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일족 화합을 위한 부흥회를 실시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1권 PDF전문보기

교회는 일족 화합을 위한 부흥회를 실시해야

앞으로 협회에서는 말이예요. 활동이 부진한 교회 책임자들은 전부 다 갈아야 되겠다구요. 이제 신학생들이 많이 나온다구요. 일년에 2백 명 이상, 4, 5백 명까지 끌어 내려고 그래요. 가정들 가지면 전부 둔화된다는 거예요. 짐이 많아요. 이제는 한 30세까지는 전부 다 결혼도 안 시키고 부려먹어야 되겠다구요.

여러분 색시들 지방에 나가 있어요? 「예」 안 나가 있는 사람 손들어봐요. 안 나가 있어? 임도순이는 왜? 홍씨 할머니 모시느라고? 다 나가야 돼요. 고향 다 나가 있지요? 「예」 고향에 전부 다, 뭐라고 그러나요, 방공호, 참호를 파야 된다구요. 싸움 준비를 해야 된다는 거예요.

협회장! 「예」 각 도 중심삼고 가정이 배치된 부락 찾아가 가지고 전부 다 부흥회 해줘야 돼. 「부흥회요?」 응. 삼위기대, 남자 한 사람하고 아줌마 한 사람하고 청년 한 사람 보내 줘 가지고 열렬히 집회를 하는 거예요. 그래서 면 단위도 전부 다 교회가 필요하다구요. 1주일만 부흥회 하게 된다면, 1주일만 하게 된다면 교회가 생겨나는 거예요. 알겠어요? 친족 전부가 들어오는 거예요. 그거 빨리 시작하라구! 「예」 이번에 내려가게 되면 전부 다 그거 시작하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빨리 하라구요.

그거 다 끝난 다음에는 전국 부흥회 하려고 그래요. 지금 강의할 수 있는 사람들 동원해서 전국 부흥회 하려고 그래요. 대원리부흥회 하려고 그래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여러분 색시들 가 있는 데서 전부 다 부흥회 하라구요. 여러분들 삼위기대 모아 가지고 데리고 가서 하는 거예요. 그때는 뭐…. 떡 값은 얼마 안 들어가잖아요? 떡이나 몇 말 하고 닭이나 몇 마리 잡고 그다음에는 거 뭔가? 당면 갖다가 고기 몇 오락지(오라기) 해서 저 냉면 아니고 뭔가, 온면 해서 마시고 먹는 거예요. 간식은 떡을 해먹으면서. 그렇게 일족 화합운동을 하는 거지요.

그리고 교수님들도 전부 다, 그 지방 교수들 있잖아요? 그 일족의 교수가 어디 있으면 잡아다가 그날 동참시켜 가지고 간증하게끔 하는 거예요. 많이 듣게 해야 돼요. 유명한 사람들 활용하라구요. 내가 무슨 얘기 했나요? 「간증…」 아니, 뭘하라고 그랬어요? 「부흥회하라고…」 무슨 부흥회? 「고향에 가서…」

3개 면을 중심삼고 삼위기대 만들어 가지고 협력시키라구요. 알겠어요? 「예」 이거 당장에 시작해야 되겠어요, 당장 지금부터. 10일부터. 내려가자마자 당장에 시작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원칙은 교구장이 하는 거예요. 교구장이 전부 다 순회하면서 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교역장도 할 수 있게끔 편성하고 그래 가지고 부흥회 하라구요. 그래서 순회 부흥반을 만들라구요. 알겠어요?

어떤 사람? 「남자 하나, 여자 하나, 청년 한 사람…」 여자는 두둑한 아주머니 경력 좋은 아주머니 내세우는 거예요. 왜 그러냐 하면 지방 가게 되면 남자들 만나야 되고 그러니 아주머니는 나이 좀 듬직해야 돼요. 젊은 사람들에게 야단도 하고 그래야 하잖아요? 끌어내고 말이요. 그다음은 누가? 젊은 사람. 「청년」 청년. 이들이 합해 가지고 인근의 3개 면에 나가 있는 사람들 동원해 가지고 서로 협력하면서 부흥회 하는 거예요. 그것을 빨리 끝내라구요.

빨리 끝나면 군 단위 부흥회 하러 가야 돼요. 군 단위 부흥회를 빨리 끝내야 되겠어요. 그다음엔 중요한 면 단위예요. 물론 거기에는 시도 들어가지요. 시군 단위 부흥회를 대대적으로 해야 되겠다구요, 강당도 빌려 가지고. 교수들 가운데 강사로 내세울 사람 많을 거라구요. 그건 임자네들이 능력발휘해 보라구요.

이래 가지고 각 면에 얼마만큼 사람이 모일 수 있다 하는 것을 내가 통계 내 가지고 그 수가 많은 곳부터 교회를 짓는 겁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백 명씩만 되면 내가 돈 한푼 안 들이고도 전부 다 땅도 사게 할 수 있고 교회도 짓게 할 수 있다구요. 뭐 땅 사 주고 교회 지어 주고, 세상에 그런 법이 어디 있어요? 그 돈 있으면 말이예요….

지금 시군에 우리 사무실이 244개던가? 요전에 우리 사무실 얻는 게 그렇거든? 시군 중심해서 소비조합을 강화해야 되겠다구요. 응? 「예」 거 어떻게 한다는 거 다 얘기했나? 「예」 천 원씩만 하더라도…. 24억만 되게 되면 돼요. 돈 없으면 빌려 주자 이거예요. 회원 가입비가 만 원 아니예요? 「가입비는 2천 원인데요, 만 원은 구매하는 비용입니다」 그래, 회원권이지? 주(株), 주를 사는 거 아니예요? 만 원이 한 주예요. 「아버님, 지방은 각자 자기 돈을 내서 들어와야 됩니다, 우선. 중앙은 자동차 사고 이런 게 있는데, 지방은 그렇게 해서 자생적으로…」 돈 없는 사람은 돈 빌려 주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돈을 빌려 주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천 명만 해 놓으면 천 명의 요원에게 빌려 줄 수 있다구요. 그다음에 여러분이 천 명을 하게 되면 합해서 2천 명을 잡아다 교육시킬 수 있는 겁니다. 그 활동기반이 어떻게 되느냐 하면 벌써 군에 2천 명의 요원이 생기는 거예요. 시·군청이 있는 데는 벌써 2천 명 요원이 생기는 거예요. 2천 명이면 10분의 1만 하더라도 2백 명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쫄쫄 매일같이 찾아다니면서 전부 다 끌어 가지고 교육을 하는 겁니다. 거 기성교인들 얼마나 많겠어요? 알겠어요? 이제 기성교인들 흡수, 잡아야 돼요. 그걸 하기 위해서 지금 맥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