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의 권위와 위신을 세워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0권 PDF전문보기

본부의 권위와 위신을 세워라

지금 통일교회 식구들이 전국적으로 40일 전도 기간인 것을 아나요? 아는 사람 손들어 보자구요. 지금 이 기간이 제2차 40일 전도 기간인 것을 아는 사람 손들어 봐요?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라구요. 그래, 남들은 지금 추운데 나가서 새우잠 자면서 전도하고 어려운 개척자의 생활을 하면서 뜻을 위해 하늘 앞에 붕사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여기에 있는 패들은 특별 패들이구만. 밥이 잘 넘어가요? 우는 사람이 있으면 우는 흉내라도 내야 될 게 아니예요?

이목사! 여기에서 부흥회를 하든가 식구들을 동원해 가지고 강의를 계속하라구. 이렇게 해서는 안 되겠어요. 다시 수련을 해 가지고 다시 시험을 치러야 되겠다구요. . 여러분들은 내가 정비하려고 해요. 전체 통일교회 교인들, 36가정부터 전부 다 40일 전도 수련회 과정을 거치게 해야 되겠다구요. 그래 가지고 거기에 패스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전부다 아예 새로운 대책를 취해야 되겠다구요.

본부면 본부의 권위와 본부의 위신을 세워야 되겠다구요. 그것만은 아나? 어디, 본부에 있는 패들 그런 말 알아? 응?, 양윤영이, 그것 아나? 응? 그래, 이번에 일본 식구들이 왔는 데 양윤영이가 얼마나…. 춥지나 않나, 혹은 상심이나 하지 않나, 먹는 것은 제대로 먹나 하며 우리 본부교회 위신을 중심삼아 가지고 그런 면을 걱정이나 해봤어? 그런 관점에서 앞으로 새로이 결심을 해야 될 거예요. 묵시록에도 나와 있듯이 첫사랑을 잊지 말라구요, 뜻을 대해서 하늘을 사랑하는 첫사랑을.

일본 사람, 우리 식구들이 전부 다 지도 좀 해줘야 되겠어요? 「예」 교회가 텅텅 비어도 마음이 아주 편안해? 응? 협회장, 마음이 편안해? 무슨 대책을 세워야 될 게 아니야? 부장들을 거느렸으면 부장을 중심삼고 부장들의 여편네들이라도 활동시켜 가지고 교회를 채워야 될 게 아니야? 책임은 내적 책임 외적 책임이 있음을 알고, 성상 형상이라는 말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으면서 말이지. 거느리고 나가야 된단 말이예요.

여기에 있는 대원들도 그런 거예요. 자기들을 내가 가만히 보게 된다면, 이목사면 이목사, 대원이면 대원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나 같으면 벌써 그렇게 했을 거예요. 반이라도 짜 가지고 누구누구가 와 있으니까 지방에서 고생했으면, 협회장이면 협회장이라도 한 사람씩 불러다가 모든 것이 어떠냐고 생활에 대한 것이라든가 혹은 지금까지의 신앙태도에 대한 것이라도 어떠냐고 권고도 해주고 말이예요. 부장들이라면 자기들이 살고 있는 집에 데려다가 밥이라도 한 끼 먹여야겠다는 생각 좀 할 줄 알아야 된다는 거예요. 다들 가만 보면 뭐….

세상에 그렇게 해 가지고는 뭐…. 뭐 통일교회에라도 들어왔으니 그렇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