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로는 기계를 중심삼고 세계를 복귀하기 위한 전쟁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2권 PDF전문보기

세일로는 기계를 중심삼고 세계를 복귀하기 위한 전쟁을 해야

자, 실용주의 길은 개인이 살 수 있는 길이지만, 섭리의 길은 전체가 사는 길입니다. 다르다는 거예요. 목적이 다르고, 내용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실용주의는 큰 자리에서 점점점 좁게 내려가는 것이지만 우리 탕감, 하나님의 일은 작은 자리에서 점점 크게 나간다 이거예요. 다르다는 거예요. 방향이 다르다 이겁니다. 그러니까 실용주의는 편하려고 하지만 하나님의 복귀의 길은 점점 가면 갈수록 어려워지는 거예요. 반대예요, 반대.

자, 미국이 기독교 국가인데 이렇게 개인주의화됐다는 것은 전부 다 실용주의의 악마의 작전에 걸려들었다는 거예요. 결국은 뭐냐? 하나의 생활방편으로서 모든 것을 생각하게 되기 때문에, 앞으로 내가 살기 위해서는 사람들을 때려도 좋고 도적질을 해도 좋다 이거예요. 그런 관점에서 내가 미국에 와서 일하기가 얼마나 힘든지 모르겠다구요. 미국 사람들의 사상관념을 어떻게 뒤집어 놓느냐? 참 힘들다는 거예요.

자, 그렇기 때문에 요즘 청년들은, 개인주의화된 미국의 젊은이들은 세계를 생각하나, 나라를 생각하나, 사회를 생각하나, 자기 부모를 생각하나, 자기 상대까지도 생각하지 않아요. 아들딸도 생각하지 않아요. 자기만을 생각해요. 이게 망하는 겁니다. 망하는 거예요. 이걸 어떻게든지 뒤집어 놓아야 돼요.

자, 그렇기 때문에 우리 통일교회 운동이 이것을 실천 못 한다면…. 모든 교회에서도 이 일을 해야 되고, 사업분야나 사회 어떤 분야에서도 이와 같은 사상적 기조 밑에서 이와 같은 운동을 하지 않는 한 미국은 구할 수 없다 하는 그 결론은 틀림없는 결론이다 이거예요.

우리는 망해 가는 미국과 자유세계를 방어하기 위한 선도자다 이거예요. 개척자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파이어니어라는 생각을 철두철미 가져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한 뜻 가운데서 통일교회에 들어왔는데, 사업하고 하는 모든 것이 세계가 귀착점이 되어야 할 텐데 결혼하고 뭘해서 전부 다 가정이 귀착점이 되어 있다구요. 이것은 말할 수 없이 위험한 사고방식입니다. 결혼했으면 결혼한 그 가정이 문제가 아니라 세계에 가서 '우리 가정은 세계를 귀착점으로 하고 가길 원한다' 이래야 된다구요.

그런데 세계는 그만두고, 뭐 우리 가족이라구요? 더더구나 경제활동하는 사람들이 전부 거기에 쥐어 가지고….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이게 경고하는 거예요. 경고합니다. 여러분 오해하지 말라구요. 내가 어디에 있든지 일단은 '하나님! 하나님!' 해야 됩니다.

여러분은 어려워 못 갈지라도 여러분의 아들딸들은 갈 수 있도록 전통적 교육을 해야 됩니다. 교육을 해야 된다구요. 이 이상 큰 교육이 없다 이거예요. 아내에게 교육해야 된다구요. 그렇게 하면 미래의 세계는 희망이 깃들게 되지만, '이거 싫다' 하게 되면 장래의 희망까지 없어진다 이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희망적인 기반을 남기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이 해야 할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선생님도 마찬가지예요, 선생님도. 여기 미국에 와서 막대한 돈을 뿌리고 전세계 사람을 고생시키면서 왜 그러느냐 이거예요. 미국에 와서 왜 이러느냐? 욕을 먹고 법정 투쟁하면서 왜 그러느냐 이거예요. 마찬가지예요. 하나님의 뜻을 위해 간다 이겁니다. 철저하다는 거예요.

자, 전진하면서 밀고 나가라구요. 나가라 이거예요. 전진하는 겁니다. 후퇴 안 한다 이거예요. 그러면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자랑스런 하나님을 믿고 전진하자 이거예요. 지금 가미야마 입장도 상당히 어려운데, 어려운 것 있다고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어려울수록 더 해야 돼요. 더 하면서 가야지 '아이고, 할 수 없다' 이러면 안 되는 겁니다.

하나님이 살아 계시고, 하나님이 능력 있으니 하나님을 중심삼고 전진하는 데는 실패하지 않는다는 신념을 갖고 더 가야 된다 이거예요. 선생님도 지금 미국에서 법정 투쟁을 하면서 남미 공작을 대대적으로 하고 있다구요. 싸우는 거예요, 2중, 3중으로. 알겠어요? 「예」

지금까지 여러분들은 개인주의, 실용주의적인 생각에서 '아이고, 이거 내 이익 없으니 후퇴다' 했지만 그거 안 된다구요. 하나님은 반대예요. 선생님은 젊었을 때도 싸워 나왔고, 늙어서도 더 싸워 나가려고 하는데 여러분들은 뭐예요? '아이고, 10년 돼도 요꼴 됐으니 후퇴다' 전부 이러고 있다구요. 그러면 여러분들은 흘러가 버리고 만다 이겁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반대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세일로는 기계를 중심삼고 하나님의 복귀를 위한 전쟁을 하는 것입니다. 기계 세계를 점령하기 위한 거예요. 미국이 아니라구요. 세계의 기계공업을 쟁취하기 위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