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생하려면 성신을 받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5권 PDF전문보기

중생하려면 성신을 받아야

예수는 이 땅 위에 신랑으로 왔기 때문에─남자는 하늘 상징입니다.─이 땅 위에 신부를 택해 세워 가지고 신부를 기준하여 부모의 인연을 갖춰야 되는 것입니다. 이 땅 위의 인류가 이걸 갖지 못하였기 때문에 예수가 십자가를 짐으로 말미암아, 영육을 완성하지 못하고 영적으로만 이루어 왔기 때문에 예수는 영적 아버지 기준에 있게 되고…. 땅은 어머니 상징입니다. 땅은 어머니를 상징하기 때문에 영적 아버지의 상대성을 갖고 이 땅에 온 것이 성신입니다. 똑똑히 알라구요, 성신을. 그러나 체를 입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성신을 얘기할 때 기름 같은 성신, 바람 같은 성신, 불 같은 성신….

예수는 이 땅 위에 와서 인간의 체를 입었지만 어머니는 아직까지 소망의 어머니로서 체를 입을 수 있는 기준이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본래의 아담 해와가 타락하기 전에…. 타락하지 않은 해와가 어머니의 영이 될 것이었는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본연의 그 기준을 하나님 품으로 복귀해 거두어 뒀던 것을 재차 이 땅 위에 어머니 신성으로 보내는 것입니다. 어머니 신성, 어머니 신성으로 보낸 것이 성신입니다.

예수 믿는 사람들은 삼위신이 뭐라구요? 성부는 아버지이고 성자는 아들이고 성신은 뭐라구요? 성신이 성신이지요. 간단하다구요. 성신이 뭐냐 하면 어머니 신이라는 겁니다. 체를 통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사명적인 면에 있어서 예수는 하늘 앞에 있어서 남자로서 영적 복귀완성 기준의 사명을 다했지만, 여자로서 아직까지 이 땅 위에서 책임을 못했기 때문에 영적 구원의 섭리적인 일을 상대적으로 예수 앞에 협조하는 신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성신, 즉 어머니신이라는 겁니다.

그러면 그 어머니 신이 무엇인가? 여러분들은 성신을 받지 않으면 구원을 절대, 뭐예요? 「못 받습니다」 절대 못 받습니다. '왜 절대 못 받느냐? 어머니 뱃속에 다시 들어갔다 나오지 않고는…. 어머니 뱃속을 통하지 않고 아들딸이 나와요? 안 그래요? 그래서 기독교에서 말하기를 성신을 받지 못하면 구원을 얻지 못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아버지를 배반해도 용서함을 받고 예수를 배반해도 용서함을 받지만 성신을 배반하면 성신을 훼방한 자는 용서함을 받지 못합니다. 왜? 보라구요. 아버지 아래는 예수가 받들어 주고, 예수 아래는 성신이 받들어 주고, 성신 아래는 누가 받들어 줘요? 없다는 거예요. 꽈당! 지옥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성신을 받으면 어떻게 되느냐? 어머니 신이기 때문에, 신부의 신이기 때문에 성신을 받음으로 말미암아 누구를 그리워하느냐? 누구를 그리워 해요? 신랑 되신 주님을 그리워하는 겁니다. '아, 아버지' 하면서 아버지 되신 주님을 그리워하는 겁니다. '아, 주여 뼈가 녹아나고 살이 녹아나는 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된다구요. 예수 믿어 가지고 그런 체험 했어요?

강렬한 하늘의 사랑에 접할 때는…. 개구리가 전기를 통하게 되면 어떻게 됩니까? 눈이 튀어 나오는 이상이 됩니다. 그래야 중생하는 거예요. 성신을 받아 가지고 예수를 신랑으로 사모하게 되는 거예요. 어머니 신을 받았으니 아버지를 사모하는 겁니다. 부부의 심정적인 기준이라는 것은, 부모의 혈육의 인연을 거치지 않고는 심정적인 출발이 나올 수 없습니다. 중생하기 위해서는 성신을 받아야 된다 이겁니다. 어머니신이기 때문에, 신부의 신이기 때문에 신랑 되신 예수를 사모함으로 말미암아 영적인 아버지와 어머니가 하나되는 사랑의 충동의 힘에 의해서 내가 뒤넘이치는 것입니다.

이럼으로 말미암아 사탄세계에서 받은 사랑의 감도보다도 더 강한 영적인 부모의 사랑의 감도에 통함으로 말미암아 여기에서 재생, 중생했다는 조건을 세워 가지고 비로소 새출발의 생명을 가진 내가 된다는 겁니다. 이게 기독교의 중생이예요. 뭣도 모르고 그저…. '성신을 왜 맞이하느냐?' 하면 '구원 얻기 위해서' 그런다구요. '구원은 왜 필요하냐?' 하면 '구원을 받으라고 성경에 그랬으니까' 그런다구요. 그런데도 천국에 다 간 줄 알고 편안히 누워 있어요. 그렇게 믿으려면 내가 오늘 이런 놀음 안 합니다. 역사적으로 하나님이 후퇴하느냐, 내가 후퇴하느냐 하는 이런 투쟁을 했기 때문에 이 놀음을 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