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을 세워 가정연합 완성하는 것이 마지막 남은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1권 PDF전문보기

여자들을 세워 가정연합 완성하는 것이 마지막 남은 것

지금까지는 다 실패했지요? 가정교회도 실패했고, 통반 격파 운동도 실패했습니다. 다 실패 아니예요? 그래서 이것을 총괄적인 면에서 여자들을 세워 가정연합 완성을 하려는 것입니다. 이것이 마지막 남은 것입니다.

가정연합 완성, 이 바람이 불었다구요. 가정이 연합되어서 가정에서 기반을 닦으면, 그 부인만 딱 자리잡으면 되는 것입니다. 집에 보통 할머니가 있고, 시어머니가 다 있다구요. 시어머니 없는 집이 어디 있어요? 그리고 시누이 없는 집이 어디 있어요, 안 그래요? 그 다음에, 자기 부처(夫妻)를 중심삼고 네 사람은 틀림없이 있습니다.

이 네 사람 이상의 기대 관계가 있으면, 거기에 3대, 4대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한 가정을 움직이는 데 있어서, 지역에서 볼 때는 수십 명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영향이 크다는 거예요. 내연과 외연을 중심삼고 사돈의 팔촌, 며느리, 사위 전부 다 하게 되면 얼마나 많이 연결되겠어요? 수완만 있으면 전 국가에 상응할 수 있는 조직 편성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게 가능한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많이 하게 되면 교회를 세우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지금 나이가 쉰이 되고 예순이 됐는데, 이제 뭘 할 거예요? 목사도 예순이 넘으면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습니다. 예순 넘은 목사를 좋아하겠어요, 50대를 좋아하겠어요? 그건 뭐 물어 볼 것도 없지요. 세상에서는 정년 퇴직이 55세라며? 예순 넘으면 벌써 저 산 넘어간 사람입니다. 사용 가치가 상실된 거라구요. 70퍼센트는 낡았다고 봐야 된다구요.

교회는 젊은 사람들 중심삼고 움직여야 됩니다. 군대에 가 보면 말이에요, 늙은 사람이 있어요? 군인들의 평균 연령이 몇 살이에요? 30세 전이지요? 「예.」 그러니까 젊은 사람들을 중심삼고 움직일 수 있는 내용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 화약고를 터뜨려야 돼요. 그걸 터뜨릴 사람은 우리밖에 없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꿈이 필요해요. 또, 꿈을 가질 수 있는 보따리가 크다구요. 욕심이 크잖아요? `너, 한국 주인 될 거야, 아시아 주인 될 거야?' 하면 아시아 주인 되겠다고 한다구요. 그러면 아시아 주인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아시아에 열 나라가 있으면, 자기 나라에서 하는 것보다 10배 이상 해야 아시아의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건 이론적입니다. 어차피 아시아에서 그 누군가가, 어떤 나라든가 그런 일을 거쳐 가지고야 아시아의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 건 상식적이라구요. 그렇게 되면 우리 판도를 중심삼고 세계를 완전히 수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 아시아에 있어서 일본이 연결되고, 대만이 연결되고, 이번에 태국이…. 태국이 지금 어떻게 됐나? 「쿠데타 말입니까? 신임 총리가 임명이 된 지 3일이 안 되었습니다. (곽정환)」 전세계의 교수들을 통해서 독재 국가는 때려잡으라고 교섭을 통해서 편지 보내도록 하라구. 「예.」

이미 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세계적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이제는 사상세계라면 `레버런 문 사상은 하나님주의다.' 하는 걸 다 알고 있다구요. 보라구요. 사상계에 있어서 좌익과 우익이 싸우던 혼란시대를 지나 이제는 갈 데가 없습니다. 인간의 힘으로는 처리 방법을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인간의 힘으로 인간이 할 수 있는 모든 전체를 두고서 다 해봤지만 실패로 끝났어요. 이제 남은 것은 새로운 관을 가져야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