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조화를 일으킬 수 있는 근본은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6권 PDF전문보기

천지조화를 일으킬 수 있는 근본은 사랑

그러면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참사랑은 어디서부터 찾을 것이냐? 뭐 지상의 아무런 뭐 어디서 찾을 것이 아니라 이 자리에 가서 찾는 거예요. 이 점은 하나밖에 없어요. 둘이 아니예요. 하나예요. 절대적으로 하나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뜻을 중심삼고 그 뜻은 하나예요, 하나. 그 방향은 사랑을 중심삼은 뜻이요, 사랑 완성을 위한 뜻이요, 그 완성을 하기 위한 우리의 생애, 혹은 역사는, 역사의 방향은 사랑을 위해 나가는 거예요. 그 역사의 목적, 우리가 안식할 수 있고 정착할 수 있는 목적지는 사랑을 중심삼은 목적지임에 틀림없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이러한 사랑을 중심삼고 뜻을 가질 수 있는 개인인 남자가 있음과 동시에 여자가 생겨나기 전에는 하나님이 바라는 이상세계, 우리가 바라는 이상세계, 사랑을 중심삼은 지상·천상세계의 천국은 바랄 수 없다 하는 것이 이론적입니다. 그래, 여기에 돌아와서 여러분 자신들이, 나 자신이 그러한 내가 되었느냐? 이건 심각한 문제입니다.

자기를 제일 귀하게 여기지요? 응? 어머니 아버지보다도, 아들딸보다도 내 생명이 귀하다고 하는 것, 이것은 천지의 이치예요. 왜 그러냐 이거예요. 내 자체가 사랑의 이상에 일체화하지 않고는 모든 것이 허사가 되는 거예요. 그 누군가가, 사랑을 중심삼고 완성된 남자와 여자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된 인간 세상에 하나님이 있다면 이것을 다시 구원하고 돌이키기 위해서는 참된 남자, 남자를 만들든가 혹은 보내든가 해야하는 것입니다. 이런 일이 역사상에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준비를 한 것이 종교의 터전이라구요. 종교에는 반드시 재림사상이 있어요. 더 큰, 더 큰…. 시대 시대 발전해 오는 거예요.

그래서 참된 남자로 오시는 그분이, 세계를 대표한 참된 이 중심을 대신해서 오시는 분이 메시아라는 분입니다. 그 메시아가 와서 해야 할 것은 무엇이냐? 사랑을 중심삼고 인류를 포괄해 가지고 종적 사랑 되시는 메시아적 자리에 횡적으로 수직의 사랑을 중심삼고 영원히 분립할 수 없는 통일적 사랑의 분위기, 사랑의 환경을 만들어 가지고 그것이 전후·좌우·상하로…. 그것이 연결되게 될 때는, 종횡이 연결될 때는 종적 자리를 바꿔치더라도, 횡적 기준을 바꿔치더라도 부작용이 없어요. 천지의 힘은 이것이 바꿔치더라도, 전후가 이렇게 바뀌더라도 동서사방으로 본연의 작용을 여전히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동에서도 오케이 서에서도 오케이 남에서도 오케이 북에서도 오케이, 중앙에서도 `오― 물론이지' 할 수 있는 환경적 여건이 역사를 통해서 조성되는 거예요.

그렇게 지내 나오는 것이 개인으로부터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로 확대돼 가지고 가는데 그 중심이 이동하는 것입니다. 중심은 하나예요. 횡적으로 확대되어서 개인시대·가정시대·종족시대…. 개인을 중심삼고 개인은 이 동그라미 하나예요. 횡적으로 더 커 가는 거예요. 점점 커 가는 거예요. 종족시대·민족시대·세계시대·우주시대로….

이 도처에 정착할 수 있는 이 기준이라는 것은, 축이 머물러 설 수 있는 기준이라는 것은 하나예요. 모든 것이 하나예요. 안 그래요? 축을 중심삼고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게 무슨 축이냐? 사랑이라는 축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종교의 종주들은 사랑을 모방한 표시를 해 가지고, 자비니 의니 무슨 뭐 선이니 해 가지고 말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선(善)하게 될 때는 말이예요, 선 하게 될 때는 양 양(羊)에 뭐 이렇게 해 가지고 입 구(口) 자예요. 입은 뭐냐 하면, 이건 땅을 표시하고, 이것은 뭐냐 하면 칼을 맞는다는 거예요, 칼을. 땅 위에서 희생하는 그런 사람, 입이라는 건 사람을 말하는 거예요. 그거 이상하지요? 아름다울 미(美) 자도 그래요. 이게 양 양(羊) 해 가지고, 이렇게 해 가지고 말이예요, 이게 원래는 이게 칼을 받는 거예요, 이게. 이상하게 돼 있다구요.

또 하늘(天)이라는 것은 두 사람이예요. 인(仁)이라는 것도 두 사람이예요. 하나의 하늘이 아니예요. 그래 하늘이…. 두 사람인데 두 사람은 어떠한 두 사람이 하늘이냐? 완전한 사랑을 중심삼고 천지가 종적으로 하나되고 횡적으로 완전히 하나될 수 있는 인간…. 천지에 하나님하고 인간 남자 여자하고 완전히…. 거 두 사람 아니예요? 천지조화를 일으킬 수 있는 근본은 사랑에서 시작했다 이거예요. 이런 얘기 하려면 시간이 많이 가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