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우주에는 화합력과 반발력이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7권 PDF전문보기

이 우주에는 화합력과 반발력이 있어

전기권(電氣圈)에 있어서 플러스와 마이너스가 하나되는 것도 천운에 의한 것입니다. 전기원론도 그래요. 플러스와 마이너스는 완전히 하나되는 거예요. 그러나 플러스에 플러스가 오면 반발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전기원론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문제 되는 것이 뭐냐? 날씨가 흐려져 하늘이 캄캄해지고 천둥 번개가 치는 그 와중에서, 수억 볼트의 전기가 어떻게 생겨나겠어요? 어떨 것 같아요? `준비, 출발!' 해서 수억 볼트의 플러스 전기가 출발하면, 마이너스 전기가 `우리도 내려가자! 우르르 쾅쾅!' 하지요? 그게 약속해서 그렇게 돼요? 어떻게 수억 볼트가 모여요?

선생님은 이 문제를 재료로 해서 전기학 박사 논문을 쓰려고 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은 그걸 설명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을 갖고 있다는 거예요. 아무도 모르는 것을 통일교회에서 선생님이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도서관에 가더라도 선생님이 가르치는 내용을 담은 책이 없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의 설교집을 읽게 되면 다 나오는 거예요.

왜 반발하느냐 하는 것을 지금까지 아무도 몰랐습니다. 이 우주에는 상대권이 있기 때문에, 우주가, 천운이 보호하기 때문에 플러스에 플러스가 오게 되면 반발하는 것이고, 또 마이너스에 마이너스가 오면 같이 반발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면 그것이 실제 그런지 안 그런지 한번 보자구요.

여러분들, 결혼하기 전에는 남자와 남자끼리 얼마든지 하나되지요? 여자도 결혼하기 전에는 여자들끼리 모여서 앞으로 결혼에 대해서 이러쿵저러쿵 이야기를 하면서 하나되지요? 얼마든지 하나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20명의 친구를 가진 남자나, 20명의 친구를 가진 여자라 하더라도 결혼하게 되면 어떻게 돼요? 신혼 첫날밤을 지내고 그 다음날 아침이 되어서, 남편보다 더 미남이 아내를 찾아와서 옆에 앉으면, 어떻게 돼요? 그 남편이 `잘 오셨습니다. 여보, 아침 준비합시다.' 그래요? 눈이 뒤집어져요, 어떻게 돼요? 전부가 반발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배척하기 시작하는 거예요. 누가 그렇게 만드느냐? 우주가 그러는 거예요. 우주가 배척력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기 남편 옆에 자기보다 미인이 와서 앉아 있을 때, 그 아내되는 여자의 마음이 어때요? `이 자식, 죽어 버려!' 그러지요? 그거 누가 그러는 지 알아요? 천운이 그렇게 시킨다는 것입니다. 천운이 `차 버려!' 이렇게 시킨다는 것입니다.

이 우주에는 화합력(和合力)과 배척력(排斥力)이 있는데, 상대 되는 것은 화합하고 위반되는 것은 배척하는 거예요. 우주의 천운은 자기를 손상시키려는 것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칙적 논리가 부합되는 곳에서만 상대권이 형성되기 때문에, 여기에 다른 것이 올 때는 상대권이 상처를 입게 되기 때문에 반발하는 것입니다. 반발하는 힘이 나쁜 것이 아닙니다. 제2의 보호의 힘이라는 거예요. 오늘날 인류세계에서는 이런 이론을 찾아낼 수가 없었다는 거예요.

우주는 화합과 동시에 반발하는 작용이 있다는 것입니다. 화합력과 반발력이 있다는 거예요. 상반된 힘이 있다고 해도, 그것은 함께 동반하여 마이너스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천운의 완성을 돕기 위한 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만일 작용에 대해서 반작용의 힘이 없다면 걸을 수도 없어요. 그렇게 되면 큰일난다구요. 걸을 때에도 발과 반대쪽 손이 이렇게 올라오지요? 그것도 반작용의 힘에 의해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일본(日本)은 하나(一本)가 되는 것이 힘들어요. 하나되려면 초점을 충족시키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 아시아에서 주체 되는 나라는 도대체 어느 나라냐?' 하고 생각해 봤어요? 일본은 아시아의 주체 국가가 될 수 없습니다. 섬나라는 여자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일본이 크다 해도 중국 대륙 13억의 인민을 소화할 힘이 없다는 거예요. 아무리 복이 많고 돈이 많아 부강해도 일본은 10년을 못 갑니다. 그러니까 문제는 어디가 주체냐 이거예요.

일본인의 대부분은 한국인이었습니다. 옛날에는 오키노 섬(隱岐島)이 일본 본토와 연결되어 있었어요. 오키노 섬에서 보면, 맑게 갠 날에는 톳토리(鳥取)의 큰 산, 가을 산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통하게 되어 있었다는 거예요. 부산에서 일본의 오키노 섬은 가까워요. 그래서 한국에서 봤을 때, 일본이 유배지가 된 것입니다. 범죄자들이 백제(百濟)에서 유배되어 갔지요? 난투극 끝에 고려(高麗)와 원수가 되니까, 백제에서 함께 간 사람들은 무기를 들고 훈련했습니다. 그러한 역사적 원수권의 내용이 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