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뜻의 방향을 취하고 있는 타락세계의 실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6권 PDF전문보기

다양한 뜻의 방향을 취하고 있는 타락세계의 실상

지금은 뜻의 완성의 때, 혹은 시대…. 일반적인 사람들이 생각하게 된다면, 뜻 하게 되면 여러 가지 뜻이 있는 것입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은 사업의 뜻, 무슨 공부하는 사람은 학문의 뜻, 정하는 모든 스스로의 뜻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뜻이라는 것, 이것은 인간세계의 뜻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뜻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말하는 것이다 이거예요.

그러면 인간과 하나님…. 인간은 어디나, 타락한 후에 동에서부터 서·남·북을 헤매면서 중심을 갖지 못한 채 스스로의 방향을 따라 가지고 자기 스스로 정하는 길을 가고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처하는 환경에 따라 자기가 가는 뜻의 방향이 다른 것입니다. 동쪽에 있는 사람은 뜻의 방향을 서쪽으로 향해야 되고, 남쪽에 있는 사람은 북쪽을 향해야 되고, 서쪽에 있는 사람은 동으로, 이와 같은 엇갈린 뜻의 방향을 갖고 가는것입니다.

이것은 타락한 세계의 실상입니다. 그렇지 않은,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세계는 어떠할 것이냐? 그것은 하나님을 중심삼은 뜻인데 그 뜻은 절대적인 뜻인 동시에 보편 타당한 뜻이 아닐 수 없다 이거예요. 그러면 동에서도 그 뜻을, 남에서도…. 동서남북을 중심삼고, 혹은 중앙에서나 어디나를 물론하고 그 뜻과 더불어 화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은 없다, 이렇게 보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전체가 하나님을 중심삼고 생각하고, 하나님을 중심삼고 생활하고, 혹은 하나님을 중심삼고 개척 발전해야 할 역사적 시대였음에 틀림없기 때문에 그런 시대를 이어받은 우리들도 역시 그와 같은 길을 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이거예요.

여러분, 뜻의 길이라는 것은 하나예요. 뜻의 길이라는 것은 하나밖에 없는 것입니다. 또 뜻이 가는 방향이라는 것은 둘이 아니예요. 하나밖에 없는 것이예요. 뜻이 안착할 수 있는 곳도 하나인 것이다 이거예요. 그러나 오늘날 이 땅 위에 사는 사람들을 보게 될 때 자기의 뜻이라고 정하고 있는 뜻의 방향이 여러 갈래입니다. 뜻이 여러 가지다 이거예요. 방향도 여러 가지다 이거예요.

또 뜻을 중심삼고 성공이니, 자기가 정착해야 할 이런 모든 것이 다양해요. 다양합니다. 이렇게 봐요. 이렇게 볼 때에, 뜻이라 하는 이 뜻이 우리들을 중심삼은 뜻이 아니고 이런 것들을 초월한, 하나님을 중심삼은 뜻이라 할 때는 그것은 하나의 뜻인데 그 뜻이 가는 방향과 뜻이 정착할 수 있는 곳은 무엇을 중심삼고 방향을 갖추고, 무엇을 중심삼고 정착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 이건 심각한 문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