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 역사 가운데는 나타나지 않은 역사가 많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4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 역사 가운데는 나타나지 않은 역사가 많다

또, 선생님이 지금까지 개척해 나오는 길에 있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지만 발표를 안 했습니다. 선생님이 감옥살이한 문제라든가, 지금까지 외국에 나가서 핍박받은 문제라든가 하는 중요한 문제들이 많이 있지만 가만히 있었습니다. 나라가 놀라고 자기 일족이 놀라 자빠질 수 있는 문제를 가지고 선전하게 되면, 미국에서 활동하게 될 때 그 나라와 원수가 되는 것입니다. 가정과 원수가 되는 거라구요.

그렇다면 왜 가만히 있어야 되느냐? 어차피 미국을 구해 주어야 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을 구한 후에 미국을 구해 주어야 되고, 대한민국을 구하기 전에 대한민국의 가정들을 구해 주어야 됩니다. 대한민국의 가정을 구해 가지고 대한민국을 구해야 되고, 대한민국을 구한 후에 미국을 구해 주어야 되겠기 때문에 미국과 대한민국이 결렬될 수 있고 미국 가정들과 대한민국의 가정들이 결렬될 수 있는 담을 만들어 놓으면 그것이 또 문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임진 사람은 그런 문제를 알면서도 될 수 있는 대로 무마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일본 식구나 한국 식구의 비밀을 내가 잘 압니다. 가미야마보다 일본의 비밀을 내가 더 많이 안다구요. 가미야마도 회장단에 있지만, 내게 들려오는 소문은 세계적입니다. 한 곳에 앉아서 다 들여다본다구요. 그것을 일일이 이렇고 저렇고 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알고도 모르는 척하고 넘어갈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들고 나오면 일본 사람들만이 아닌 한국 식구들과 미국 식구들하고의 삼각관계가 되기 때문에 현재의 환경에서 알면 문제가 될 수 있는 게 많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 수 없더라도 한국, 일본, 미국을 중심삼은 단체활동을 발전시켜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그들을 사랑하면 사랑할수록 그것을 모르는 척하고 깔아뭉갤 수 있는 일이 얼마든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통일교회 역사 가운데 나타나지 않은 역사가 많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보게 될 때, 8월 25일 합동결혼식의 충격이라든가 기쁨이라는 것은 하루의 것이 아닙니다. 그 배후에 많은 역사적 사연의 동기를 엮어 가지고 꽃피운 것입니다.

여러분, 더러운 못 같은 데 연꽃 같은 것이 있지요? 그 연꽃이 봄이 되어 가지고 피게 될 때, 그 꽃은 동산에 피는 꽃이나 피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그렇지만 그 연꽃이 피어날 때까지의 역사가 얼마나 길어요? 저 밑창에 있는 오만가지의 더러움 가운데 씨앗이 떨어져서 물을 뚫고 나오는 것입니다. 몇 미터 깊이의 물 밑에 뿌리를 두고 가는 줄기를 가지고 물 위에 떠서 아름다운 꽃이 핀 것입니다. 그것을 생각해 보라구요. 그 꽃이 일반 나무의 꽃과는 달라요. 일반 나무의 꽃은 가지에 피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그런 꽃은 얼마든지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또, 장미 같은 것은 가시 가운데 피어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연꽃이 귀하다는 것입니다. 땅과 물을 뚫고 높이 올라와 피어 있습니다. 연꽃이 불교에서 추앙을 받는 것도 그런 내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배경에 숨은 사연이 일반 꽃과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것과 마찬가지로, 통일교회에서 이와 같은 행사가 벌어진 것은 8월 25일 한 날로서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통일교회의 40년 역사를 대표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기독교의 2천 년 역사, 창세 이후의 6천 년 역사를 대신했습니다.

6천 년이라는 것은 성경사, 문화사를 중심삼고 하는 말이에요. 인류역사를 1천6백만 년 이상으로 잡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 시조인 아담 해와의 타락 이후에 구원섭리, 복귀섭리라는 것을 중심삼고 하나님이 계속 준비해 나왔다는 사실을 두고 볼 때 그 뿌리가 얼마나 깊어요?

그렇기 때문에 그 결과가 한 시대에 나타났지만 그것은 머나먼 동기로부터, 하나님의 심정권을 중심삼아 가지고 참부모라는 인연…. 역사 이래에 참부모라는 말이 처음 나온 것입니다. 여러분은 가치도 모르면서 `참부모, 참부모' 하고 있습니다. 기도할 때 `참부모님, 참부모님' 하는데, 그 참부모라는 말이 역사 이래에 언제 나온 거예요? 40년 전에 비로소 내가 나타남으로 말미암아 참부모라는 말이 생겨난 것입니다.

그러면 그 참부모의 내적인 인연은 어디서부터 있었느냐? 이것은 하나님이 이 땅 위에 만물을 창조하기 전부터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참부모를 중심삼은 근본이 뭐냐? 바로, 참사랑입니다. 이렇게 참사랑은 창세 이전부터 있었던 것입니다.