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게 일해야 발전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4권 PDF전문보기

힘들게 일해야 발전해

그리고 앞으로 미국의 주, 주에 ICUS조직이라든가 PWPA조직이라든가 내가 움직이던 모든 조직을, 문화재단이라든가, 이런 단체의 지부를 전부 만들어 가지고 교회가 협력할 수 있는 체제로 전환할 것입니다. 그거 지시하려고 합니다. 교회가 리드해 가지고 선생님이 지원하던 거와 마찬가지로 해 가지고 환드레이징을 시키든가 무엇을 시키든가 전부 다 책임지고 해야 되겠습니다. 주가 책임져야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 그리고 워싱턴에 있는 모든 것, 인스티튜트(Institute;워싱턴 연구소)라든가 워싱턴 타임즈라든가 하는 모든 것이 있으면 교회들이 책임지고 어떻게든지 후원할 수 있는 체제로 전환시켜야 되겠다 이겁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한대사 알겠나?

그러면 지금까지 후원하던 것의 절반씩 삭감할 겁니다. 지금까지 지불하던, 미국에서 사용하던 것의 절반씩만 내가 대줄 겁니다. 절반은 미국 교회가 책임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앞으로 일본 식구들이 사업해서 도울 수 있는 길을 열어 서서히 메워 갈 것입니다. 식당을 했으면 식당도 발전시켜 가지고, 서서히 봐 가지고, 전속이 아닙니다, 서서히 봐 가지고 협조할 수 있는 길도 터보려고 하는 겁니다. 그걸 협조하게 되면 미국에 있는 일본의 모든 사업기구가 거기에 대한 비례에 따라 선생님이 지불하던 것을 삭감해 나갈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50퍼센트가 남았는데 그 남은 것은 만약 일본교회가 경제적으로 이(利)가 나 가지고 도울 수 있게 된다면 거기에 해당할 수 있는 것은 50퍼센트 떼어 나간다는 겁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리고 그 외의 회사들은 내가 지금까지 지원해 준 그 돈이 빚이 되어 있든가 그럴 것입니다. 거기에 대한 것은 전부 다 6퍼센트의 이자를 해 가지고 반환조치를 해야 되겠습니다. 반환되는 금액은 본부에 돌아 들어오더라도 절대 손을 대어서는 안 됩니다. 다시 말하면 500만 불 교회 얻기 위해 빌린 것을 전부 다 내게 되어 있는데 본부에 들어오는 구좌에서 절대 잘라 쓰면 안 되는 겁니다. 그건 공금으로 확보해 두어야 되겠습니다. 그건 선생님의 지시에 의해서 쓰는 겁니다.

그러니까 한대사는 각 분야의 회사 전부 다 빚이 얼마고 거기에 대한 이자가 얼마라는 일람표를 내 가지고 회사라든가 관계 소속 요원들 앞에 그걸 빨리 수배해 주라구. 그럼 됐다구요.

그럼 워싱턴 타임즈는 어떻게 하겠나? 「아버님께서…」 (웃음) 워싱턴 타임즈는 어떻게 하겠나? 여러분들한테 물어 보라구. 특혜를 주느냐, 워싱턴 타임즈도 절반을 쓱 잘라 버리느냐? 그래 여러분이 돈을 벌어 대겠다는 말이예요, `선생님…' 하고 빌면서 1년만 더 도와 달라는 거예요? 조건을 걸고 넘어가야 되겠다구요. 워싱턴 타임즈만 대어 주면 참소할 게 아니예요? 그러니까 워싱턴 타임즈의 식구들은 앞으로 월급받아 가지고 반환해서라도, 헌금해서라도 후원할 수 있는 체제로 전환할싸 하는 길밖에 없다구요. 그건 보희가 책임지고 그렇게 해 나가라 그 말이야. 「예」 나머지는 내가 어렵지 않으면 도와주고 어려우면 못 도와주는 거야. 짐을 지고 힘들게 일해야 발전이 벌어지는 겁니다. 이래 가지고 죽느냐 사느냐 하는…. 그래야 성공할 수 있는 일이 벌어지는 겁니다.

월드 앤 아이는 어디 갔어? 「여기 있습니다」 월드 앤 아이는 절반 대 주면 어떻게 할 거야? 왜 웃나? 물어 보잖아? 「너무 갑자기…」 그럼 몇 달 동안…. 「정기만 아니면 어떻게든지 버텨 볼 텐데, 정기로 계속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그래 몇 달 동안만 도와 달라는 말이야? 정하고 나가야 벼락이 떨어지고…. 그래야 해결이 나는 거야. 안 그러면 암만 했댔자 해결이 안 나. 정하라구, 몇 달 동안. 「반 가지고는 되지 않습니다」 뭣이? 「몇 달 가지고 반을 어떻게…」 그러면 몇 년이야? 「몇 년까지 안 가도 1년은…」 1년은 안 돼. 10개월이든지 8개월이든지 달로 얘기했는데 달로 잘라야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 몇 개월? 그때까지 맞추게끔 노력을 해야지, 전부 다 총동원해 가지고. 월급 주는 것을 전부 반환해 가지고라도 이 일을 살릴 수 있게끔 밀고 나갈 수 있는 놀음을 해야 돼요. 최소한도의 생활 대책을 취해 나가는 겁니다. 우리 식구들은 그렇게 나가야 됩니다. 「알겠습니다. 물가가 상승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