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는 죽음길에서도 앞장서는 사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8권 PDF전문보기

지도자는 죽음길에서도 앞장서는 사람

여러분들, 그럴 때는 카나다 구스(Canada goose;캐나다산 야생거위) 같이 말이예요, 참 잘났다구요. 아앙, 꿱 꿱. (웃음) 어떻게 간격을 그렇게 딱딱 맞게…. 야, 참 멋져요. 그 날개치는 것도 마음대로 안 한다구요. 그게 웍웍 소리 할 때도 마음대로 하는 게 아니예요. '앞으로 가. 좌로 돈다. 위로 올라간다. 내려간다' 이런 신호예요, 신호. (웃음) 중대장이 '웨' 하면 '웨' 하면서 따라갑니다. '우로 돌자' 하면, '예스, 아이 팔로우 유(Yes, I follow you;예, 따라가겠습니다)' 이러면서 대양을 건너갑니다. (웃음)

거기에는 센터가 되는 리더가 있습니다. 리더는 이것을 전부 다 알아야 된다 이거예요. 날아다니는 땅에 대해 측정을 다 해놓아야 됩니다. '강이 있었구나. 산천이 있었구나. 나무가 있었구나. 어디가 좋고 어디가 안 좋다' 하는 걸 전부 다 알아야 된다 이거예요. 비행기는 나침반이 있어 가지고 그 방향만 잡아 주면 가지만 말이예요, 기러기가 무슨 나침반이 있어요? 「없습니다」 그걸 보면 여러분보다 나아요, 못해요? (웃음) 더 나아요. 다니는 것을 보면 그게 아주 신기하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지도자는 앞장서야 됩니다. 앞장서야 된다구요. '아, 기후가 나빠 태풍이 불어올 것 같으니, 네가 앞장서라' 그러나요? 태풍이 불어오면 더 힘있게 날아야 된다구요.

자,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이 지금 공산당의 공습 때문에 야단났다구요. 태풍이 불어오고 있는데 '아이 돈 라이크 워싱턴 포스트(I don't like Washington Post;나는 워싱턴 포스트를 좋아하지 않아)' 그래서야 되겠나요? (웃음) 워싱턴 포스트고 뉴욕 타임즈고 따라오지 못하게 자꾸 달리는 거예요. 달리는 거라구요. 그래야 미국 국민이 '따라가자, 따라가자' 이러는 거예요. 그것은 통일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자, 어서 가자!

여러분들은 앞장서려고 그래요? 「예」 앞장서는 데는 '아이고, 먹을 것이 좋은 것 있으니까 앞장서자' 그럴 수 있다구요. 또, '좋은 것을 볼 수 있으니까 앞장서자! 아이고, 쉬기 위해서 앞장서자! 쉴 수 있으니까 앞장서자! 좋은 것이 있으니까 가자! 다이아몬드 반지가 있으니까 가자! 보물이 생기니까 가자!' 할 수 있는데, 그게 옳아요? 「옳지 않습니다」

이러한 원칙에서 볼 때, 진짜 대장이 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죽음이 가로막아도, 어려움이 있더라도 그것을 소화하겠다고 하는 사람만이 대장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눈물을 흘리고 먹지 못하더라도 가야 됩니다. 눈물을 흘릴 수 있는 그 장면을 보면서도 가야 됩니다. 죽는 일이 있더라도 가야 됩니다. 현재 나와 관계되는 이익은 없다 하더라도, 미래의 세계와 하나님과 관계되는 이익이 있기 때문에 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