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존재의 관계는 주체와 대상의 관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모든 존재의 관계는 주체와 대상의 관계

그러면 이 섭리의 터전이 어디냐? 땅으로 말하면 지구성이 되고, 인간으로 말하면 사람이다 이거예요. 그러면 지구라는 것은 뭐냐? 물질을 대표한 것입니다 물질의 전체를 대표한 것입니다. 섭리에는 물질이 들어가고, 그다음에는 인간이 들어가고, 신이 들어가는 거예요. 섭리의 완성, 섭리의 뜻이 이루어진다 할 때에는 이 세 가지가 하나돼야 돼요. 이 세 가지가 하나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로 묶어져 하나의 열매로 결실될 수 있는 때가 있어야 됩니다.

여러분이 초목을 바라보든가 혹은 곡식을 바라보든가, 여러분이 만물을 바라보는데, 하나님이 그 씨를 만들 때 몇 개를 만들었겠느냐? 하나의 단위를 만들었을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그것이 돌아가면서 확대해 나가는 것입니다. 나선형으로 자꾸 발전해 나가는 거예요. 그 씨 가운데에는 씨만이 생겨나는 것이 아니라구요, 거기에는 반드시 신이 들어가 있고, 상대적인 플러스 마이너스, 주체와 대상의 관계가 연결되어 있다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그 자체를 중심삼고 하나의 과정을 거쳐서 번식, 확대되게 마련입니다.

이렇게 본다면, 하나님이 다르고 그다음에 주체가 다르고 대상이 달라 가지고는 아무것도 안 된다 이거예요. 그건 씨도 마찬가지예요. 씨를 보면 반드시 두 쪽이 있게 마련입니다. 요 사이에 배아가 있게 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요것이 뭐냐 하면 까풀이예요. 이 자체가 우주를 상징해요. 그럼 생명은 어디에 있느냐? 두 갈래가 있는 여기에서도 요 가운데에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보면, 우리 인간세계의 생명은 어디에 있느냐? 생명의 원천이 어디에 연결돼 있느냐? 이게 질문이 된다구요.

자, 이걸 보게 되면 반드시 플러스 마이너스가 여기에 있습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깊은 곳에 있다 이거예요. 이건 뭐냐? 이 까풀이 뭐냐 이거예요. 이건 우주를 싼다, 보호한다는 거예요. 이 두 개가 떨어질 수 없게끔 옭아매는 게 뭐냐? 그게 뭐냐? 이게 문제라구요. 그것이 사랑이라는 것입니다. 사랑의 힘은 싸는 거예요. 이렇게 보면, 둘이 하나된 그 밑창에 사랑이 있다 이거예요.

그래서 이 우주도 마찬가지예요. 대우주, 소우주가 있어 가지고 이게 스킨(skin;껍질)이 됩니다. 이 스킨은 또 어디로 가야 되느냐? 이것도 마찬가지예요. 두 소질은 찾아들어 갑니다, 사랑의 근원을 말이예요. 그래서 플러스 마이너스가 자꾸 돌면 어디로 가느냐? 자꾸 어디로 가느냐 이거예요. 여기로 가서 만난다 이거예요. 여기에 미쳐서 비로소 생명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자, 그게 뭐냐? 왜 남자 여자가 사랑을 하여야 되느냐? 왜 그 길을 따라가야 되느냐? 이것은 우주의 작용, 우주의 원칙적인 힘의 작용의 길이기 때문에 할수없다 이거예요. 자력이 남북을 찾는 거와 마찬가지로 이 힘에 안 따라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력에 철분이 작용하고 철분이 자력에 작용하는 거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마음은 러브 파워(love power;사랑의 힘)에 철분과 마찬가지 입장에 있습니다. 암만 싫다고 하더라도, 싫다고 돌아가더라도 이 사랑에서는 만납니다. 이렇게 돌아가면서도 그리로 간다는 거예요. 그런 힘이 있기 때문에 할수없이 우리가 가는 데는 혼자 갈 수 없습니다. 자력의 플러스 마이너스가 서로 당기면서 작용하는 거와 마찬가지예요.

그래 가지고 어디로 가느냐? 마그네틱 파워(magnetic power;자력)의 코어 플레이스(core place;핵심 자리)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우주는 여기서 플러스 마이너스 작용을 해 가지고, 하나의 씨 가운데에 까지도 거쳐서 어디로 가느냐? 여기까지 찾아갑니다.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며 말씀하심) 그래야 될 거예요. 여기에서 비로소 이 둘의 생명이 발할 것입니다.

씨도 자기 혼자 태어나지 못해요. 이 땅이란 곳의 상대적 조화권을 거쳐야 됩니다. 거기서 태어나요. 그렇게 보게 된다면, 씨가 자랄 수 있는 어머니가 땅이다, 이렇게 되는 거예요. 그래서 모든 생리적 조화, 새로운 재생의 조화가 엮어져 가지고 거기서 새것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