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피조세계가 인정하는 종자가 되는 것이 최고의 행복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7권 PDF전문보기

하나님과 피조세계가 인정하는 종자가 되는 것이 최고의 행복

세상에서 보물이라고 하는 것을 가만히 보세요. 잠깐 있다가 없어지는 것은 아무리 호화찬란하고 아무리 향기가 나더라도 보물이 될 수 없어요. `보물' 하게 된다면 다이아몬드가 들어가지요,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굳은 데 있어서는 오랜 세월, 몇만 년이 가더라도 침식되지 않아요. 풍화작용에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아요. 황금하고 다이아몬드 중에서 어느 게 더 굳어요? 금은 손톱으로 긁으면 말이예요, 여자의 손톱으로는 안 되지만 선생님의 손톱으로 긁으면 긁은 자리가 나요. 여자의 손톱이 손톱인가? 손톱이 아니기 때문에 고양이같이 빨간 것을 갖다 칠하고, 뭐 이렇게 치장을 하지요. 손톱이 얼마나 못났으면 가짜를 뒤집어씌워 가지고 진짜 모양으로 보이려고 할까? 선생님은 일생 동안에 손톱에 칠을 해본 적도 없고, 손톱을 길러 본 적도 없어요. 언제든지 이것이 직각이예요.

말하다 보니 벌써 한 시간이 되어 오네. 이제 끝냅시다! 응? 더 하자구요? 「예」선생님의 말씀이 재미있어요? 「예」어저께도 내가 몇 시간이나 얘기했어요? 어저께도 오전 오후 두 차례 아주 뭐 땀을 흘리면서 애기했는데 말이예요, 취해서 얘기하면 나도 힘드는 줄 몰라요. 사람은 취해 산다구요. 술 취한 사람은 말이예요, 오줌을 싸면서도 좋아한다구요. (웃음) 아니야, 아니야! 정신이 나가 가지고 굵은 걸 싸면서도 좋아한다구요. 술 냄새가 얼마나 지독한지 싼 그거 냄새가 지독한데도 못 맡아요. 술 먹고 취한 맛이 휠씬 좋기 때문에 그것을 점령할 도리가 없어요. 아, 사람은 어떠한 조그만 보자기 안에 들어가 가지고 취해 버리는 것을 좋아하는구나!

재미나는 얘기가 좋아요, 좋은 얘기가 좋아요? 「좋은 얘기가 좋습니다」그건 무엇을 의미하는 거예요? 어린애들이 놀 때 `좋게 논다'고 그러나요? `좋아하면서 노누만!' 그래요? `신이 나게 논다!'고 하지요? 왜? 손들이 이렇게 크게 되면, 황소 앞발같이 크게 되면 이래 가지고 덥석덥석, 얼마나 기분 나빠요! 고사리 같은 손이…. 어린이들 손은 움직이는 것 같지 않은데 움직여요. 조그만 게 말이예요. 그럴 때 재미나는 거예요.

재미라는 말을 쓰는데, 큰 소들이 노는 것을 보고 재미있게 논다고 그래요? (웃음) 고양이 새끼들이 노는 것을 볼 때 재미있게 논다고 그러지요. 안 그래요? 그렇다구요. 그래, 재미있는 사람이 될 거예요, 좋은 사람이 될 거예요? 「좋은 사람이 될 겁니다」좋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일생 동안의 소원이 뭐냐고 할 때,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라고 해야 돼요.

좋은 것 중에서 제일 좋은 것이 무엇이냐? 종지 될 수 있는 좋은 일이 좋은 것입니다. 여러분은 제일 좋은 것을 원하지요? 제일 좋은 거 원해요, 제일 나쁜 거 원해요? 제일 좋은 것을 원하는데, 그게 뭐예요? 물어 보기 전에 벌써 준비하고, 선생님이 손 들라고 하기를 주먹에 힘을 주고 기다리고 있지만, 그럴 때는 들라고 안 해요. 안 하면 욕을 하지. `선생님은 뭐 언제든지…. 나 주먹에 힘을 주고 좋아서 손을 제일 높이 들려고 하는데 왜 들라는 소리 안 하는 거야' 하면서 불평을 한다구요.

제일 좋은 것! 제일 좋으면, 대한민국의 종자가 제일 좋아요? 세계의 종자가 되는 게 좋아요, 대한민국의 종자가 되는 게 좋아요? 하늘땅을 중심삼은 종자가 좋아요, 땅 대신 세계 중심삼은 종자가 좋아요? 또 피조물 가운데 제일 좋은 것이 좋아요, 창조주까지 합해서 창조주의 눈 앞에 제일 좋은 게 좋아요? 창조주가 보는 데 있어서 제일 좋다고 하는 것을 다 찾아 나가기 때문에 우리 인간은 최고의 제일 좋은 것을 원해요. 그래서 하나님의 눈으로 보게 될 때 `종자 되겠다' 하는 사람이 된다면 그 이상의 행복이? 행복이? 「없다」없다! 결론이 나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