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섭리역사는 차자를 중심한 역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5권 PDF전문보기

구원섭리역사는 차자를 중심한 역사

야곱을 보면 간사하지요. 형님 에서가 사냥 갔다 와서 배가 고파 죽을 지경이 되어 팥죽을 쑤는 동생한테 가서 '야곱아, 내 사냥 갔다 왔는 데 팥죽 좀 주려마' 했는데, '안 됩니다' 했어요. 그 마음이 어떻겠어요? '나에게 장자의 기업을 주겠습니까, 안 주겠습니까' 이랬어요. 세상에 그런 법이 어디 있어요? 팥죽 한 그릇에 장자의 기업을 팔겠다는 약속을 하겠느냐 안 하겠느냐 이겁니다. 이런 멍청이 같은 장자가 그게 귀한 줄을 몰랐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야곱은 하나님의 축복이 얼마나 귀한가 하는 걸, 하나님의 위업을 상속받는 것이 천하의 무엇보다도 귀하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노리고 있었다는 겁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이 얼마만큼 위대하시고 자기 조상들이 축복받은 것이 얼마나 귀한가 하는 것을 알았다는 거예요. 선조들이 축복받은 그 전통적인 가치가 얼마나 무한한 가치인가 하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형님쯤은 문제가 안 되었던 것입니다. 형님은 가만 보니 축복이라는 조건을 생각지도 않으니까 사냥에서 돌아온 후에 팥죽으로 장자의 기업을 산 것입니다. 그 녀석 거 빼앗길 만하지. 그렇지만 야곱은 심정으로 하늘을 추앙하면서 대하게 되니…. 그렇게 해서 빼앗았는데 하늘은 그것을 축복해 줬습니다. 빼앗았는데 왜 가만두었습니까?

오늘날 4천 년 역사를 두고 보면, 예수 오기 전의 수많은 인류는 전부 다 거짓 자녀들입니다. 양자의 수속을 밟아 가지고야 양자도 될 수 있는 패들입니다. 이 양자가 수속을 밟으려니 수속을 밟을 도리가 없다는 겁니다. 자식을 아직까지 입적 시키지 않았는데 양자를 입적시킬 수있어요? 천도가 그렇게 안 되어 있다는 겁니다. 하나님의 직계 아들딸들이 아직까지 하늘나라에 입적되지 않았는데 양자를 입적시킬 법이 있어요?

그래서 하늘은 이 땅 위의 인간을 그냥 전부 다 망하라고 내버려둘 수 없고, 구원해야 하는 것이 본연의…. '본래 내가 지은 아들딸들이 되어야 나와 더불어 일체가 되어 영원무궁토록 내 이념 세계에서 내 사랑을 받고 살 수 있는 자녀가 될 것인데, 어찌 어찌하여 부모의 실수로 말미암아 이런 곡절이 벌어졌기 때문에, 그들이 죄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지어서 저런 결과를 가져왔기 때문에 이것은 지은 내 책임이다' 이렇게 생각하고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복귀하시기 위하여, 구원하시기 위하여 누굴 보냈느냐? 차자의 자리를 거쳐 가지고 상속할 수 있는 길을 닦게 하기 위해서 독생자 한 아들을 보냈습니다. 그러면 그는 천국국적의 상속을 처음으로 받아 가지고 나타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천도가 그렇다는 거예요. 아시겠어요? 여기까지 아시겠어요? 처음 오신 분들 잘 들으시라구요.

옛날에는 내가 이런 얘기를 안 했습니다. 기성교인들이 와서 듣고는 '아이고! 세상에! 우리 목사님이 가르쳐 주는 것하고…. 전부 다 이단이구만' 합니다. 이단이 뭐예요? 누가 참단이예요? 여기서 말하는 것은 '그럴 것이다'가 아니라 '그렇다' 입니다. 실험을 다 해보고 들이 맞춰 보고 틀어 보고 밝혀 가지고 이런 일을 하는 것입니다. 틀림없는 말입니다. 알겠어요?

왜, 하나님이 독생자 예수를 보내지 않으면 안 되느냐? 이제 이 문제가 해결됩니다. 왜? 물어 보자구요. 왜 독생자라는 아들의 이름을 가지고 이 땅 위에 보내지 않으면 안 되었느냐 이거예요. 사랑의 하나님은 왜 독생자라는 명사를 걸고 예수님을 보내야 되느냐? 그것은 이스라엘 민족을 구해 가지고 종에서부터 끌어올리기 위해서 입니다. 인간은 타락의 후손으로 태어났습니다. 사탄의 자식들입니다. 젊은 사람이나 늙은 사람 전부 다 사탄의 종자다 이거예요. 아직까지 하나님이 공인한 올바른, 하나님의 어인(御印)을 찍어 인정한 부모를 못 가졌습니다. 잘못 태어났다 이겁니다. 이렇기 때문에 악한 세상이 되었으니 하늘은 어떻게 해야 되느냐? 여기에서 선민을…. 그래서 선민사상이 나온 것입니다. 하나님만이 뺄 수 있는 민족을 만들자 이거예요. 구별하자 이거예요. 선민사상이 역사상에 나왔다는 것을 생각할 때에 하나님이 있다는 걸 부정 못 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