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나라는 하나님주의를 받아들여야 살 길이 열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5권 PDF전문보기

각 나라는 하나님주의를 받아들여야 살 길이 열려

지금 여기에 모인 사람들을 보면 미국, 일본, 남미 사람들이 많은데, 각 나라의 특징에 대해서 잠깐 동안 얘기하겠습니다.

미국이 금후에 살아 남기 위해서는 레버런 문의 사상, 즉 하나님주의(Godism)를 받아들여야 됩니다. 이것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미국이 살 길이 없다고 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이 명심하고 돌아가서 이 운동에 관심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다시 말하면, 미국이 금후에 세계적인 주도국가로 남아지기 위해서는 하나님주의(Godism)를 받아들이고, 이 사상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문을 열음으로 말미암아 살 길이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남미에서 오신 지체가 높으신 여러분, 금후에 하나의 세계가 찾아오는 그 시대에 있어서 남미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중남미연합기구(AULA)를 편성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공하는 데 있어서는 레버런 문이 이 땅 위에 있는 동안에 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울라(AULA)를 조직한 것입니다. 내가 이 땅 위에 있는 동안에는 아울라를 협조할 테니, 여기에 오신 여러분들은 남미의 31개 국을 어떻게 묶느냐 하는 문제에 있어서 여러분의 생사문제를 걸어 놓고, 현재 남미의 풍부한 자원을 활용해서 미래세계에 공헌할 수 있는 나라로 창건해 주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일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본은 여러분들이 잘 알다시피 지금 아시아에 있어서 중심국가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금후에 아시아와 연결하는 데 있어서는 과거에 침략국가라는 낙인이 찍혀 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는 것입니다. 또한 세계와 연결하는 데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슨 뭐 경제적 동물이라는 좋지 않은 이름을 가졌기 때문에 이것을 어떻게 극복해 나가느냐 하는 게 문제입니다. 이것이 일본의 장래에 중차대한 문제라고 보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입장에서 볼 때, 일본이 금후에 아시아로 뻗어 나가고 세계로 뻗어 나가는 데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아시아 자체가 공존하기 위해서는 블록체계를 이루어야 합니다. 이제는 한 나라를 위주한 그런 정치시대는 지나가야 됩니다. 아시아면 아시아가 연합을 해 가지고 세계에 공동보조를 맞추는 길을 취하지 않고는 어렵다고 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