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의 가정을 그리워하는 미국 사람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9권 PDF전문보기

동양의 가정을 그리워하는 미국 사람들

이렇게 볼 때 오늘날 미국에 소망이 있다면 단지 이 무니밖에 없어요, 무니밖에. 그런데 이 무니들 가운데 참된 무니가 어디 있어요, 미국에? 참된 무니가 어디 있어요?

보라구요. 이런 바운더리(boundary;경계선)가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디에 있어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여기에서 이렇게 되어 가지고 요렇게 움직이다가 이렇게 움직여요? 어떻게 움직여요? 세상 관심사를 중심삼고 더 많이 움직이나요, 뜻에 관심을 두고 더 많이 움직이나요? 어디가 더 커야 돼요? 「하늘 뜻…」 그저 '하늘 하늘' 해서는 안된다구요. 여러분들이 '하늘 하늘' 하지만 사탄이 놀고 있던 그 판국에 하늘이 들어올 수 있어요? 안 들어온다는 거예요. 안 들어온다구요. 어떻게 하늘이 들어올 수 있겠어요? 절대로 들어올 수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 있어서 앞으로 통일교회의 운동으로 이것을 일소하기 전에는 하나님이 통일교회 발전을 절대 용서하지 않아요. 이것은 안 하면 망하는 거예요. 여러분이 알다시피 일본 사람들이 하라끼리(はらきり;할복)하는 그 이상의 결심을 해야 되는 거예요. 그 이상의 결심을 해야 돼요.

일본의 인종하고 미국의 인종, 이 두 인종이 결합해 가지고 움직이는데 미국인들이 일본인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언제나 미국식을 취하라. 우리와 같은 입장을 취하라' 하는 거예요. 미국 사람들이 뜻에 대하여 일방도예요, 일본 사람들이 뜻에 대하여 일 방도예요? 어떤 거예요? 일본 사람들은 나라를 버리고 여기 와서 고생하지요? 미국을 모두 탕감해 주겠다고 이렇게 고생하고 있는데, 미국 사람들은 구경하고 있다구요.

자, 일본 사람과 미국 사람이 있으면, 누가 누구를 따라가야 되겠어요? 여러분 미국 사람들, 생각해 보라구요. 일본 사람이 미국 사람을 따라가야 되겠어요, 미국 사람이 일본 사람을 따라가야 되겠어요? 어떤 거예요? 그 말이 무슨 의미냐 하면, 일본 사람이 미국 사람화해야 되겠느냐, 미국 사람이 일본 사람화해야 되겠느냐 하는 거예요. 어떤거예요? 둘 다는 안 돼요. 하나뿐이예요. 미국 사람이 일본 사람화되어야 합니다.

또 레버런 문이 가는 길하고 일본 사람들이 가는 길이 같아요? 「아니요」 일본 멤버도 선생님한테 언제나 기합받아요. '이 녀석아, 왜 이렇게 해! 죽도록 하라' 해요. 그러니까 그렇게 열심인 일본 사람도 선생님을 따라가려면 죽겠다는 거예요. '아이구. 왜 와서 무니가 되어 가지고 이렇게 고생을 하나? 집 떠나서 이 고생을 해도 선생님은 날 몰라주고 엉엉…' 이러지요. 에이 이놈아! 운다고 될 일이 아니야! (웃음) 선생님이 여러분들 대해 가지고 이렇게 하는 것보다, 지금 하고 있는 것보다 몇백 배 더 해야 된다구요. 닥터 더스트가 이스트가든에 올 적마다 '오늘 아침에는 욕을 안 먹으려나…' 하며 박사님이 이러고 들어 온다구요. (웃음)

우리의 본심은, 우리의 본 마음은 미국 가정에 살고 싶지 않아요. 그걸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의 젊은이들은 전부 다 고향이 어디냐 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구요. 그래서 요즈음엔 동양, 조그마한 일본 사람,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겼던 일본 사람한테 관심을 갖는다는 거예요. 요즈음은 보면 큰 미국 남자들이 일본 여자, 동양 여자들한테 관심을 갖는다는 거예요. 동양 가정을 그리워한다는 것입니다. 지금 그런 풍조가 되어 들어오고 있어요. 이것은 나쁜 현상이 아니예요. 섭리적인 현상이예요.

요런 깃발을 딱 들면 일본 사람들은 100미터 가도 졸졸졸 다 따라가요. 그런데 미국 사람은 깃발을 들었던 놈도 놓고 다 도망가는 거예요.(웃음) 그만큼 다르다구요. 거기서는 할아버지의 심정과 같은 것이 있어야 돼요. 할아버지 심정은 손자가 있으면, 그 할아버지가 박사든 무슨 대통령이든 손자 뒤를 졸졸졸 따라간다 그 말이예요. 미국 사람이 그거 할 수 있어요? (웃음)

여러분, 천국에 들어갈 때 혼자 들어갈 거예요, 따라 들어갈 거예요? 대장을 세우고 따라 들어갈 거예요? 어떤 것이 쉬워요? 개인적으로 하늘나라에 들어갈 수 있어요? 「아니요」 여러분은 천국에 들어갈 자신이 있어요? 「아니요」 못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