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에서 말하는 참부모의 정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4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참부모의 정의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참부모가 뭐냐? 이게 문제입니다. 타락하지 않았으면 어떻게 되느냐? 타락하지 않았으면 하나님이 종적인 사랑이 되고, 아담 해와는 뭐냐 하면 하나님의 몸이 되는 거예요. 하나님의 몸과 같다는 거예요. 하나님은 뼈와 같고, 아담 해와는 몸과 같은 거다 이겁니다. 하나님도 마음이 있고 몸이 있습니다. 알겠어요? 「예」 그것이 요렇게 딱 되어 있어요. 그래, 여러분들은 누구 닮았다구요? 「하나님을 닮았습니다」 하나님과? 「참부모를 닮았습니다」 참사람. 하나님과 트루 맨(true man;참사람)을 닮았어요. 그렇다고 미국 대통령 트루 만이 아니라구요. (웃음)

하나님은 뭐냐 하면 내적인 자리에서 내적인 부모가 되고 아담 해와는 외적인 자리에서 외적인 부모가 돼요. 내적 외적 부모가 하나된 그 자리가 사랑으로 엮어져 가지고 내적 부모를 모시게 되고 외적 부모를 갖게 돼요. 하나님과 인간과의 사랑의 결탁에 의해서 참부모, 완성한 인간이 성사될 것이었다 이겁니다. 사랑과 결탁 안 되게 되면 완성 인간이 없다는 거예요.

그것이 뭐냐 하면 본연의 우리의 조상인 거예요. 하나님이 창조하신 본연의 인간입니다. 그런 사람한테서 우리가 태어나는 거예요. 그런 신성을 지닌 사람에 의해서 우리가 태어나는 것이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신성(神性)을 띤 하나님의 성품도 갖고, 인성(人性)을 띤, 하나님 앞의 종적인 부모의 성품도 갖는 것입니다.

그러니 아담 해와의 완성은 하나님의 사랑에 묶어져야 완성이 나오지 이게 묶어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하나님의 종적인 사랑과 횡적인 육적 사랑이 한 점에서 묶어진 것이 바로 우리 조상의 혈통의 뿌리입니다. 알겠어요? 「예」 거기가 우리 조상의 혈통입니다. 거기서 전인류가 생겨나는 거예요. 타락 때문에 남자 사랑, 여자 사랑, 하나님 사랑이 다 갈라졌어요. 타락으로 말미암아 남자의 사랑, 여자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이 묶어지지 않았습니다. 타락하지 않았으면 자동적으로 묶어져요. 남자 여자는 사랑으로 묶어져요, 자동적으로. 왜 남자 여자가 하나되려고 해요? 사랑 때문에 그래요. 사랑으로 하나된 후에 뭘하려고 그러겠어요?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려는 겁니다. 그것이 목적이예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태어난 것은 남자 때문에, 남자는 여자 때문에 태어났어요. 사랑 때문에 태어났습니다. 이거 확실히 알지 않으면 안 돼요. 여자는 왜 태어났느냐? 여자는 남자 때문에 태어났어요. 어떤 남자? 완성된 남자. 남자는 왜 태어났어요? 완성한 여자 때문에. 왜 완성한 남자 여자 때문에 태어났어요? 완성한 하나님의 사랑을 점령하기 위해서예요. 간단한 겁니다. 이게 모든 인류가 생존하는 원칙입니다. 간단한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