구요. 이것이 왜 찾아 들어가느냐? 원인을 찾아 들어가는 거예요. 이게 들어갔다가 왜 나가느냐? 결과를 찾아 나가는 거예요. 원인과 결과가 주고받는 거예요. 그거 알겠어요?

이러한 원인과 결과가 이런 운동 하면서 한 쪽이 커지면 한 쪽이 작아지는 논리를 우리는 알았다구요. 물론 여러분들 몸뚱이도 전부 다 운동하는 거예요. 지구도 커졌다작아졌다한다구요. 그거 알아요? 그거 왜? 운동하는 물건은 그렇게 되어 있어요. 그것을 평면적으로 도면화 하게 되면 이런 커브를 그려 간다구요. (그림을 그리시면서 말씀하심) 여러분들이 숨을 쉬는데, 숨을 같이 쉬지만 어떤 사람은 숨을 길게 들이쉬고 짧게 내쉬어요. 짧게 내쉬되 많이 내쉬어야 돼요. 많이 확 내쉬어야 된다구요. 어떤 사람은 말이예요, 길게 들이쉬고 길게 내쉬어요. 전부 다르다구요. 그런 작용을 한다구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