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땅에 들어와 원리 교육을 받은 소련의 공산당 정예부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3권 PDF전문보기

미국 땅에 들어와 원리 교육을 받은 소련의 공산당 정예부대

그것이 아까 얘기한 거와 마찬가지로 교육 프로그램을 문교성―한국에서는 문교부라고 하지만 거기는 문교성이에요. ―장관으로부터 교섭해 가지고 대학 총국장과 더불어 합동작전을 하는 것입니다. 그 대표 단체가 어디냐 하면 아메리칸 리더십 컨퍼런스(American Leadership Conference;미국지도자협의회) 하고 소련 연방정부의 문교성과 러시아 문교성 책임자 헬시니와 모스크바 대학의 학장의 이름으로 공동 주최하는 것입니다. 국가의 최고기관의 선두에 선 거예요. 그 대학들이 나오기 위해서는 케이 지 비(KGB)의 승인을 얻어야 되고, 정치국의 승인이 있어야 되고, 17인 대통령 자문위원 기구에서 통과해야 되고, 대통령 결재가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이동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이걸 내가 한다고 할 때 미국 국무부가…. 뭐 문총재 아무것도 아닌 줄 알았지요, 지금까지 맞고도 가만히 있었으니까. 이제는 때가 되었기 때문에 맞고만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국무부하고 소련 대사관이 나를 반대했습니다. 소련 대사관이 왜 반대했느냐 하면, 소련에 전도사를 보내기 위해서는 전부 다 대사관 직원으로 투입시켜야 했습니다. 이래 가지고 소련에 가서 전도하다가 발각되어서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레버런 문이 대사관을 이용해 가지고 소련에 스파이를 침투시키는 공작을 했다!' 해 가지고 국무부에 야단이 벌어졌어요. 소련 대사관의 본거지가 이렇게 되어 있는데, 거기서 문총재가 학생들을 대거 데리고 간다고 하니 얼마나 배가 아프겠어요? 국무부가 자유주의 공산당 선전기관이에요. 소련에 가 있는 패들도 전부 다 국무부 앞잡이들입니다. 이래 가지고 나를 적극적으로 반대했던 것입니다.

이러니까 대량 공산당들이…. 이들은 전부 다 공산당 정예부대입니다. 학생들과 더불어 대학교 교수들, 총장, 학장을 중심삼고 10퍼센트는 교수들이 오는 것입니다. 이들은 소련의 정통적인 인맥에 있어서 맥박과 같은 주류부대예요. 공산당의 정수부대라구요. 그런데 사람들이 대거 미국에 들어와 가지고 문총재 교육을 받는다고 생각하니 배가 아프지요. 지금까지 반대해 가지고 감옥에 집어 넣기 위해 노력했는데…. 국무부, 이놈의 자식들!

이래 가지고 비자 낼 때…. 일화가 참 많습니다. 뭐 여기 일화가 망했다는 얘기가 아니라구요. (웃으심) 그래서 국무부 이놈의 자식들 이번에 본때를 좀 보여 줘야 되겠다 이래 가지고 법무부와 소련 대사관과 짜 가지고 비자 안 내주겠다고 틀고 있는 것을 백악관으로부터 꼭대기를 눌러 버린 것입니다. 그러니까 벼락이 떨어진 거예요, 시간은 다 됐지.

그러니까 무슨 일이 벌어졌느냐 하면 말이에요, 미국 상원의원 하원의원들이 '이놈의 자식들, 비자를 너희들이 안 내줘? 레버런 문이 지금 국가의 시책에 있어서 시 아이 에이를 중심삼고 최고의 정책적 일면을 타개하려는 데 있어서 전부 후원하고 있는데 이 자식들이 뭐야?' 하고 비행기 타기 한 시간 전에 벼락이 떨어진 거예요.

그러니 수백 장 되는 비자에 도장 찍을 시간이 있어요? 도장을 찍자마자 비행장에 가지고 와서 테이블에 펴 놓고는 말이에요, 2백 명이나 되는 사람을 일일이 이름 부르면서 검사할 시간이 없으니까 거기에 있는 여권 하고 비자를 한 사람이 하나씩 집어 가지고 들어가라 하는 이런 일이 벌어진 것입니다. 역사상에 그런 일이 없었다는 거예요. 그래서 정식 공인받은 소련 공산당 스파이들이 미국에 침투했다는 말이 튀어 나온 것입니다. 역사상 외교무대에서 이런 놀음을 한 것이 처음이라는 것입니다. 왜? 벼락이 떨어지니까 레버런 문의 실력을 알고는 벌벌 떨고 있는 거예요.

일본도 그렇습니다. 일본도 내가 틀게 되면 어느 부처든지 밟아 치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연굴복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미국 부시 대통령과 레이건 대통령을 누가 대통령 시켰게? 내가 시킨 거예요. 말만 들었지 그런 거 모르지요? 공화당이나 무슨 당을 대하더라 도 내 기반을 능가하지 못합니다. 싸움은 다 끝난 것입니다. 그러고 있으니까 그걸 막겠다고 말이에요. 보통 외국 사람들은 미국에 들어와 가지고 5년만 되면 모두 미국화(美國化;Americanize)되는데 문총재는 15년, 16년, 20년 가까운 세월을 보냈는데도 불구하고 아메리카나이즈가 뭐예요, 문나이즈(Moonize), '문화(文化)'해 버린다는 거예요.

미국 젊은이들을 전부 다 세뇌해 가지고…. 세뇌한다는 간판 붙여 가지고 때려잡으려고 하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내가 때려잡히지를 않아요. 이런 싸움을 해 가지고 미국 국무부로부터 소련 대사관을 완전히 눌러 버렸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레버런 문이 교육한다고 해 가지고 비자 신청만 하면 국무부에는 연락도 하지 않고 도장 찍으라는 특명이 내리게 되어 있다구요. 기분 좋아, 나빠? 「아멘!」 (박수) 그거 허가 받으려면 20일이 걸리는데 20일이 뭐야? 20분 이내에 다 끝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