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학생회, 주일학생부를 만들어 이들을 올바르게 지도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8권 PDF전문보기

성화학생회, 주일학생부를 만들어 이들을 올바르게 지도하라

그러니까 앞으로 우리 한국에서는 젊은 청년 조직, 대학교 학생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활동해야 되겠습니다. 이것이 지금까지 중추적인 조직편성에서 빠졌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2세를 기르는 데 막대한 손해를 보고 있어요. 그것을 아는 거예요. 또, 대학교를 인가 내어 가지고 2세 양성하려는데 정부가 지금까지 막아 온 것입니다. 요리 핑계, 조리 핑계로. 그렇지만 이제 그런 시대는 다 지나갔습니다. 그래서 내가 성화신학교를 ….

성화신학교에 가 본 사람 손들어 봐요. 안 가 본 사람들은 이번에 전부 다 그리로 거쳐서 돌아가 보지요. 한국의 학교 건물 가운데 역사에 없는 제일가는 건물을 짓는 것입니다. 앞으로 이 학교는 아무나 못 들어와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는 거예요. 세계에 이름난 석학들이 와서 가르칠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3년생들부터 영어로 강의하는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2년생부터 영어로 강의하는 겁니다. 못 따라오는 사람은 잘라 버리는 것입니다. 이제 몇 년 후에는 성화신학교에 사태가 날 겁니다. 또, 이 학교 졸업한 사람들은 미국에 가서 얼마든지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내가 열어 줄 것입니다.

이런 희망찬 미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느니만큼 여러분의 자녀들을 올바르게 교육해야 되겠어요, 2세를 . 알겠어요? 「예」 여러분은 한이 많지요? 학교 못 가 가지고 한을 품고 살았지요? 「예」 대학도 못 가고, 전부 다 개척하기에 힘썼고, 동네에 가서 손가락질받으면서…. 그렇지만 우리는 꺼지지 않았어요. 사라지지 않았어요.

맥아더가 노병은 죽지 않는다고 했지요? 우리는 노병이 아니예요. 무슨 병이예요? 청년병이 솟아나는 겁니다, 여러분의 2세를 통해서. 그러니 희망을 가지라구요. 이름 있는 대학에 전부 다 갈 수 있는 길을 열려고…. 곽정환이, 저 우리 세계 재단을 통해서, 문화재단을 통해 가지고 세계의 유명한 학자들이 다 나와 관계를 맺게 하고 있다구요. 학자들 한 사람이 한국에서 내가 추천하는 천재적인 사람을 그 대학에 데려다가 교육할싸 하면 하는 거예요. 여러분들 아들딸 중에서 그렇게 하려고 하는데 어때요? 「좋습니다」 졸자들이 되지 말라구요. 내가 3대를 수습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3대가 하나되는 것입니다. 소생 장성 완성입니다.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그래서 교회조직에 이제 대학교 학생부가 생겨날 것이고, 그다음에 성화학생회를 전국적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없거들랑 중고등학교에서 한 사람이라도 데려다가 여러분들이 직접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내가 가서 물어 볼 겁니다, 기르는지 안 기르는지. 어디 차를 몰고 가다가 세워 가지고 교회로 들어가서, 일정한 장소가 아니더라도 들러서 `성화학생이 누구야?' 하고 명단을 체크할 겁니다. 그다음에 주일학교 학생을 체크할 겁니다. 한 사람이라도 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예」

국민학교 학생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4학년, 5학년, 6학년이면 열살이 넘어요. 열한 살 열두 살이 넘으니까 벌써 철이 다 들어요. 아버지가 누군지 어머니가 누군지 형제가 누군지 알아요. 자기 친척이 누군지 알고 사돈의 8촌을 안다구요. 그 마음 가운데 앞날의 길을 동경하고 있다구요. 참된 말을 들을 줄 아는 겁니다. 4학년부터 5학년, 6학년, 그다음에 중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그다음에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이게 몇 년이예요? 9년이예요. 사 오 륙, 일 이 삼, 일 이 삼. 고등학교 3년까지. 삼삼은 구(3×3=9), 이 시대권을 중심삼아 가지고 여러분이 10대 대표자들을 끌고 갈 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렇게 해서 대학교까지 집어넣으면 십, 십일, 십이, 그러면 열두 수가 되는 겁니다. 종적으로 열두 수가 되면 횡적으로 열두 수를 연결시켜야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았어요, 몰랐어요? 「알았습니다」

공문을 보내라구? 「예」 오늘이 무슨 요일인가? 「수요일입니다」 다음 주일이 며칠입니까? 「5일입니다」 돌아가자마자, 5일이니까…. 이번 금요일 날 모여요? 긴급소집해 가지고 이런 취지의 내용을 말해 가지고, 다음 일요일부터 성화학생회, 대학생, 주일학교 학생부를 설정해서 여러분의 가정의 학생들을 흘러가는 후손이 되지 않게끔 하늘 앞에 올바른 지도를 해서 후대의 올바른 지도자를 만들겠다고 통고해 가지고 결속할 수 있게끔 지지할싸! 알겠지요? 하겠다는 사람 손들어 봐요. 내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