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흘리지 않고 싸워 온 통일교회 역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6권 PDF전문보기

피흘리지 않고 싸워 온 통일교회 역사

자, 미국 역사에서 레버런 문을 반대한 걸 지워 버릴 수 있어요? 할 수 없지요? 댄버리 사건을 지울 수 없는 거예요. 지울 수 있어요? 그건 누가 지워 줘요? 누가 지울 수 있어요? 누가 지워 주느냐 이거예요. 여러분들 힘으로? 여러분들 후손이? 미국자체? 서구사회? 불가능합니다. 안 되는 거예요. 그걸 지울 수 있다면 레버런 문하고 하나님밖에 없다구요. 둘밖에 없어요.

그렇다구요. 그 사건 자체는 없어지지 않아요. 영원히 남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레버런 문 앞에 무릎을 꿇는 거예요. 무릎을 꿇어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 선두 입장에 선 사람들이 여기에 앉아 있는 여러분들이예요, 여러분들. 노랑머리 서양 사람들이 선두에 서야 된다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교인으로서 그와 같은 역사과정에 서 있었다는 사실을 부끄러움으로 알고, 역사의 죄를 회개하고 탕감해야 할 책임자들이 여러분들이라는 걸 알아야 되겠습니다. 이제 며칠 남았어요, 선생님이 댄버리에서 나오던 때가? 오늘 아침에도 이 기간에 선생님이 하프 웨이 하우스에 다니던 생각이 나서 작년 이맘때를 생각했다구요. 댄버리에 있는 모든 스태프 멤버들과 그 책임자들이 레버런 문을 비웃던 것이 생생하다구요.

이 백인들이 특별히 더 잘해 줬겠나, 특별히 더 나쁘게 해줬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나쁘게 했습니다 그런 눈총을 받아 가면서 무엇 때문에? 무엇 때문에 그랬겠어요, 무엇 때문에? 여기에 하나님이 없었으면 이건 역사에…. 하나님이라는 분이 안 계시고 섭리의 뜻이 없었으면 이것은 있을 수 없는 사실이예요. 있을 수 없는 사실이라구요.

여러분들이 그걸 생각하면 선생님의 얼굴 보기에 부끄러움을 느껴야 됩니다. 빚을 많이 졌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빚을. 지금 여러분들 힘으로 물을 수 없는 빚을 지고 있는 거예요. 여러분들뿐만이 아니라 미국 자체가 그런 빚을 지고 있는 거예요. 지금 이 워싱턴 타임즈만 하더라도 한 달에 얼마만한 돈이 들어가고 있느냐 하면, 7백만 불 이상의 돈을 지불하고 있는 거예요, 매달.

생각해 보라구요. 그거 왜 그래요, 왜? 원수 나라인데 왜 그래요? 레이건 행정부가 나를 댄버리에 갖다 잡아 가뒀는데. 그들을 살려주기 위해서. 선생님이 2년 전에 니카라과 문제를 중심삼고 말이예요, `니카라과는 우리 집이다'라는 기록 영화를 만들지 않았으면 어떻게 되었겠어요? 이번에 니카라과를 중심삼고 1억 불 국회 통과 문제에서 완전히 거부당했을 거라구요. 그런 모든 재료를 만들어 주고 그걸 중심삼아 가지고 완전히 승패의 결정을 닦은 거라구요.

그래서 국무성 자체가 워싱턴 타임즈 편집국장 앞에 감사하다는 전화를 걸어왔다는 것입니다. 그 니카라과 문제에 누가 주도역할을 했나요? 그건 레버런 문이 했다는 것을 세상이 다 아는데 언론기관에서 그런 말 하는 것을 들어 봤어요? 신문기사에서 읽어 봤어요?

니카라과 문제를 그때 선생님이 손 안 됐으면 지금 레이건 행정부는 똥통에 빠졌을 거라구요. 비참하게 됐을 것입니다. 그렇게 했기 때문에 공산세계가 할 수 없이 중미 투쟁을 남아 연방으로 옮긴 거예요. 공산세계 전략이 말이예요. 여러분들 그런 거 다 모르지요, 다 모르지요? 지금 아시아에 있어서, 남미에 있어서, 구라파에 있어서 선생님이 뭘하고 있는지 모른다구요.

한국 정부가 40년 후인 지금에 와서야 레버런 문을 알게 되었습니다, 40년 후에. 그것은 미국도 마찬가지라구요, 미국도. 자, 선생님이 많이 올라왔나요? 예 그래, 얼마만큼 올라왔다고 생각해요? 미국의 행정부에 있는 레이건하고 소련의 고르바초프하고 레버런 문을 비교해 볼 때, 누가 더 무서운 사람이예요? 「레버런 문이요」 (웃음)

레버런 문 혼자 2백 년 역사를 닦아 가지고 쌓아 놓은 미국을 뚫고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공산세계의 70년 역사를 중심삼고 많은 사람들이 희생당했지만, 사람 하나 안 죽이고, 사람 하나 희생시키지 않고 반대받으면서…. 미국이 독립하기 위해서 얼마나 피를 많이 흘렸나요? 피 한방울 흘리지 않고 이만큼 올라온 거예요. (웃음. 박수)

보라구요. 공산당이 70년 동안 1억 5천만 명이라는 사람들을 학살했어요. 또, 이 미국이 미국을 만들기 위해서 스페인 전쟁이니 무슨 전쟁이니 해 가지고 지금까지 많은 희생자를 내고 나왔다구요. 미국이 얼마나 사람을 많이 죽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