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중심삼고 닦아 나온 복귀노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7권 PDF전문보기

미국을 중심삼고 닦아 나온 복귀노정

사탄세계에서 아무리 여러분이 유명하다고 하더라도 그런 것이 문제가 아니라구요. 복귀노정을 통과해야 돼요. 사탄세계에서 복귀노정을 통과하려면 어디든지 반대가 있는 것입니다. 원점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기독교, 재림 때 기독교가 반대를 안 했더라면 금방 본연지로 돌아갈 수 있었다구요. 그렇지만 그때에 기독교 세계가 통일교회를 반대한 것입니다. 그래서 세계적인 기반을 못 닦았어요. 그 말은 무슨 말이냐 하면, 재림주가 설 자리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사탄이 또 다시 전인류와 하나 되어 가지고 재림 때 공격을 했다구요. 그래서 광야로 쫓겨났어요. 거기서 다시금 출발한 것입니다. 이게 선생님이 닦아 나온 복귀노정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 기독교가 선생님과 완전히 하나 되었더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 것입니다. 어디에서도 반대가 없게 되어 있었다구요. 그렇지요? 7년 동안에 세계적인 기반을 완전히 닦아서 전세계의 인류가 자동적으로, 종족이 자동적으로, 개인이 자동적으로 재림주를 중심삼고 돌아가게 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선생님이 그러한 기반 위에 서서 무엇이든지 다 할 수 있게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개인적인 환영, 가정적인 환영, 종족적인 환영, 국가적인 환영, 세계적인 환영이 있었을 것입니다. 환영한다는 것은 따라온다는 것입니다. 어디든지 그런 환경을 만들어서 거기서 재림 때 개인 완성, 가정 완성, 종족 완성, 국가 완성, 세계 완성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7년 동안에 다 그렇게 되었을 거라구요. 그러나 모두 반대하게 되어서 사탄이 채 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선생님이 광야로 쫓겨났어요. 거기에서는 가정도 없고, 종족도 없고, 민족도 없고, 국가도 없고, 세계도 없어요. 다시 종교가 그런 승리적인 기반을 닦은 후에 4천 년 간 잃어버렸던 모든 것을 어떻게 다시 찾느냐? 이것이 문제예요. 선생님이 혼자서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적인 기반을 찾아야 돼요. 처음에 혼자 쫓겨난 광야에서부터 사탄이 공격하는 것입니다. 모든 나라들이 선생님을 반대해요. 종족이 반대하고, 가정도 반대해요. 모든 사람들이 반대를 한 것입니다. 사탄이 지옥의 밑창까지 쫓아내서 거기서부터 올라온 것이 통일교회라구요. 그것은 새로운 섭리, 새로운 출발이에요. 새롭게 출발하는 종교의 길입니다. 알겠어요?

선생님이 그렇게 올라와 가지고 개인적인 기반, 가정적인 기반, 종족적인 기반, 국가적인 기반, 그리고 세계적인 기반을 닦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미국에 왔어요. 왜? 미국이 모든 것을 다 잃어버렸어요. 그래서 미국에서 세계적인 기반을 닦아서 컨트롤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미국에 왔는데, 모든 민주세계가 하나 되어 가지고 선생님을 반대하는 것입니다.

그 절정기가 1976년이었어요. 그때 선생님이 주요 도시와 주(州)를 중심삼고 전 미국에 문제를 일으킨 것입니다. 전 미국이 선생님을 반대했어요. 기독교뿐만 아니라 온 자유세계가 선생님을 반대했어요. 사방에서 반대한 것입니다. 어떻게 레버런 문을 무너뜨리느냐? 어떻게 레버런 문을 제거해 버리느냐? 어떻게 레버런 문을 쫓아내느냐? 여러분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공산세계와 민주세계가 하나 되어 가지고…. 특히 카터와 [워싱턴 타임스]가 충돌한 것입니다. 그때 선생님이 카터의 목을 잘라 버리고 레이건을 세웠어요. 그때가 1987년, 1988년이었어요. 그것은 보수당이에요. 그때까지 자유당이 미국을 중심삼고 전민주세계를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어요. 바로 그런 상황이었어요. 거기서부터 선생님이 차츰 올라온 것입니다. 개인적인 기반, 가정적인 기반…. 그래서 축복이라고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관심사가 되고, 우리의 전도활동도 전세계로 뻗어 나가게 되었어요. 사람들이 우리를 바라보고 '훌륭한 사람들이다! 저 사람들이 올바른 사람들이다!' 했다구요. 역사에 없었던 때라구요. 그들이 하나하나 알게 됨으로 말미암아 반대가 없어지게 된 것입니다. 미국을 중심한 자유세계에 그와 같은 망하는 징조가 나타나지 않았더라면 선생님이 미국에 올 필요가 없었을 거라구요. 선생님이 그런 기반을 닦기 위해서 왔어요. 미국식의 기반이 아니예요. 선생님이 그런 기반을 닦는 것입니다. 그러면 다 끝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