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분담을 완수하여 역사에 없는 놀음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1권 PDF전문보기

책임분담을 완수하여 역사에 없는 놀음을 해야

그래, 여러분은 이제 참부모하고 같이 살아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참부모는 할아버지 입장이고, 자기 어머니 아버지 입장이고, 자기들은 장자의 입장이라는 거예요. 이것이 다른 거예요. 3대가 걸쳐 같이 산다는 결론이예요. 하나님이 나와 같이하고, 참부모가 나와 같이하고, 자기 부모가 같이하는 걸 느끼고 살아야 되는 거예요. 하나님이 없다, 죽었다 하는 생각을 할 수 없는 시대에 들어왔다구요.

여러분들이 사두시대에 들어와서는, 성약시대에는 모세 없이도 자동적으로 가나안 복귀를 해야 된다 그 말이라구요. 모세가, 지도자가 없다고 가나안 복귀 안 하면 안 된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구약시대는 부모복귀시대이고, 신약시대는 부모복귀연장시대라는 거예요. 그래서 재림이라는 것은 신랑 신부가 부모를 복귀하는 거예요. 그걸 기독교에서는 확실히 모르고 있다구요.

성약시대는 뭐냐? 지상에 있어서 가정을 중심삼고, 부모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이상세계로 가는, 사탄이 참소할 수 없는 새로운 세계로 전진하는 과정이 성약시대예요. 성약시대는 원리적으로 보면 책임분담을 완성한 부모권을 말하는 거예요. 약속이 뭐냐 하면 책임분담이예요. 책임분담의 약속을 미완성한 것이 타락이예요. 구약이라는 것은 옛날 약속이예요. 신약은 새로운 약속이고, 지금 성약은 약속을 이루는 때라는 거예요. 이루는 것은 세계 만민들이 책임분담을 완수하는 거라구요. 책임분담을 완수하는 거예요.

그러나 책임분담을 못 했기 때문에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천주·영계의 책임분담이 남아진 거예요. 사탄세계까지 생겨난 거예요. 책임분담을 못 함으로 말미암아 사탄이 생겨났으니 이 책임분담을 다해야 됩니다.

그러면 인간들이 본래 타락하지 않았다면 한꺼번에 책임분담을 다하게 돼 있는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사탄이 생겨났으니 부모님은 타락한 이 후손들 앞에 세계적인 기준에서 한꺼번에 넘어갈 수 있는 탕감기준을 세워 줘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 책임분담권을 세움으로 말미암아 한꺼번에 탕감기준을 세워 가지고 간접주관권 내에서 직접주관권 내로 비약해 들어갈 수 있는 기준을 만들어 놓은 것이 지금까지의 선생님의 일생의 일이었다 이거예요.

그리고 사탄의 담을 완전히 없애 가지고, 추방해 가지고 하늘나라의 경계선으로 넘어갈 수 있는 시대를 만들어 놓았는데 이제 넘어갈 때예요. 마지막 때라는 거예요. 40년 기간을 43년으로 1988년 8월까지 연장할 수 있는 거예요. 그때가 되면 자유세계에서 레버런 문을 반대할 사람이 없어진다 이거예요. 지금 훤하게 보인다구요.

자유세계 국가의 대표가 미국인데, 미국 하나가 환영하면 50개 국가 이상이 환영한다 이거예요. 100개 국가 이상이 환영한다는 거예요, 50개주 기반만 되면. 세계를 축소한 형이기 때문에 다 들어와 있다는 거예요. 이걸 중심삼고 앞으로 미국이 완전히 하나된다면 미국을 중심삼고 각국 나라의…. 미국이 아벨의 자리, 장자의 자리에 서고 저쪽 상대적 세계의 모든 나라는 천사장, 가인 입장에 세우면 자연히 하나되는 거예요. 협회 구성으로부터 세계는 자연히 넘어간다는 거예요, 협회 구성. 알겠어요? 「예」 어렵지 않다는 거예요. 지금 미국이 그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거예요.

한국 해방 후 40년이 넘어가게 된다면, 미국의 2차대전 참전 용사들이, 20세를 중심삼고 40년이 지나감으로 말미암아 65세, 70세에 들어간다는 얘기예요. 그렇기 때문에 빨리 서둘러야 됩니다. 이 40년이 지나가게 되면 문제라구요. 그거 왜 그러냐? 세계적 판도권을 기독교문화권을 중심삼고 그 사람들이 이루었던 것인데, 그 사람들이 없어지면 안 되는 거예요. 기독교 통합운동의 주도 역할을 그 사람들이 해야 되는 거예요. 통일교회가 하지 못한 탕감복귀를 해야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러니까 늙은 사람들이 하게 되는 거예요. 그렇게 돼 있다구요. 기독교문화권의 승리기반이 2차대전 직후에 이루어졌기 때문에 그때 참전했던 연령의 사람들이 탕감시대의 주역이 된다 그 말이라구요. 그래서 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들이 지금까지 반대했거든요. 기독교 골수분자들이, 보수파들이 반대해 나왔다구요, 나이 많은 사람들이. 그 사람들이 지지하고 들어와야 된다는 거예요. 벌써 2차대전이 40년이 지났으니까, 2차대전에 참전했던 사람들이 20세 이상이었으니까, 지금 60대나 70대 이내의 사람들을 전부 다 가담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그런 시대에 맞먹는 거예요. 선생님이 여기에 온 지 12년이 지났는데 6년만 더 지나면 72세가 된다구요. 그래 72세까지….

그리고 지금 나라를 생각하는 애국자 역시 그 사람들이예요. 지금 그들이 없으면 나라고 뭣이고 다 없어졌다구요. 딱 그렇게 돼 있다구요. 지금 레이건이 몇 살인가요? 「72세입니다」 그러니까 바쁘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미국 역사에 특별한 존재들이예요. 젊은 녀석들이 전부 다 기성교회 역사에도 없는 놀음을 하고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