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나라에 국제순회사를 배치할 때가 온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4권 PDF전문보기

각 나라에 국제순회사를 배치할 때가 온다

앞으로 50대 이상 되는 사람들은 외국에 내보내서 훈련을 좀 시켜야 견문이 넓어지고 다 그럴 텐데…. 한국에만 있어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일본 말도 할 줄 모르지요? 일본 말만 할 줄 알면…. 일본 말 다 해요? 50대면 다 하겠구만. 이제 손들어 봐요. 50대 넘은 사람들 일본 말 할 줄 아나? 「모릅니다」 몰라? 어디, 일본 말 할 줄 아는 사람 손들어 봐요. 둘밖에 없어요? 안 되겠는데. 「배우고 있습니다」 배우고 있는 거야 배 안에 있는 애도 배우는 건데…. (웃음) 그거 좀 빼야 되겠어요. 일본 말 할 줄 아는 사람 좀 빼야 되겠어요.

한국 사람이 전부 다 세계로 나가 있으면, 한국 사람이 세계 순회하더라도 지장이 없을 텐데, 일본 식구들이 많이 나가 있기 때문에 일본 사람이 아주 선도권을 쥐었다구요. 그게 무슨 말인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먼저 고생하는 사람들이, 먼저 개척하는 사람들이 승리하는 거예요. 그래서 이제 국제 순회사들을 말이예요, 각 나라에 한 사람씩 배치할 때가 온다구요. 물론 순회사 하면서 익혀 가지고 그 나라에 배치할 수 있다는 걸 생각해야 돼요, 인사조치를.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한국이 주도국이 되려면 가서 교육을 해야 돼요. 교육뿐만이 아니고 가서 실천한 내용을 전부 다 보여 줘야 된다구요.

선생 하면, 그 선생이라는 것은 학교에서 가르쳐 주는 것만이 선생의 전부가 아니예요. 인간적인 면, 인격적인 면에 있어서 모든 것이 본이 될 수 있는 표제가 돼야 된다는 거예요. 중심이 돼야 되는 거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교육면을 중심삼고 통일교회의 전통적인 사람이 이래야 된다는 것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지도자가 필요한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일본 사람을 중심삼고 여러 나라 사람들이 널려 있지만, 이것을 한데로 딱 몰아 가지고 앞으로 체제와 인격 기준이 같은 체제로 전부 다 평준화시켜야 된다는 거예요. 지금은 그렇게 안 돼 있다는 거지요.

협회장! 여기서 우선 몇 사람만 빼 볼까? 「예」 이번에 구라파 순회사들을, 국제 순회사들을 몇 사람 뺐나? 독일의 공장에 투입했거든. 세 사람이지? 세 사람. 앞으로 이거 한국 사람이 전부 다 해야 되는 거예요. 한국 말을 아는 사람이 있어야 된다구요. 이제 어렵더라도 가서 통역을 쓰든가…. 한국 사람들이 없다구요, 일본 말만 할 줄 알면 가능한데.

앞으로 다 해외에 한번 나갔다 들어와야 된다구요. 국내에서만은 안 돼요. 그래서 순회사 120명을…. 우선 가서 이제 말을 가르쳐 주면서 해야 돼요. 이제 명년서부터는 통역을 안 쓰려고 하는데, 그게 걱정이라구요.

내 생각에는 이제 현재의 교회 책임자들을 한국으로 전부 다 불러들여야 되겠다구요. 한국으로 불러들여서 우리 지방교회로 배치하는 거예요. 일본 가정들이 많이 오지 않았어요? 일본에서 온 교회 책임자들, 실력 없는 우리 사람들하고 바꿔치기해야 되겠다구요. 한 3년 이렇게 고생하고 이러면, 의외로 실력 없는 사람들보다도 다 실력 있고 동대(東大) 나오고 정식 대학 나와 가지고 활동 경험이 많은 이런 사람들을 시켜 가지고 하게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