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의 자리는 영원한 정착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0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의 자리는 영원한 정착점

참사랑이란 나의 몸 마음이 자동적으로 하나되는 그 중심 자리의 기둥입니다. 개인 자리·가정·종족이 같은 점, 국가·세계·천주·하나님도 같은 중심…. 한 기둥에 자리하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강하게 점점 자라서 이렇게 자라고 또 자라서 세계 기반까지 나가서 밀게 되면 그 중심은 움직이지 않는 것입니다. 참사랑의 자리는 영원한 정착점입니다. 그거 알지요? 둘이 아니라구요.

타락 이후에 인간은 그 본연의 참사랑의 중심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다 잃어버린 것입니다. 어떻게 그 본연의 기점을 다시 찾느냐 하는 그것을 지금까지 인간들은 알지 못했습니다. 레버런 문이 처음으로 이 세계에 와서 확실히 선포한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다 알게 된 것입니다. 개인의 중심점, 가정의 중심점, 종족·국가·세계·천주·하나님의 중심점이 전부 이 한 점에 연결되어 있다구요. 알겠어요? 종적인 기둥이라는 것입니다.

참사랑의 왕의 종적인 기둥은 단 하나입니다. 둘이 아니라구요. 영원히 그렇다구요. 만약에 이 지상에 개인적 천국 기점이 이루어진다면 영원히 천상에도 그 중심의 왕좌가 그 종선상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 군왕의 자리, 고귀한 자리가 이 기둥에서 연결되고 그것이 원을 그리면 그 360도 주변이 한 자리에서 딱 정지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한번 만들어지면 절대 움직이지 않는 전통입니다. 여러분의 몸 마음도 그걸 따라야 되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의 중심점, 참사랑의 중심이 이 기둥의 어디서나 연결되는 것입니다. 가정·종족·국가도 마찬가지입니다. 세계·천주·하나님까지 모두 다 같은 기둥에서 완성 기점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게 통일세계라구요. 그렇지요? 여러분의 눈은 이 영원점을 보는 것입니다. 정착점, 바로 참사랑의 자리입니다. 또한, 여러분의 눈은 어디나 보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냄새 맡는 것, 듣는 것, 먹는 것, 만지는 것의 중심이 이 자리고 여기에서 일하는 것, 행동하는 것, 사방으로 가고 오고 하는 모든 본래의 자리가 이 자리입니다.

다른 길이 없다구요. 알겠어요? 이 정착지는 영원한 자리요, 안정된 자리입니다. 그렇지요? 「예.」 어떤 외부의 강력한 힘도 이것을 움직일 수 없다구요. 움직이는 중심은 하나님입니다. 아무리 밖에 돌아다녀도 그 자리에 자동적으로 돌아오게 되어 있다구요. 그것은 언제나 내가 절대적 존재의 중심이신 하나님께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게 얼마나 놀라운 것입니까! 얼마나 크고 귀한 은사입니까! 쌍수를 들고 사방에서 전부 다 만세를 하는 것입니다. 어느 자리에서든 중심 자리에 서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것입니다.

중심은 참사랑이요, 구르고 넘어져도 행복한 자리, 희망의 자리, 평화의 자리, 사랑의 자리입니다. 언제나 모든 인류의 마음이 그 점을 원하는 거라구요. 언제나 그것이 그 점에 연결되지 못하고 잃게 되면 모든 것을 다 잃는 것입니다. 아무리 이 땅에서 아름다운 축복을 받았더라도 영원한 영계에서의 내 일생은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아무리 이 땅에서 잘난 아이들을 많이 가졌더라도 영계에서는 가치가 없는 거라구요.

이 참사랑의 중심 자리, 정착점에 연결되는 자녀요, 가정이요, 종족이요, 모든 만물이 되어야 영원히 영계에 가서 가치 있는 자리에 나가는 것입니다. 온갖 주변 만물이 반기는 거라구요. 왜? 그것이 여러분들을 확대된 연장선에서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알겠지요? 「예.」 통역이 필요 없구만. 통역을 가만 들어 보면 뭐 왔다갔다한다구요. 그거 내가 모를 때는 좋았지만, 알고 보니까 기분 나쁠 때가 많아. (웃음) 내가 영어로 말하면, 여러분들이 한국 말을 안 배워요. 이제 지운다구요. (칠판을 지우심) 여러분들의 뼈 살이 참사랑에 연결된 기지(基地)라구요.

자, 그러면 이제 결론짓자구요. 오늘 무슨 얘기하려고 하느냐 하면 말이에요, 창립 기념일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