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세계를 향한 참사랑의 실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9권 PDF전문보기

평화세계를 향한 참사랑의 실천

존경하는 종교계 지도자 여러분!

본인은 신의 섭리 방향을 따라 세계를 개혁하고 지상에 신의 참사랑의 이상을 회복하는 일에 본인의 모든 정성을 다해 왔습니다. 국제 종교재단을 중심해서 세계적으로 전개한 새종교일치운동(New ERA), 세계종교회의(CWR), 세계성직자회의(ICC), 세계종교의회(AWR), 세계종교청년세미나(YSWR), 세계종교청년봉사단(RYS) 등의 활동을 통해서 종단 간의 이해와 화합과 종교인이 해야 할 신의 참사랑의 실천을 본보이면서 평화세계이상을 위하여 진력하고 있습니다.

5년 전에 세계 종단장의 합의와 본인 지시에 따라 이번에 출판한 【세계경전】은 세계 종교들의 보편적인 가치적 내용이 집대성된 성스러운 경전으로서 인류의 심령을 밝혀 줄 최고의 빛이 될 것입니다. 특히 하나의 지구촌 가족으로 엉켜 살아야 할 청소년들에게 종교와 피부색과 문화의 담을 뛰어넘을 수 있게 교육할 소중한 교과서가 될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이 경전을 통하여 종교적인 무지와 독선에서 벗어날 뿐 아니라, 종교 상호간에는 차별성보다 보편적 기대와 공통성이 훨씬 더 많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으로 믿습니다. 그 동안 【세계경전】의 출판을 위해 수고해 주신 각 종단의 감수위원들과 학자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와 치하를 드립니다.

본인은 세계평화를 위한 마음적이요 주체적인 세계평화종교연합의 창설에 이어, 내일에는 몸적이요 대상적인 세계평화연합을 본 예술회관에서 창설할 예정으로 있으며, 이를 위하여 전세계에서 지도자들이 도착하고 있습니다. 이 두 기구가 내외로 조화, 협력하면서 천의를 따라 참사랑으로 통일을 실천한다면 평화세계는 실현될 것입니다. 여기에 신의 참사랑으로 몸 마음의 통일과 세계를 넘어 종교와 정치가 통일을 이룸으로 평화의 세계가 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