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사랑 때문에 상대를 중심삼고 태어났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7권 PDF전문보기

인간은 사랑 때문에 상대를 중심삼고 태어났다

그러면 왜 남성 여성이 생겨났느냐? 그것은 우주의 공식에 적합한 것이고, 우주의 공식에 합격한 것입니다. 그것을 알아야 합니다. 남자 여자, 수컷 암컷, 전부 다가 그렇습니다. 그 모든 존재들은 종적인 사랑의 기준, 횡적인 사람이 기준을 중심삼고 운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와 자식은 종적이고, 부부는 횡적이다 이겁니다.

동물세계를 보더라도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것은 인간들과 마찬가지입니다. 생명을, 본질을 사랑하는 것이라는 겁니다. 부모가 먼저이지만 자식을 대해서는 먼저 된 부모는 자식을 위한 그런 자리에 서는 거예요. 부모의 입장에 서서 자식을 위해서 전부를 투입한다는 이것이 놀라운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횡적인 부부관계도 서로의 사랑을 중심삼고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본래 태어나기를 부모나 자식이나 부부관계나 모든 것이 사랑 때문에 태어난 것입니다. 자기를 중심삼고 태어난 것이 아니고, 상대를 중심삼고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역사를 대표한 인류는 사랑 때문에 태어났다, 이것은 부정할 도리가 없는 것입니다. 그 사랑을 대해서는 남자는 여자가 절대 필요하고 여자는 남자가 절대 필요합니다. 그 여자 자체도 자기를 위해 태어나지 않았고, 남자 자체도 자기를 위해 태어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인류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전부 다 태어나기도 나 때문에 태어났고, 사랑도 나 때문에, 우주도 나 때문에…. 이것이 타락입니다.

자, 여기 레버런 문의 예를 들어 말해 보자구요. 레버런 문을 세계가 전부 다 통제하고, 뭐 죽이려고 별의별 짓을 다 했는데 어떻게 살아 남았어요? 어떻게 살아 남아서 어떻게 이만한 자리에 올라왔느냐 하는 것이 수수께끼라구요. 우주는 이 본연적 기준을 중심삼고 주체적 사랑, 횡적으로는 이상적 참사랑의 기준을 중심삼고 작용하게 되면 우주력이 보호하는 거예요. 철저히 보호하는 것입니다.

레버런 문은 이 원칙을 위했기 때문에 우주의 보호를 받았고, 선한 자가 먼저 칠 수 없기 때문에 핍박을 받은 것입니다. 선은 먼저 칠 수 없습니다. 최고의 선한 하늘 편은 위하는 것을 생각하게 되어 있지, 친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보라구요. 1차대전도 먼저 친놈이 잃었고, 2차대전도 먼저 친 놈이 잃었고, 3차대전의 소련과 민주세계의 이념투쟁에 있어서도 먼저 친 공산세력이 진 것입니다.

레버런 문은 핍박받으면서도 원수를 사랑하려고 그러는 것입니다. 미국 정부가 나를 감옥에 가두었어도 미국 정부를 구하기 위해서 [워싱턴 타임스]를 만들었고, 미국의 정치풍토에서 레이건 행정부로부터 부시 행정부를 만든 것이 나예요. 미국의 대통령을 시킨 사람이 여기 있는 나라는 사람입니다. 선은 밤과 낮이 있어 밤의 핍박받는 시대가 지나가면 아침이 오지만, 악은 밤으로 시작해서 밤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아침이 안 와요.

이렇게 볼 때, 이 피조세계의 모든 광물세계·식물세계·동물세계가 페어 시스템(Pair system)이 되려면 사랑이라는 칸셉을 따라서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광물세계도 식물세계도 동물세계도, 우주의 모든 운행부터도 공통분모가 사랑 중에서도 참사랑이다 이겁니다.

그러면 이 암놈 수놈이라는 이 칸셉의 실체가 어떻게 생겨났느냐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진화론이니 하는 것들이 다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동물세계의 진화론이 문제입니다. 진화론이라는 것은 아메바에서 원숭이까지 수천 단계에서 수많은 사랑의 과정을 거쳐야 되는데, 이것을 어떻게 풀어 나갈 것이냐 이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