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1권 PDF전문보기

참된 통일과 하나의 세계

교포 되시는 여러분을 이렇게 처음 만나게 되어서 미안합니다. 같은 이 뉴욕 지방에 살면서 한국의 교포가 점점 늘어가는 것을 생각하면서 마음으로 상당히 염려하면서 이렇게 상봉할 수 있는 날을 고대했었는데, 늦어져서 미안합니다.

왜냐하면 교포들 앞에 신세지는 사람으로 나타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모든 것이 다 끝났어요. 통일교회가 하나님의 뜻을 중심삼고 지상에서 해야 할 모든 일이 끝났습니다. 어느 면으로 보나 어떤 나라, 어떤 사상 주의 가지고도 통일교회를 이 땅 위에서 제거할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한 당당한 기반을 가졌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그러한 내용을 알려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이번 집회를 시작했습니다.

그간 얼마나 외국에서 어려운 환경을 개척하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까? 그 사정을 잘 압니다. 같은 동지의 입장에서 마음 문을 여시고….

이 원고가 방대합니다. 방대한 원고인데, 이걸 책으로 하면 몇 권인데, 압축해서 하겠습니다. 1시간 40분 정도 걸릴 거예요. 일생 동안 말을 하고 산 사람이기 때문에 한두 시간 얘기는 원고 없이도 얼마든지 할 수 있겠지만 언제 여러분을 다시 만날 시간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만났지만 하고 싶은 말을 하겠습니다. 좀 딱딱할 거예요. 여러분, 어렵겠지만 정신을 차려 가지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이 시간 맞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