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을 중심삼고 완전히 통일된 가정은 천주와 연결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7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을 중심삼고 완전히 통일된 가정은 천주와 연결돼

예수님은 십자가 선상에서도 세계를 생각했습니다. 그때 예수님을 찌른 로마 병사는 원수권에 선 원수의 대표입니다. 예수님은 세계를 향해서, 통일된 세계를 바라왔었습니다. 그때 유대 나라가 로마 나라에 흡수 되어서는 안 될 공식을 알았기 때문에, 그 너머에 미래의 세계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런 것을 생각하면서 역사적인 선언을 한 예수님에게는 천운이 함께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죄가 없었지만, 로마와 국가를 어지럽힌 죄인으로 국가 교란(國家攪亂)의 죄명을 짊어지고 죽었습니다. 그렇지만 그 30대 청년의 행동이 역사가 지나면서, 역사를 통일시키고 세계를 통일시킨 것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후에 기독교가 문화권을 수습해서 세계를 통일할 때까지 어떻게 보호받고 육성될 수 있었느냐? 앞에서 선생님이 이야기한 것처럼 천운에 의해서 보호받았기 때문이에요. 이것은 틀림없이 이론적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가야 할 미래세계에서 통일교회가 이런 심정권을 안고 천주로 향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나라를 넘어서 세계에 투입하고, 영계를 넘어서 천주에 투입하고, 천주를 넘어서 하나님에게 투입한다는 생각을 가질 때는 영원한 승리권을 타고 영원한 존재로서 최후의 왕좌의 입장을 품게 된다는 것입니다.

세계를 하나의 큰 나무라고 생각해 볼 때, 자기 집은 그 나무에서 작은 가지 중의 가지에 해당하는 거예요. 자기 가정은 몇천 년 된 큰 나무에서 하나의 가지이기 때문에, 자기가 가장 사랑하는 기반이 되는 가지를 중심삼고, 또 그 순을 위해 서로 바치겠다는 마음으로 수수 공동체를 이루게 되면 천운이 보호하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이상권으로 성장해 가는 것입니다.

자기 가정이라는 것은 자기 일개인에게 해당되는 가정이 아닙니다. 또한 그 가정의 남자와 여자 자신은 그 가정을 대표하는 동시에 세계적이고 천주적인 존재라는 것입니다. 인간의 몸으로 말하면, 하나의 세포가 있다 할 때 그 세포는 4백조나 되는 전체 세포를 대표하는 거예요. 그 4백조나 되는 세포는 하나하나의 사랑에 의해서 채워지는 것입니다. 전부가 사랑에 동참하는 거예요. 그러므로 참사랑을 중심삼고 완전히 통일된 가정은 천주와 연결되는 것입니다.

천주를 대표하는 가정의 입장에서 볼 때, 자기 가정이 우주에서 최고가 되고 싶은 생각은 누구나 갖게 되는 것입니다. 최고가 되고 싶어하는 거예요. 그런 관계를 잊고 자기 나름대로 생각하기 때문에 천주는 이것을 배척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가정만 생각하는 사람은 오래가지 않습니다. 자기 나라만 생각하는 사람은 오래가지 않아요.

일본이 자기 나라를 중심삼고 대동아 전쟁을 하다가 망했지요? 50년 전의 침략 행위를 선생님은 이 눈으로 전부 다 봤습니다. 지금 일본은 아시아의 침략 국가로 각인된 이미지를 지울 길이 없습니다. 선생님이 보호해 주지 않으면 갈 길이 없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