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정치적 외교적인 사업방안을 생각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2권 PDF전문보기

이제는 정치적 외교적인 사업방안을 생각해야

그러면, 금년에 7백 대 팔라고 했으면 명년에는 몇 대 팔라고 해야 되겠어요? 그걸 어떻게 해야 되겠어요? 가만히 앉아 가지고 되겠어요? 여러분들이 록펠러 사장을 만나 가지고 '가난한 나라 구하려거든 7백 대 한꺼번에 사시오' 하면서 설득해야 돼요. 미국을 구하기 위해 그런 교섭을 해야 된다구요.

이제 외교적인 상업을 생각해야 된다구요. 한꺼번에 열 대, 스무 대 파는 운동을 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차원을 달리 해야 된다구요. 미국정부하고 정치적으로 타협해 가지고 3천 대 기계를 만들어 가지고 중공에 가져다가 공장을 짓자 하는 것도 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엑스포트(export;수출)가 아니라 직접 가져가서 만들어 주는 거예요. 정치적인 것을 생각해야 되는 것입니다. 중공이 소련에 가지 못하게 하고 끌어 붙이는 놀음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중공에 기계 공장이 필요하니까 지어야 한다 이겁니다. 우리가 중공 땅에 눌러 앉기 위해서는 정치적, 외교적으로까지 활동을 해 가지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야 된다 이거예요.

뭐, 금년에 50대 팔았어요? 여러분들 한 사람이 기계 한 대도 못 팔고 1년 동안 먹고 살았어요? 이럴 수 없다 이거예요. 이럴 수 없다구요. 이 체제가 잘못 됐다 이겁니다. 세일로가 전부 몇 명이예요? 60명이지요? 그러려면 한 사람이 열세 대씩 맡는 거예요. 그래야 고장나면 반환도 되고…. 다 이렇게 된다 이거예요.

자, 그러니까 명년에는 한 사람이 평균 몇 대 팔아야 되겠어요? 그거 심각한 문제라구요. 앞으로 여러분들이 밥을 먹고 살고 가정을 책임지려면 월급을 받아야 될 게 아니예요. 여러분들에게 한 달에 천 불 씩 월급을 준다고 해도 60명이면 6만 불이예요. 1년이면 72만 불이 들어간다구요, 72만 불. 월급만 해도 그렇다구요. 그리고 월급만 나가요? 비용도 나가야지요. 그러니 3배의 수익을 갖지 않으면 회사 기능이 움직이기 불가능하다 이거예요. 임금을 30퍼센트 잡는다면 2백 만 불에 해당하는 이익을 가져야 이 많은 사람들에게 월급을 주고 회사를 움직일 수 있다 그 말입니다.

그런 생각을 할 때 이건 현실문제예요, 현실문제. 문제라구요. 여러분들은 밥 먹고 살면 그것으로 다 된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구요.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은행 이자도 물고, 이익도 내려면 얼마나 많이 팔아야 되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자, 그렇게 볼 때 지금 5백만 불 이상인데 거기에 대한 이자를 13퍼센트로 보게 된다면 일오는 오(1×5=5) 삼오 십오(3×5=15), 65만 불에 해당하는 은행 이자를 손해 본다 이거예요. 여러분들에게 월급을 준다고 하면 120만 불, 130만 불을 손해 보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그럼 1년에 얼마예요? 1260만 불을 손해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자가 이렇게 나간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예」

그러한 손해를 보면서 이걸 왜 해야 되느냐 이거예요. 지금 선생님이 그러고 있다구요. 어렵지만 이걸 극복해야 됩니다. 극복해야 되겠다 이겁니다. 그러므로 1년, 2년, 3년 이내에 이걸 갖다가 어떻게 투자액과 같게 만드느냐 이거예요. 아무리 어렵다 해도 그걸 극복해야 됩니다.

여기 책임자들은 그런 생각을 안 하고 있다구요. 그저 그렇게 하는 게 아니라구요. 그건 절대적으로 비즈니스가 아니라는 겁니다. 현재도 비니니스가 아니라는 거예요. 여러분들, 지금까지의 통일교회식으로 하면 안 돼요. 사회에서는 경쟁, 투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