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평화를 위한 방안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6권 PDF전문보기

세계 평화를 위한 방안

본인은 이러한 관점에서 세계평화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으로서 원천적인 세 가지 단계를 엄숙하게 천명하고자 합니다. 이 제안은 가장 근본적인 것이어서 아주 이상주의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떤 건물이라도 그 허술한 기초를 바로잡지 않는 한 구실을 할 수 없듯이 본인의 평화를 위한 제안은 원천적인 기초에서 출발합니다. 먼저 궁극의 세계평화는 하나님과 인간과의 평화, 다음으로 인간 상호간의 평화, 그러고 세계의 평화라는 3단계를 거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본인은 온 생애를 바쳐 수도의 길을 걸어온 사람입니다. 더 나아가 우주의 근본과 하나님의 실존이라는 문제를 놓고 누구보다도 고민한 사람입니다.

피눈물나는 수도의 과정을 통하여 본인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실존을 분명히 알게 되었습니다. 본인은 그 살아 계신 하나님과 직접 대면하는 체험까지도 갖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우주의 근본이신 하나님과의 평화를 얻지 아니하고 이 지구상에서 참평화를 논할 수 없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주의 제일원인이시며 삼라만상의 창조주이십니다. 그리고 우리의 사랑하는 아버지이십니다. 하나님은 특별한 뜻을 이루시기 위하여 만물을 창조하셨으며, 그 목적은 바로 사랑의 구현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참사랑의 근원이시지만, 아무리 전능한 하나님이실지라도 혼자서는 결코 사랑의 기쁨을 느낄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의 대상이 필요하며 그 대상으로부터 자발적인 사랑을 돌려받기를 원하십니다. 그 대상으로서 최고의 피조물이 바로 우리 인간입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인간의 삶에는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인생의 목적은 성숙하여 하나님과 영원한 참사랑의 관계를 실현하는 데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평화를 이루는 근본원리인 것입니다.

하나님과 인간과의 평화관계를 수립하고 나면 우리는 인간 상호간의 평화를 이룰 수 있게 됩니다. 인간 상호간의 평화를 위해 근본적으로 요구되는 관계는 무엇이겠습니까? 그것도 역시 사랑의 관계일 따름입니다.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그리고 기타 모든 세계 종교는 우리가 전능하신 창조주, 곧 하나님의 자녀임을 가르쳐 줍니다. 이는 바로 우리가 모두 형제요, 자매라는 뜻입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음을 이해함으로써 서로가 형제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를 사랑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최선의 길이 됩니다. 우리가 이것을 바르게 이해함으로써 인간 상호간의 참평화 관계를 설정하는 근거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세계평화의 달성이야말로 인류의 오랜 염원입니다. 그런데 이의 달성 역시 본질적으로는 위에 말한 인간 개개인의 평화를 이룩하는 방법과 같은 것입니다.

세계는 지금 현실적으로 양대세계가 대립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자유세계와 공산세계만의 갈등은 아닙니다. 보다 근본적으로 그것은 대립되는 가치관의 갈등인 것입니다.

하나는 하나님을 긍정하는 가치체계이며 다른 하나는 하나님을 부정하는 가치체계입니다. 공산주의의 출현은 어찌 보면 사람이 원래 하나님의 도덕률을 실천하지 못하게 된 데서 비롯된 것입니다. 공산주의는 일면 비난의 이데올로기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신봉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이상을 구현하지 못한 것에 대한 비난인 것입니다. 그들이 비난 받아 마땅할 내용도 있기 때문에 공산주의는 팽창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창조본연의 이상세계가 실제로 구현될 때는 공산주의는 설 땅을 잃어버립니다. 그러므로 세계문제는 근본적으로 정신의 문제인 것입니다. 그 해결은 하나님의 실존을 긍정하는 데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