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계 가는 데 중요 과제는 통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7권 PDF전문보기

영계 가는 데 중요 과제는 통일

이거 뭐 시간이 너무 많이 갔다구요. 오늘 뭐 우리 딸도 '두 시간 내에 끝내 주소. 말 타러 가야 합니다.' 하더라구요. 자, 1세, 2세, 3세 통일섭리시대! 딱 끝났습니다. 1분 내에 다 끝난다구요. 가장 짧은 말씀입니다. 설명하자면 천년이 가고 몇 만 년이 가고 그렇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레버런 문은 유명해지는 것입니다. 남들은 한 1분도 못하는데, 몇 시간, 며칠도 할 수 있으니까. 미국 사람에게도 맞게끔, 일본 사람에게도 맞게끔, 독일 사람에게도 맞게끔, 한국 사람에게도 맞게끔, 흑인에게도 맞게끔 다 집어 넣어야 된다구요. 서 가지고 한바퀴 쭉 돌려니 이게 한 시간도 되고, 열 시간도 가고, 일년도 가고, 몇 십 년도 가는 것 아니예요?

선생님이 오래 얘기한 기록이 얼마냐 하면, 열여섯 시간 반입니다. (웃음) 한 시간 두 시간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리 어머니는 어떻게 변소도 안 가고 그렇게 하느냐고 하는데, 땀을 흘린다구요. 땀을 흘리는 것입니다. 열렬히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소 안 가도 된다구요. 알겠어요? 자, 2세들은 최소한 열아홉 시간 30분은 해야지요? 2세들은 나아야지요? 2세가 못해야 돼요, 나아야 돼요? 「나아야 됩니다.」

선생님은 일생 동안 일요일날은 어디 가든지 설교하기를 빼먹지를 않습니다. 어디 가든지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래 여러분들도 선생님 이상 말해요? 사람이 없을 때는 영계에 대해서 설교하는 것입니다. 영계에 설교한다고 할 때는 영인들이 모여들겠어요, 안 모여들겠어요? 「모여듭니다.」 못난 놈들이나 잘난 놈들이나 서로 참석하려고 야단들을 하는데, 미국 통일교회 식구들은 어때요? 영계는 압사사건이 난다는 것입니다.

요전에 '오늘은 환드레이징들 갔고, 또 어머니 날이기 때문에 주일날 이지만 설교 안 하면 좋겠습니다.' 이러고 있더라구요. 요즘에 영계는 어머니 날이라고 해서 전부 다 스케줄을 빼먹고 그러겠어요? 프로그램이 어떻게 돼요? 저 영계에 가 가지고 환드레이징이 필요해요? (웃음) 이야기해 봐요! 영계에 가게 된다면 음식물 공장이 있다고 생각해요, 없다고 생각해요? 자동차 공장이 있다고 생각해요? 옷 만드는 공장이 있다고 생각해요? 「아닙니다.」 그럼 뭘 하고 살 거예요? (웃음) 백만 년 천만 년 영원히 살 건데, 거기서 뭘 하고 살 거예요? 비행기가 필요해요? 아닙니다. 영원히 춤추고 산다면 다리가 꼬이지요. 이거 뭐 해먹겠어요? 다리만 굵어질 것입니다. (웃음) 그 얼마나 멋대가리가 없어요!

저나라의 과제가 무엇이겠어요? 생각해 보라구요. 저나라의 중요 화제가 무엇이냐 하면 하모나이즈입니다. 밸런스, 통일입니다. 무엇 중심삼고? '아이고, 나 얼굴이 이쁘니까 나 중심삼고 하모나이즈되어야 돼!' 그래요? 저나라에서는 아무리 아름다운 것을 자랑했댔자 모두가 '내가 너보다 더 아름다워!' 한다구요. 주위가 다 아름다움을 갖추었다는 것입니다. 주위를 볼 줄 알아야 돼요. 그런데 한 면밖에 못 본다는 것입니다. 저기는 입체적으로 보는 거예요, 입체적으로.

얼굴은 이쁘게 생겼지만 마음을 척 보면 텅 비어 있는 사람이 있고, 생기기는 그저 그렇지만 마음은 다이아몬드, 금광 같은 사람이 있다 이거예요. 구형적인 미를 가진 사람은 돌려보면 말이에요…. 그런 사람은 어디 가든지 어울려요. 얼굴 잘났다는 건 둥글지 않고 납작해 가지고 한 번 딱 하면 영원히 뒤집을 수 없습니다. 얼굴 가지고 자랑하는 것은 너무나 납작해 가지고 말이에요, 저나라 가서 한 번 떨어지면 내려가게 되어 있지, 전부 뒤에 가게 되어 있지, 앞으로 갈 수 없습니다. 움직이질 못하는 것입니다. 둥글둥글하게 되면 말이에요, 사람에게 차여서라도 자꾸 간다는 것입니다.

영계에 가는 데는 전부 다 앞으로 가니까 이렇게 차게 되어 있지, 뒤로 차게 되어 있어요? 이렇게 가요? 둥글둥글하게 원만한 사람이 되어야 돼요. 자, 미국 여자들은 원만한 사람을 원해요, 모난 사람을 원해요? 「원만한 사람을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