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는 남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6권 PDF전문보기

우루과이는 남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나라

짧은 여행이 되겠지만 이 우루과이에 대해서 잘 배우고 또 여러분의 나라를 위한 중요한 계획들을 잘 진행시키려 합니다. (박수)

통일교회라는 곳이 뭘 하는 곳이에요? '이 통일교회가 도대체 뭘 하는 곳이냐?' 이렇게 묻게 될 때, 세상에 어느 누가 통일교회는 이렇게 이렇게 가는 곳이라고 대답하는 사람이 없어요.

세상에 남자 친구하고 자기 집이나 동네 교회에 가서 같이 자면 대번에 뭐가 어쩌고 저쩌고 하는 소문이 얼마나 많아요? 그러나 통일교회는 나밖에 모릅니다. 누구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내가 처음입니다. 나밖에 모르기 때문에 그 사람이 세상에서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모르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눈을 이렇게 뜨고…. (웃음) 좋게 보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처음부터 저 녀석 뭘 하는 녀석이야? 이 동네에 사는 녀석도 아닌데 편안한 남의 동네에 혼자 들어와서 하늘땅이 어떻고 세계가 어떻고 뭐가 어떻고 어떻고, 들어 보지 못한 말만 그저 해 댄다 이거예요. 그러니까 눈을 이래 가지고 보는 것입니다. 밥을 못 먹어 배고프고 잠을 자지 못한 사람에게는 밥을 먹고 잠을 자라고 해야 할 텐데, '배고픈 것도 괜찮고, 자지 않아도 괜찮다. 너무 좋다!' 그러면 그거 누가 믿겠어요?

도대체 레버런 문이 뭘 하는 사람이냐 이거예요. 역사 이래에 세계적인 종교라는 것을 만들었는데….

자, 그래서 뭘 하자는 거냐? 이걸 뒤집어 놓는 것입니다. 그거 쉬운 일이에요? 우루과이 여기에도 3백만이 살지만 누구 마음대로 못하잖아요? 그런데 하룻밤에 우루과이를 돌려놓자 이러니 그거 미쳤다고 그러지요. 이러다 보니 한국 사람을 보게 되면 어때요? 선생님을 가만 보면 어때요? 여기 동양에서 온 사람 중에 나같이 생긴 사람 하나도 없잖아요?

여러분 일생에 있어서 동양 사람한테 이렇게 자기가 맞추려고 하고 생활한다는 사실은 꿈에도 생각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렇다고 잘생긴 남자도 아닙니다. (웃음) 그러니까 문제입니다. 이제는 얼마만큼 유명해졌는가 하면 말이에요, 미국 부시 대통령도 나한테 부탁을 해야 되고 고르바초프도 나한테 부탁을 해야 하는 때가 됐다 이거예요. 걸프 전쟁만 해도 레버런 문이 뒤에서 코치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부터 공산세계가 무너지고 민주세계는 지금까지…. 미국도 지금 망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자유세계를 지도하던 미국이라든가 공산세계의 사탄권이 무너지고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