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중공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4권 PDF전문보기

이제는 중공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이제 내가 언제나 여기에 없다구요. 미국에 대해 돈 지불하겠다는 생각을 내가 버리려고 해요. 이제 중공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돼요. 방대하고 수십억 불에 해당하는 돈을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미국은 이제 일단락 끝났다구요, 모든 면에서. 그래야 될 게 아니예요? 그래, 여러분들 할래요? 「예」

정하라구. 몇 달? 「말씀을 주십시오. 제가 노력하겠습니다」 자기가 해야지, 내가 하려면 물어 보지도 않지. 「10개월에 반을 주신다는 것입니까?」 10개월이고 6개월이고 다 그냥 대줄 것을 6개월 밀어 달라든가 하는 것을 잘라서 얘기하라 이거야. 6개월이면 될 거라. 지금 대주는 것 다 대주면 될 게 아니야? 될 거라구. 「10개월을 대주십시오」 장사치로구만. (웃음) 「절대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10개월이면 언제까지야? 명년 10월까지, 명년 8월까지. 그거 될 거라구. 그 전에는 전부 다 대주는데 왜 안 된단 말이야? 다른 데는 절반 대준다고 전부 다 잘랐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렇게 얘기하면 안 돼. 딱 정하고 지시하고 떠나면 월드 앤 아이가 돈을 납금하고 들어오는 걸 내가 딱….

저기 한대사 어디 갔어? 앞으로는 워싱턴 타임즈나 무엇이나 회사들 말이야, 이익 나는 것이 있으면 전부 다 모아 놨다가 집어 넣고 선생님한테 보고하고 재차 쓰게 되는 거야, 어떤 회사든지. 알겠나? 여기 최사장인지? 「예, 알겠습니다」 수금되게 되면 매달 전부 본부가 지정한 어떤 은행에 들여놔서 그것이 본부에 기입되고 본부 책임자가 선생님한테 보고해 가지고 책임자의 지령에 의해 지출하는 겁니다. 일단 들어오는 모든 수익금은 본부 체제를 거쳐 가지고 다시 나갈 수 있게끔 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 「예」 그러니까 10개월 이내는 전부 다 이익 날 수 있는 기준이 있기 때문에 그때부터는 전부 다 보고해 가지고 들어온 이익금이라든가 전체를 보고를 해야 돼요. 보고해 가지고 관리해야 된다구요.

그리고 지금까지의 조직은 뭐냐 하면…. 앞으로는 경제 책임자는 회사의 사장한테 속하지 않아요. 선생님한테 속하는 겁니다. 전부 다 그래요. 그런 체제라구요. 그걸 만들어 가라구요. 알겠어요? 「예」 그건 가미야마한테 물어 보면 잘 안다구.

인사이트는 어떻게 하겠나? 요전에 얘기했지만 말이야. 1년이면 되겠지? 인사이트는 거 좀…. 그건 너무 했다구요. 인사이트는 1년 반까지로 내가 연장해 주지. 그러지 않으면 내가 머리가 복잡하다구. 알겠어, 무슨 말인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응, 최선을 다하라구. 미스터 최는 8개월이야. 명년 8월까지. 그렇게 알고 전액 집어넣어 지원해 주라구. 인사이트는 1년 반만 하면 될 것입니다. 노력하면 되는 겁니다.

그리고 인사이트는 월드 앤 아이하고 밀접한 관계를 맺게끔 미스터 한이 콘트롤하라구. 앞으로 이걸 합치려고 그런다구. 만약 미스터 주가 책임지고 한다 하게 되면 단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는 부수를 월드 앤 아이 부수는 플러스시킬 수 있다고 본다구요. 인사이트에 월드 앤 아이를 갖다 붙여 가지고는 인사이트 부수에 월드 앤 아이 부수를 갖다 붙일 수 없어요. 그러나 월드 앤 아이하고 합하게되면 지금까지 나가던 그 기준은 물론이고 월드 앤 아이의 부수로 배가 첨부시켜 가지고 인사이트를 판매할 수 있게 선전해 줄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것이 비지니스 조직 사회로 볼 때 유리하기 때문에 앞으로 그런 결정을 염두에 두고, 얘기는 하지 말고…. 알겠어? 1년 반쯤 뒤에는 그런 시대로 넘어간다는 것을 알고 지금부터 준비해야 되겠고, 중요한 요원들이 월드 앤 아이에 있어 가지고 인사이트의 인적 자원을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미스터 주하고 은밀히 의논하면서 인적 기반을 재편성할 것을 생각해야 되는 거야. 알겠어? 「예, 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