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상을 완성하기 위해 이 세계를 지으신 하나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0권 PDF전문보기

사랑이상을 완성하기 위해 이 세계를 지으신 하나님

오늘날 여러분이 원리에서 배웠지만 하나님의 뜻이 타락으로 말미암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무엇이냐? 창조이상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일반 신학자들에 대해서 `하나님의 뜻이 뭐요?' 하면 `글쎄, 하나님의 뜻이 하나님의 뜻이지' 이렇게 대답한다구요. 그 신학자들로부터 배운 모든 목사들에게도 `하나님의 뜻이 뭐냐?'고 물어 보면 확실하지 않다구요.

`하나님의 뜻이 뭐냐?' 할 때는 통일교회에서는 `창조이상을 완성하는 것이다!' 하고 딱 대답한다구요.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에게도 필요하지만, 창조이상이니까, 창조된 모든 물건들이 이상하는 뜻이다, 이런 말이라구요.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 자체의 뜻도 되지만 창조세계에 있어서는 창조이상으로 바라는 모든 뜻의 종착점이라구요.

자, 그래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졌다 할 때는 하나님 자체의, 하나님 자신의 뜻도 이루어지고 창조세계의 모든 존재들의 이상의 뜻도 이루어진다 그 말이라구요. 그러니까 하나님의 뜻도 이루어지고 피조세계의 뜻도 완성된다 이거예요. 창조이상 완성이 무엇입니까? 창조된 물건이 하나님편으로 가서 이루어지는 거예요, 하나님이 창조된 물건에 와서 이루어지는 거예요?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에서는 창조이상 완성을 뭣이라고 하나요? 「하나님을 중심한 사위기대 완성입니다」 그래요. `사위기대 완성이다' 한다구요. 확실하다구요, 사위기대 완성이라구요. 간단하다구요. 사위기대, 그게 도대체 무슨 말이냐 이거예요. 하나님을 중심삼고 아버지, 어머니, 아들딸이 완전히 하나되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 무엇을 중심삼고 하나가 되겠느냐? 「사랑입니다」 힘! 힘! (웃음) 「사랑입니다」 뭐예요? 「사랑입니다」 사랑, 사랑이라구요.

자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게 뭐예요?' 하고 물어 보면 말이예요, 하나님은 대답을 뭐라고 할까요? 하나님이 `아, 나는 다이아몬드다' 하지요? (웃음) 「아니요」 뭐라고 할까요? 하나님이 필요한 게 있다면…. 다 필요 없다 이거예요. 그러면 그 무엇 때문에 사람을 필요로 하고 피조세계를 필요로 하느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 때에 하나님의 사랑이상을 완성하기 위해서 필요했다는 결론이 나온다 이거예요. 그러면 하나님의 사랑이 도대체 뭐예요? 하나님의 사랑이 뭐냐 할 때 주고자 하는 사랑, 주고자 하는 사랑입니다. 주고자 하는 본래의 사랑입니다.

그러면 만물의 중심이 인간인데 그 인간은 무엇을 필요로 하겠어요? 돈도 필요하고, 먹는 것도 다 필요하겠지만, 그것보다도 인간은 사랑을 필요로 한다 이거예요. 그러면 하나님의 사랑의 본질과 우리 인간들의 사랑의 본질이 다르겠어요, 같겠어요? 이게 문제입니다. 같은 것은 같은 건데 하나는 주고자 하는 것이요, 다른 하나는 받고자 하는 것입니다. 곧 하나는 주체적 사랑이요, 하나는 대상적 사랑입니다. 이런 관계의 차이가 있을 뿐이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그래서 누구에게든지 `너 뭘하고 싶어?' 하고 물어 보면 `사랑받고 싶어!' 이런다구요.

사랑을 중심삼고 큰 사랑, 보다 더 큰 사랑을 받고 싶다고 합니다. 그건 뭐냐 하면 맨 위의, 보다 큰 주체가 하나님이기 때문에 결국은 보다 큰 사랑을 받기를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보다 큰 하나님의 사랑에 도달하려는 인간의 사랑에 대한 욕구가 있다는 거예요, 누구나.

자, 미국 국민들은 누구한테 사랑을 받고 싶은가요? 「하나님입니다」 하나님과는 거리가 멀고. 미국 국민들은 뭐냐 하면 `대통령에게 사랑받으면 좋겠다' 하지요. 대통령한테 접근하려고 남자들은 모략중상하고 별의별 수단을 쓰며 야단하고 그러지만 말이예요, 그렇게 모략중상하고 갖은 수단방법을 쓰고 교섭해 가는 그런 길이 아닙니다. 순리적으로 가야 할 길이 있다는 거라구요. 사실입니다.

가정이면 가정에 있어서도 뭐라 할까? 가정을 중심삼고 가정의 중심존재인 그분의, 부모님의 사랑을 서로 받고 싶어한다 이거예요. 거 마찬가지라구요. 한 주로 말하면 주책임자의 사랑을 받고 싶다 이거예요. 같은 이치예요. 그런 이치라구요. 사랑이 가는 길은 그런 이치의 길이예요. 자, 여러분들 그런 말 할 수 있어요? 「예」 백인만 그런 마음 가졌지요? 「아니요」 그럼 흑인도 그래요? 「예」 (웃음) 그건 무엇을 말하느냐?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특권은 모든 인간이 공동적으로 부여받고 태어난 것이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