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회는 천국으로 들어가기 위한 마지막 종착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2권 PDF전문보기

가정교회는 천국으로 들어가기 위한 마지막 종착점

이 공간 세계에 전부 다 영인이 꽉차 있는 걸 알아요? 우리 인간들 눈에는 이렇게 사람이 없는 것 같지만 어디든지 사람이 꽉차 있는 거라구요. 그래, 그런 특별한 얘기가 있어요? 그다음에 여긴 전부 다 60년대 이전에 들어온 사람이지요? 「예」 50년대에 들어온 사람 손들어 봅시다. 50년대의 사람들은 얼마 안 되누만. 없어요? 얘기할 말이 없어요? 그다음에는 질문? 「……」그럼 또 얘기해요? 내가 하나 물어 볼까요?

그래 여러분들, 지금 홈 처치 하는 것이 어때요? 한국의 흠 처치에 대해서 보고 안 했지요? 「예」 홈 처치를 지금 어떻게들 하고 있어요?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한국의 가정교회 구역이 10,008개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가정 교회장으로서 임명장을 받은 사람이 서울에 1,202명, 지방에 1,180명, 그래서 2,382명이 가정교회장으로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가정교회장은 그거 뭐야? 「가정교회장입니다」교회장이 있는데 가정교회장이 또 있나? 「가정교회장이 360호를 담당한 사람이 아닙니까」그래 가정교회는 누구나 다 책임지는 거예요? 「이게 가정교회장으로 임명받은 사람의 숫자입니다」

임명이라는 것이…. 통일교회에 들어와 40일 수련만 받으면 전부 다 가정교회 활동하게 돼 있는데…. 「예, 그렇게…」전부 배당 안 받았나? 「대개 서울만 하더라도 밀집이 되어 있어서 가정교회를 맡을 지역이 없어서 이중으로 된 사람도 있고 맡지 못하는 사람도 있고, 그런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지방도 그렇습니다만 도청 소재지 같은 데에는 식구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런 경우 때문에 가정교회장으로서 360호를 딱 맡은 사람은 현재…」

거 360호는 누구나…. 밀집해 있으면 이동해서라도 전부 다 전국에 퍼져야 되겠다구요. 「예」 전체가 배당 안 받았구만? 「2,382명 중에서…」 왜 2,300명만이야? 누구나 다 가정교회를 가져야 하는 거라구요. 「예」가정교회에 대한 의의를 모르는구만. 「가정교회에 대해서는 교육을 많이 시키고, 또 의의에 대해서도 여러 번 설명을 했습니다」

가정교회, 왜 가정교회가 필요하냐? 여러분들이 가정교회를 통하지 않고는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게 통일교회 시대에서의 마지막 종착점이예요, 종착점. 가정교회에 대해서 잘 모르는구만. 어디, 협회장 얘기해 보지? 가정교회가 도대체 뭐냐? 우리에게 왜 가정교회가 필요해?

「가정교회는, 아버님이 생애를 통해서 세계적인 복귀섭리의 역사를 추진하시고 또 성공하신 그 모든 업적을 우리 각자에게 계승시켜 주시기 위해서 정해 주신 것입니다. 그래서 360호를 각기 담당하도록 하셨고, 그 360호를 각기 가정교회로, 가정마다 예배를 드리는 성전, 그런 제단으로 만듦으로써 우리 모두를 종족적인 메시아로 세워 주시기 위한 아버님의 크나큰 은사 가운데에 마련된 것이 이 가정교회라고 알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이 개인적으로 구원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 이 가정교회 운동을 하여 이렇게 종족을 구원함으로써 결국 자기 자신도 구원받을 수 있도록 된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가정교회는 우리 자신들이 부모님이 수고하신 터전을 그대로 상속받는 은사인 동시에 우리 자신들이 구원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요, 더 나아가서는 우리 각자가 이 가정교회만 완성하면 결국 천국은 실현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정교회의 승리를 우리의 활동목표로 정해 주셨다고 믿습니다」

통일교회시대에서 만약에 가정교회가 없다면 하나님의 구원섭리는 완성을 보지 못합니다. 가정교회가 그렇게 중요한 것이예요. 여러분이 가정교회라는 그러한 관문을 통하지 않고는 천국 가지 못합니다. 그거 왜 그러냐? 이게 문제라구요. 어째서 그러냐 하는 게 문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