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제 선거 방식의 장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4권 PDF전문보기

추첨제 선거방식의 장점

그리고 이제, 우리 단체가 셋이면 세 단체의 대표를 중심삼고 빼라면 빼야 되는 거예요. 빼는 데는 교학통련에서 30명, 그다음에 승공연합에서 30명, 우리 교회에서 30명을 딱 대표로 해 가지고, 전부 다 이 방법으로 하는 거예요. 누가 하면 좋겠느냐고 해서 전부 다 그거 써 내면 같지 않거든요. 거기에서 제일 많이 투표된 사람이 의장이 되는 거예요, 그러면 그 사람은 하늘이 뺀 거예요. 하늘이 뺀 거라구요. 그리고 거기에 2, 3번은 아무리 교수라도, 누구라도 순응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들어야 되겠다 이거예요.

그렇게 해 놓으면, 앞으로 이것이 체제가 딱 갖춰지면, 저 지방의 리(里) 지부에서부터 올라온다구요. 리에서도 앞으로 전부 다 올라온다는 거예요. 출세의 길이 여기에서 자연적으로 열리거든요. 그러니까 리 지부에서부터, 이장(里長)도 아무나 시키지 말라는 거예요. 전체 이민들이 뽑아 가지고, 몇 사람이면 몇 사람을 빼는 거예요. 그러면 자연히 1등, 2등, 3등이 가려진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공적이 있는 사람이 리(里)의 책임자가 되고, 그 리에서 공적이 있는 사람이 면(面)의 추첨을 받고, 면에서 공적이 있으면 군(郡)에서 추첨을 받고, 이렇게 올라오는 것입니다. 도(道)까지 전부 다 그렇게 올라와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 놓으면 어떻게 되느냐? 전부 다 이 선거법을 중심삼고 양심적이요 실적을 가진, 애국하는 사람이 아니고는 여기에 등장을 못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풍조가 되면 전통적, 도의적 사상이라든가 인륜 기반이 완전히 그냥 그대로 강화되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결국 하늘이 도와야 됩니다. 하늘이 도와야 된다는 거라구요. 불의를 행한 사람은 반드시 제거됩니다. 그런 사상적 기준이 국민사상으로 쫙 깔린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어디에 가든지 나쁜 행동을 한 사람은 추첨에서 빠지는 거예요. 빠지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국민 전체가 감시하는 데 있어서, 자기 생애의 실적을 평가받는 자리에서 모든 추첨을 하게 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리에서 사는 사람은 각자가 리에서 모범적으로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교육도 그렇게 하고 말이에요, 면에서 사는 사람들, 면의 유지들은 면의 본이 되어야 되고, 그래서 군으로 가야 되는 겁니다. 이렇게 추첨받아야 되는 거예요. 그런 식으로 하게 되면 선거 때에도 돈 한푼 안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지금 우리 대한민국처럼 하면…. 현재 보면 말이예요, 네 당이 있습니다. 네 당이 있는데 여기서 대통령 선거 하자 이거예요. 그렇지만 돈 쓰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선거 유권자가 말이예요, 3천만이면 3천만, 인구가 4천만이 되는데, 2천만이라고 하자 이거예요. 2천만이라고 하게 된다면, 여기에 민정당, 그다음에 민주당, 신민당, 국민당, 이렇게 있거든요. 거기에서 대표자를 빼놓고 말이예요, 그중의 한 사람이 대통령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다음에 부대통령을 둘씩 내는 거예요. 셋씩 내도 되고 그렇게 하자는 거예요. 하는 데는 어떻게 하느냐 하면 말이예요, 2천만이면 대표자 한 사람 앞에 2천만 장을 쓰는 거예요. 그러면, 네 사람이면 8천만 장 이예요. 이름을 쓰는 거예요.

이런 식으로 이름을 쓰는 거예요. 여기에서 이박사면 이박사, 민정당이면 민정당 대표 이름을 중심삼고 2천만 장을 써서 집어넣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모든 후보자들, 세 사람이면 세 사람의 이름을 또 2천만 장씩 집어넣는 거예요. 그러면 8천만 장을 선거통에다 집어넣어 놓고 거기서 뽑는다는 거예요. 그러면 자연히 1, 2, 3등이 나오는 거예요, 1, 2, 3등이 말이예요. 안 그래요? 같은 사람이 안 나온다는 거예요. 섞어 가지고 이런 식으로 하면 돈 한푼 안 들어가고 파벌이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천의에 의해서 양심적인 사람, 실적 갖춘 사람, 나라에 공적이 있는 사람을 전부 다 나라의 지도자로 세운다는 것은, 이것은 하늘의 천법으로 볼 때 정당한 방법이고, 인륜 도덕적인 관으로 볼 때에도 역사가 추천할 수 있는 길이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놀음을 하게 되면 정당 싸움이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제 그걸 해야 되는 거예요. 이제부터 해야 되는 거라구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