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문제는 마음대로 할 것이 아니라 기도를 통해 해결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7권 PDF전문보기

중요한 문제는 마음대로 할 것이 아니라 기도를 통해 해결해야

그러면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사정을 알 수 있어요? 말뿐이지요. '하나님의 심정, 심정' 하지만 심정은 멀고 멀다 이겁니다. 그래서 선생님의 사정을 잘 알고 선생님과 가까우면 생활 기준을 그런 관점에서 보고, 원리를 그런 관점에서 보면서 원리를 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배후에서 선생님이 지금까지 뜻을 대해 탕감적인 것을 어떻게 잘 풀고 나가느냐 하는 사실을 여러분들이 기도와 더불어 해결해야 합니다. 그런 문제들이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원리와 더불어 해결할 것이 아니라 기도와 더불어 해결해야 할 문제가 남아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는 말이예요. 원리 책에는 없어요.

여러분들이 그런 문제에 대해 정성을 들이고, 그런 문제에 대해 알려고 노력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일생 동안 세밀한 것을 가르쳐 주지 않고 갈는지 모른다구요. 여기에 지구장이라든가, 혹은 협회장이 있지만 거기에 대해서 무관심하면 안 된다구요. 무관심한 사람들에게는 가르쳐 주지 않으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지금 뜻을 대해서 따라나간다고 하지만, 선생님이 지금 내심적으로는 어떤 것을 느끼고 있으며, 시대적인 것이 교차되는 전환시기에 있어서 어떤 고충이 있다는 것을 여러분들이 모를 것입니다. 그러나 영계를 통하는 사람들은 백방으로 그것을 전부 다 증거하는 거예요. 이 모든 것을 처리해서 넘겨야 할 사명이 선생님에게 있는 것입니다. 그건 원리에 없는 거라구요. 그렇지만 그것을 어떻게 처리하느냐 하는 방편에 대해서는 원리원칙을 세워 놓고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겁니다.

앞으로 선생님이 없더라도 영계에서 움직이는 조정권은 여러분 앞에 반드시 접해 온다는 것입니다. 어차피 그런 때가 온다는 거예요. 여러분이 나가다가 얼마든지 곁길로 갈 수 있는 길이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곁길로 갈 수 있는 길이 많이 남아 있다는 거예요. 까딱 잘못하면, 세상에서 할 수만 있으면 유혹한다는 말이 통일교회 교인도 해당한다는 말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관점에서 여러분들이 기도해야 됩니다. 기도해야 된다구요. 통일교회 전도사라든가 통일교회에서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중요한 문제를 위해서 기도하게 되면 선생님이 가르쳐 주게 됩니다. 가르침을 받는다구요. 중요한 문제에 있어서는 그렇다구요. 그런 기준을 갖고 나가야 된다구요.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생각보다도, 중요한 문제는 반드시 하나님에게 통고해 가지고 하늘의 결재에 의해서 움직여야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들이 마음 놓고 할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