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있어서 제일 귀한 가치는 무엇인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1권 PDF전문보기

자신에게 있어서 제일 귀한 가치는 무엇인가

그러면 여러분 자신들에게 있어서 제일 귀한 가치는 무엇이냐? 팔도 아니요, 눈도 아니요, 귀도 아니요, 몸뚱이도 아니요, 속사람이라는 거예요. 이 속사람의 인격의 가치를 오늘날 케네디 대통령의 몇십 배, 몇 백 배의 가치의 자리에 갖다 놓아도, 이 속사람은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천하에 최고의 높은 자리에 갖다 놓아도 이 속사람은 거기에서 선과 악을 가릴 줄 아는 것입니다.

요걸 볼 때에 여러분들이 제일 좋은 것을 갖고 있나니, 천하를 주고도 살 수 없는 제일 좋은 것을 갖고 있나니, 그것이 뭐냐 하면 여러분들을 격려하고 있는 속사람이라는 거예요. 즉 양심을 통하여 여러분을 권고하고 있는 그 내적 존재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이 내적 존재를 연마하고 연마하는 가운데에는 하나님도 들어갑니다, 하나님도. 이 양심은 보따리가 얼마나 큰지 천지를 창조한 하나님도 이 가운데 들어갈 수 있다 이거예요.

성경에는 사람이 뭐냐 하면, 사람이 하나님의 집이라고 했어요. 사람은 무엇이냐? 사람은 하나님이 우거하실 수 있는 집이라고 했어요. 집인데 거기에 고기덩어리가 들어가 있는 거예요? 아니예요. 선한 터전 위에 선한 자체로 계시고, 선한 환경을 수습하기 위한, 선한 그 자체 가운데 처해 있는 양심 그 근본에 하나님이 계시다는 거예요. 그러므로 천상천하의 만유의 존재를 창조하신 창조주를 고이 모셔 드릴수 있는 그 터전이 무엇이냐 하면,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속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이 속사람이 하나님을 비로소 모시고 하나가 되어서 나를 명령한다고 하면 나라는 사람은 세계에서 제일 가는 사람이 되는 거예요.

구세주라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하나님의 형상을 쓰고 나오든가 하나님의 심정을 쓰고 나오든가, 하나님의 내용을 쓰고 나오신 분이 메시아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양심에 하나님이 임재하면 여러분 자신들도 최고의 권위 있는, 어느누구보다도 높을 수 있는 존재가 될 수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알겠습니다」 알겠어요? 「예」 좋은 것을 나에게서부터 찾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