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인천' 영화를 통해 세계적인 군사 연결체를 만들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오 ! 인천' 영화를 통해 세계적인 군사 연결체를 만들어야

만일 미국에서 성공한다면 어떻게 되느냐? 어떤 연쇄반응이 있느냐 하면, 한국동란 때 맥아더 장군과 같이 싸웠던 참전 16개 국에서도 완전히 성공한다 이거예요. 모든 면에서 성공적이 된다구요. 그래서 맥아더 장군이 한국동란 시에 16개 국을 중심삼아 가지고 엉켰던 것과 마찬가지로 맥아더 정신을 중심삼고 다시 편성할 수 있는 이 세계에 군사 연결적 정신기반을 심는 데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거예요. 16개 국에 상영해서 이익나면 절반은 그 나라 군대에 나누어 준다는 것을 약속하고 있다구요. 그건 내가 주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뭘할 것이냐? 세계적인 군사 연결체를 만들 수 있다 이겁니다. 그러한 연결체를 만들어 그다음에 뭘하느냐 하면, 한국동란 때에 참전해서 죽은 사람들을 위해 위령제를 지내 주는 거예요. 그건 앞으로 16개 국 모두를 세계적으로 묶는 데 있어서 무엇보다도 좋은 재료라는 거예요.

유엔 공동묘지라는 것은 한국에 하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년에 한 번씩 위령제를 지내 주고 그 친척과, 그 나라의 장관, 그 나라의 군대, 그 나라의 대통령까지 초대해 가지고 우리가 세계를 묶는 데 있어서 좋은 재료라는 거예요. 자, 우리들은 외교적으로도 그렇고 군사적으로 그렇고, 모든 면에 유리하다는 겁니다. 그 재료가 우리에게 있다는 거예요.

자, 그래 가지고 이것이 한 해, 두 해 가다 보면 어디로 가겠어요? 어디로 갈 게 뭐예요? 맥아더 정신을 따라가지요. 그건 자동적으로 그렇게 되는 거예요.

맥아더 영화를 만들어 맥아더를 유명하게 만드는 게 누구예요? 맥아더는 죽었는데 레버런 문이 하는 거예요. 그래 레버런 문은 자연히 문제된다구요. 맥아더 사상이 뭐냐 하면 공산주의 반대하는 것이예요. 그리고 레버런 문 사상이 뭐냐 하면 공산주의 반대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므로 방대한 이 배후가 벌어지기 때문에 우리가 이익의 절반 나누어 줘도 그것은 아깝지 않은 것이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