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회관 건립을 위한 모금 운동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1권 PDF전문보기

민족회관 건립을 위한 모금 운동

넷째는 뭐냐 하면 민족회관 건립을 위한 모금을 계속…. 그러니까 그런 일화가 많지요. 일화가 많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아까, 그거 알겠어요? 이렇게 되면 말이예요, 세계일보도 나쁘지 않을 거라구요. 서로 돕는 일이지요. 「예」 그거 지금 오늘 이런 결정 지시 받았다고 하면서 여기 편집국을 중심삼고 한 페이지를 더 내든가 해서 이제부터 페이지 중심삼고 모금하는 거예요, 보고 받아 가면서.

이것 하려니까 조직편성해야 돼요. 이것 하려니까 지금 뭐냐 하면 조사국이 있어야 돼요, 조사국. 매번 이거 일반 지국을 통해서 보고하는 것은 뜨다구요. 종합해 가지고 보고할 수 있는 조사국이 있어야 돼요. 이래 가지고 누가 돈을 내고 누가 방해하고…. 반대하는 자들 용서할 수가 없어야 되겠어요.

여기는 전부 다 정보관계 내무부가 들어가고 안기부가 들어가고 보안대가 들어갈 수 있게끔 딱…. 그 사람들은 말이예요, 그 사람들은 왜그러냐 하면 암만 정보사업을 잘해도 보고로. 끝나는 거예요. 그러나 우리는 신문사가 있어요. 공개해 버리는 거예요. 몇 개월 이내에 완전히 점령해 버리는 거예요. 아시겠어요?

그래, 어느 누구, 어떤 녀석 전부 다 동네 어디에 있으면 암행어사모양으로 조사해 가지고 백주에 파헤쳐 버리는 거예요. 그런 것 들춰내가지고 좋은 사람은 키워 보호하고 나쁜 녀석은 전부 파헤쳐 가지고 조사하는 거예요. 이래서 선한 사람 중심삼고 전부 다 모금운동 하고 조직을 해 가지고 즉각 보고하라구요. 이러면 좋을 거라구요. 우리 조직 다 가졌어요. 알겠어요? 지금 조사국…. 「예,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