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사랑을 중심삼고 전체를 위해 희생하는 사람이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3권 PDF전문보기

참된 사랑을 중심삼고 전체를 위해 희생하는 사람이 돼야

그러면 굿맨이 뭐냐? 자기를 위해서 사는 사람이 아니라 전체를 위해서 희생의 정신을 가지고, 사랑의 정신을 가지고 사는 사람입니다. 자, 내가 주목해서 주시해 볼 때, 그 눈은 사랑을 중심삼고 보는 선한 눈이어야 될 것입니다. 어떤 상대가 그저 날 미워한다 할 때에도 '나는 사랑의 눈으로 보고 있다'고 해야 되는 거예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되지요? 눈은 더 자비스러운 눈이 되어야 하는 거예요. 좋은 사람 볼 때에는 물론이지만 악한 사람 볼 때에도 자비스럽고 사랑스런 마음을 일 단계 더 가해 가지고 바라볼 수 있는 내가 되어야 되겠습니다. 참사랑은 악한 것까지도, 나쁜 것까지도 소화할 수 있습니다.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 힘을 가졌다구요. 알겠어요? 이 시간서부터는 그런 눈으로 나는 바꿔 끼웠다, 끼우자, 끼웠다, 이래야 됩니다. 자, 이 시간에 사랑을 중심삼고 내 눈을 바꿔 끼워야 되겠어요. 바꿔 끼웠다구요!

코도 그렇습니다. 나쁜 냄새가 나더라도 이걸 다 소화할 수 있는 코가 되어야 합니다. 코가 언제나 좋아할 수 있는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생활을 해야 되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을 중심삼고 그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냄새도 컨트롤(control)해서 사랑으로 소화될 수 있는 냄새로 흡수해야 되겠다고 생각해야 된다구요. 그러면 젊은 사람들이 자기 할아버지 할머니가 나이가 많아 누워 가지고 대소변을 볼 때에, 훈련을 통해서 그 할아버지 할머니의 대소변을 받아 주는 것을 참 좋아할 수 있는 거예요. 그런 젊은이들이 된다면 그는 훌륭한 청년 남녀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어머니 아버지가 내가 어렸을 때 똥을 싸면 사랑으로써 아무 생각 없이 치웠던 거와 마찬가지로 젊은 사람도 부모에 대해서 사랑을 가지고 그렇게 아무 생각 없이 좋아하면서 그걸 치워 줄 수 있는 사람이 효자인 것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얼마나 아름다워요. 주고받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나이 많은 사람들이 뒤를 본 것을 치우는 것은 청소년들이 해야 된다, 어때요? 「좋습니다」

자, 미국이 망할 수 있는 나라가 된 것은 틴에이저들이 전부 다 집을 떠나고 다 이랬기 때문인데, 이제 미국이 살 수 있는 길이 있다면 이 틴에이저들이 양로원에 가 가지고 할머니 할아버지의 뒤를 받아 치우는 것을 좋아할 수 있는 이런 운동으로 변천해 가는 것입니다. 이럴 때에 미국은 무한히 발전할 것이고, 무한히 흥할 것이다 이거예요. 그러면서 '제일 나이 많은 할아버지가 하나님이다, 그 하나님을 내가 영원히 사랑하기 때문에 영원히 사랑할 수 있는 하나님의 도리를 여기서 배운다' 하는 거예요. 그거 얼마나 멋져요!

자 앞으로는 말이예요, 통일교회가 나라를 갖게 되면 무슨 경제 활동을 하더라도 전부가 하겠다면 그런 것을 할 사람이 없거든요? 그럴 때에는 젊은 사람들이 양로원에 가 가지고 할머니 할아버지의 친구가 되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면 그 나라는 망하지 않습니다. 자, 내 오관이 참된 사랑을 중심삼고 움직이는 것이 최고의 이상의 작동이다 하는 것으로 결론짓자구요. 「예스(Yes;예)」 '예스'인 동시에 진리예요.

자, 이 시간서부터 그렇게 생각하라구요. 말을 할 때에는 사랑의 말을 해야 된다, 냄새를 맡을 때에는 사랑의 냄새를 맡아야 된다 이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냄새를 맡지 말라 이거예요. 냄새 맡는 게 싫다 할 때에는 숨도 쉬지 말라구요. 그러면 1분도 안 가서 '항복! 항복! 항복! 좋아!' 그런다구요. 자, 그거 훈련해야 돼요. 눈도. 사랑을 중심삼고 이 오관을 움직이자!

가는 데에도 사랑 때문에 가고, 일하는 데에도 사랑 때문에 일한다 이거예요. 이렇게 산다면 병 없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자연 이치가 그걸 이상으로 하기 때문에 모든 병균도 그런 사람을 보호할 것이다, 난 이렇게 보는 거예요. 그 병균도 사랑을 좋아한다는 거예요. (웃음) 사랑을 보호하기를 좋아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는 모든 균이나, 모든 나쁜 것이 전부 다 항복한다 이거예요. 왜? 참사랑이기 때문에. 마찬가지 이치입니다. 하나님을 다 좋아한다구요. 하나님 앞에는 다 굴복한다 이거예요. 왜? 참사랑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