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자는 실력이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7권 PDF전문보기

책임자는 실력이 있어야

책임자는 강의 실력이 있어야 합니다. 원리만 알아 가지고는 안 돼요. 그걸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됩니다. 원리를 중심삼고 보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되고, 또 그런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실력이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신앙인으로서의 인격을 갖추어야 됩니다. 영적이면 영적인 세계에 있어서 보조를 맞춰 주어야 됩니다. 그러려면 기도를 많이 해야 됩니다. 기도가 필요하다구요. 기도를 할 줄 모르는 사람은 생명을 부활시킬 수 없습니다. 책임자는, 더욱이 종교 지도자는 일생 동안 눈물이 말라서는 안 됩니다. 한 가정의 부모가 많은 자식을 기르기 위해서는 어려운 일이 있을 때나 기쁜 일이 있을 때나 언제나 눈물이 앞서는 것과 마찬가지로, 종교 지도자는 눈물이 말라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자기나 자기 가정을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교구장 가운데서 48세, 한국 나이로 하면 49세까지 들어가나? 「예」 교구장 가운데 48세 이하가 몇 사람이나 돼요? 「만 48세 아래가 협회쪽에서 9명이고 원리연구회에서 2명, 합해서 11명입니다」 그리고 교역장 가운데도 많을 것 아니야, 전국의 교역장 가운데? 「예, 더러 있습니다」 이번에 전적으로 검토해야 되겠어요. 세 도(道)씩 묶어서 교구장들이 심사해 가지고 일년에 한 번씩 테스트를 해야 됩니다. 그리고 그 성과에 대해서 평가를 해야겠어요. 그냥 세월을 흘려 버려서는 안 됩니다.

나무가 자라야 열매를 맺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자라지 못하는 나무는, 정지되어 있는 것은 죽는 것입니다. 퇴화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계선에 머물렀다 할 때는 반드시 인사조치 하는 것입니다. 전부 고향으로 돌아가야 됩니다. 이제부터는 고향에 가야 됩니다. 될 수 있는 대로 고향으로 돌아가야 돼요. 이번에 교역장들 배치하는 것도 전부 자기 고향으로 배치하라구요. 그런데 전라도 사람이 많아서 어떻게 하나? 아예 전체를 전라도에만 투입해야 되겠구만.

교역장들을 전부 다 한번 모이라고 하지. 오늘 저녁에 전화로 다 통고해요. 그래서 이번에 세 사람씩 해서 240개 군(郡)을 중심삼고 전체적으로 교체해야 되겠어요. 오늘 저녁에 전부 전화해요. 「내일 예배가 있는데요」 예배는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오라고 해. 그래서 이번 기간에 전부 강의를 하게 해서 심사해야 되겠어요.

그리고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이라든가 승공연합의 사무국장, 그리고 교역장들 중에서 실력 있는 사람들은 앞으로 승공강의도 해야 되고 통일사상 강의도 해야 돼요. 전반적인 면에서 실력이 있어야 됩니다.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사무국장들, 승공연합 도사무국장들도 전부 오라고 해요.

지금 몇 시야? 「열 시입니다」 내일 아침 여섯 시까지 본부교회로 다 오라고 해요. 내일 아침 여섯 시 집회까지 오라고 그래요. 지금은 비상시대예요. 밤이 어디 있어요? 버스 없어? 「아버님, 버스는 떨어지고요, 열한 시 열두 시 기차가 있습니다」 그럼 되겠구만. 이제 우리는 야간 활동을 많이 해야 돼요. 끌고 다녀야 돼요. 그냥 놔둬서는 안 됩니다. 총 책임을 진 사람이 끌고 다니는 기관차가 되어서 전도하게끔 해야 합니다. 이제 각 도별로 기동대를 편성해야 되겠다구요.

각 교구에 버스 다 있지요? 내가 사 주었지? 「4개 교구는 있구요, 나머니 교구는 아직 안 샀습니다」 버스 사라고 전부 다 돈 주지 않았어? 「아직 구입을 다 못 했습니다」 안 했어, 못 했어? 안 산 데가 어디야? 왜 안 샀어? 「세계일보에서 일괄적으로 사서 배분해 줬는데, 그 중 일부가 나와서 제비를 뽑았거든요. 그래서 일부는 주고 일부는 추가로 준다고 했는데 아직까지 소식이 없습니다」 독촉을 하지, 왜?

지금 면(面)이 모두 3300개지요? 면마다 전부 다 식구들 배치했어요? 「구역장은 배치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승공연합 지부장을 배치했습니다」 우리 교회는 아직까지 배치 안 되어 있나? 「된 데도 있고 안 된 데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면마다 완전히 우리 식구들을 배치해야 됩니다. 식구가 없으면 지부장들을 통해 가지고 3주일 이상 40일 교육을 시켜서 교회를 만들 수 있는 기지를 세워야 합니다. 교회가 기점이 안 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옛날에 교역장 하다가 지금 회사에 들어가 있는 사람들을 전부 다 빼 가지고 고향으로 보내야 되겠어요.

김병우! 「예」 동남아시아 선교상황을 좀 얘기해 주라구. 이국 땅에 가서 개척하기가 얼마나 힘들고 일하는 게 얼마나 힘든가를 얘기해 줘요. 전부 다 들을 필요가 있다구. (김병우 선교사의 보고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