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환영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7권 PDF전문보기

어디서나 환영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그러면 역사에 남는 사람은 누구냐? 얼마나 세계를 위해서 살았느냐 하는 것이 역사의 추모의 대상이 돼요. 그게 역사적 사실입니다. 그거 부정할 수 없다구요. 동서남북을 위해서, 모든 단계를 위해서…. 그거 맞는 말이예요, 안 맞는 말예요? 「맞는 말입니다」 레버런 문이 주장하는 것이 진리 같아요? 어디 가짜 같아요, 진짜 같아요?「진짜입니다」 광물계에도 이 논리는 형성되고, 식물계에도 동물계에도 사회에도 국가에도 영계에도 마찬가지예요. 어디나 마찬가지라구요.

자, 그러면 하나님을 보자구요. 하나님도 마찬가지예요, 하나님도.높으신 하나님이지만 우리가 그렇게 되어 있으면 하나님도 우리하고 댄스도 할 수 있고, 낮아질 수 도 있고, 내가 하나님보다 높은 자리에 가도 좋아하시는 거예요. 하나되는 세계는 그렇게 되는 거라구요. 이런 논리는 원리 관점에서도 타당한 논리로 등장하는 거예요. 그래서 우리 인간은 누구나 자기 특성을 중심삼고 '난 세계에서 제일 간다’고 하며 하나님을 대할 수 있는 자격을 벌써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이제 세계 사람들이 모여 가지고 자기 자랑한다 할 때, 어떤 사람은 '나는 서양에서 제일가는 사람이다’하고, 또 어떤 사람은 '나는 동양에서 제일가는 사람이다’하고, 또 어떤 사람은 '나는 남쪽 세계에서 제일 가는 사람이다’하고, 어떤 사람은 '나는 북쪽 세계에서 제일 가는 사람이다’이런다면, 이렇게 네 사람이 모였다면 싸움하는 거예요. 어떻게 주체를 결정하느냐 하면, 동쪽 세계에서도 제일이고, 서쪽 세계에서도 제일이라는 인정을 받아야 주체가 되는 것입니다. 누가 주체가 되겠어요? 싸워 가지고 승리하면 센터예요?「아닙니다」 문제가 어떻게 되느냐 하면, 동쪽에서 제일이지만 서쪽에도 영향을 미쳐 가지고 환영받는 사람이, 조금이라도 환영받는 사람이, 그 만큼 더 큰 사람이 주체의 자격을 인계받아 가지고 나간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또 동쪽 사람은 서쪽 사람이라도 그 사람에 대해서 주체가 되길 원하고, 서쪽 사람은 서쪽 사람이 자기 편에 가까우니까 주체가 되기를 자동적으로 원하고, 그렇게 되는 거예요. 선거를 해도 그렇게 되는 거예요. 또 남쪽까지 전부 다 통할 수 있으면 남쪽 사람도 지지하게 되는 거예요. 그 사람이 자연히 주체가 되지 않을 수 없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 말은 뭐냐 하면, 한 곳이라도 더 환영받을 곳이 있는 사람이 지도자가 된다 그 말이라구요, 조금이라도 더 환영받는 사람이,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게 진리예요, 진리 아니예요?「진리입니다」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는 그런 운동을 하자는 거예요. 미국 사람이, 제일 잘났다는 사람이 아프리카에 가 가지고 제일 못난 사람들을 잘난 사람으로 취급할 때 얼마나 멋져요? 오늘날 서구사회 선진국가들이 말이예요, 아프리카라든가 혹은 남미에 지도자를 보내게 될 때에는 잘난 사람을 보내 가지고 전부 다 지배할 수 있게끔 가르쳤어요. 우리는 반대로 잘난 사람을 그 나라에 보내 가지고 심부름꾼이 되게 했어요. 반대예요, 반대로 하는 거라구요. 이것만이 세계를 통일할 수 있습니다. 그럴 거 같아요? 「예」 어떻게? 이게 우주의 법이예요. 우주의 법이 이렇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을 옹호하고 이런 사람들을 키워 주게 돼 있다구요. 그거 알았어요, 몰랐어요? 「알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선생님이 선교사를 보낼 때, 미국 사람, 일본 사람, 독일 사람을 보낸다구요. 이들이 제일 문제예요. 전부 다 교만한 사람들이라구요. '독일 민족’, ‘일본 민족’,'미국 민족’이러고 있다구요. (웃음) '하나되는 사람이 책임자다’이렇게 명령을 해도 서로 자기가 높다고 싸움만 하고 있다는 거예요. 서로 낮다고 했으면 완전히 하나될 텐데. 이놈의 자식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거 안 하면 여러분들, 혹인 핍박하던 백인들은 흑인들한테 다 잡혀 죽는다구요. 앞으로 인종전쟁이 일어나요. 인종전쟁이 기다리고 있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미국이 전부 다 망하길 바란다구요. 저런 미국은 다 망해야 된다 이거예요. 또 그 사람들 말대로 되는 거예요. 이 원칙에 의해서 그렇게 되는 거라구요.

그래서 미국 젊은이들, 결과적 젊은이들, 원인을 모르는 사람은 망하는 거예요, 망하는 거라구요. 그 결과가 망할 때 그 원인도 망하니까 전부 다 가정도 파괴되고 나라도 파괴되는 거예요. 부모들하고 자식들이 하나 안 되어 있고, 나라하고 국민이 하나 안 되어 있다구요. 돈, 경제문제 가지고 전부 다 좌우하는 거예요. 집에서도 그저 아들딸 전부 다 경제문제 가지고…. 경제는 결과예요. 전부 다 결과가 문제로 되어 있다구요. 결과문제로써 원인을 보는 사람은 없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